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닛산자동차가 새로운 충돌방지 시스템을 공개했습니다.
자동차 운전하다보면 가장 흔한게 추돌사고 측면추돌사고인데요. 차선변경시에 사이드미러의 사각지대 즉
자동차 바로 옆차선에 바싹 따라오는 자동차는 사이드미러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저는 고개를 수시로 숙여서 그 사각지대를 확인하면서 차선변경을 합니다. 트럭이나 봉고, 다마스는 거울이 크고 사각지대가 거의 없어서 좋더군요. 하지만 승용차는 사각지대가 있죠.

이런 사각지대때문에 차선변경하다가 사고가 많이 납니다.

닛산은 이런 차선변경시 충돌을 미리 감지하고 바퀴를 조정하는  측면충돌방지시스템을 선보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동차의 후미에 센서를 설치하여 옆차선에 차량이 있는데 차선변경을 할려고 하면 경고음으로 운전자에게 알려주고 그래도 차선변경을 할려고 하면  자동차 바퀴와 브레이크로 제어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자동차를 주차할때 후방에 다른 차량이 있는지 확인하는 센서를  맨뒤 후미 양옆에 달아서
후진충돌예방시스템을 선보였는데요. 기존에 후미에만 있던 센서를 보강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직은 테스트차량에만 설치했느데 조만간 닛산의 전차종에 설치될것 같습니다.
저런 도우미가 있어도 자동차 사고라는게 내가 잘못을 안해도 와서 부딪히는 것은 막지 못합니다.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iconiron.tistory.com BlogIcon 레오 ™ 2008.08.08 11: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 유용한 장치가 이제사 개발됐다는게 아쉽고
    언제나 내 차에 저 장치를 달 수 있을까 ? 아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