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영화창고

서울에서 세상의 빅 아이디어를 만나는 기회 칸국제광고제수상작 상영

by 썬도그 2008. 9. 30.
반응형

칸은 국제영화제로도 유명하지만  국제광고제로도 유명합니다. 올해도 칸에서  국제광고제를 했구 그 수상작을 모은 영화가 국내에서 상영중입니다.   10월1일까지 광화문에 있는 시네큐브에서 상영중입니다.  로비에는  포스터 광고물도 전시한다고 하네요

내일 쉬는 날인데 찾아가 봐야겠습니다.
이런  보기 힘든 기회를 놓칠순 없죠

그럼 이번 2008년 칸국제광고제에서 수상한 작품 몇개를 소개할께요



좋은 광고는 언어가 통하지 않아도 이해가 간다고 하는데 이 영화 대단하네요.  저 눈 깜박이지 않기 세계기록을 도전하는 여인을 연기한 배우의 연기력에 놀랐습니다. 



HBO 채널 광고인데  나래이션이 없는 현실속 우리의 모습을 보여주고 똑같은 장면이지만  나래이션을 깔아서  남자의 이야기를 살짝 곁들어 놓습니다. 그리고  우린 그 이야기에 빠져들죠



MTV광고인데요. 동양과 서양아이의 하루 일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동양이라고 하기엔  개발도상국 아이네요
지금 우리가 신고 입는것들이 저런 아동의 노동력으로 만들어지는 현실을 우린 잊고 사는것 같습니다

이 영상들은 시네큐브 블로그에서 가져왔는데  원본을 올려주신 분이 따로 있네요

스노우맨님의 http://dreamtheater.tistory.com/460 에 더 재미있는  광고들이 많습니다.
기회되시면 칸국제광고제 수상작 꼭 보셨으면 하네요.  다들 평들이 좋군요.


덧붙임  : 서울에서 10월1일까지 시네큐브에서 하고 8일까지는 이대안에 있는 아트하우스 모모에서 한다고 합니다.

2008년 10월 2일 - 10월 8일 (서울, 아트하우스 모모- 이화여대 내 위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