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일본신문인 요미우리가 대한민국 청와대보다 더 미덥다 본문

삶/세상에 대한 쓴소리

일본신문인 요미우리가 대한민국 청와대보다 더 미덥다

썬도그 썬도그 2008. 7. 15. 15:58


일본의 신문인 요미우리가 충격적인 기사를 발표했었습니다.
지난 G8정상회담때  일본총리와 이명박대통령이 나눈 대화중에

일본총리가  교과서 해설서에 다케시마로 올리겠다고 하니까  이명박 대통령이 지금은 곤란하다 좀더 기다려 달라라고 했다는 기사를 요미우리 신문에 실렸습니다.

이게 사실인지 아닌지는 아직 밝혀진것은 없습니다. 그런데  왜 이 일본 우익신문의 기사가 청와대 이동관대변인이
말하는 것보다 더 미더워지는것은 왜 일까요?

일본정부는 몇일전에  G8정상회담시에  독도 영유권 명기 통보를 이명박 대통령에게 분명히 했다고 했습니다. 한마디로  선전포고 했다는 것이죠.  전쟁에서도 선전포고 하고 하는 전쟁은 그나마 좀 신사적으로 보이죠
일본이 진주만 습격했던 그때처럼  사전 통보도 없이 기습적으로 전쟁하는 것은  비겁하고 치사하고 졸렬한 행동
입니다.  그래서 이 독도 영유권 명기 통보가 중요한 문제가 되었는데요.  일본은  우린 뒤통수 떄린게 아니고
뒤통수 때리겠다고 미리 말했다는 것이죠.

청와대에서는  그 말에 대해서  일본이 자국의 교과서 해설서에 독도 영유권 명기 통보를 한적이 없다고 싹 잡아 떘습니다. 

그런데 방금 기사를 보니

갈팡질팡 청와대 "日, 독도 명기 언급 있었다" 번복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청와대가 거짓말을 했더군요.

이런게 한두번이 아니죠. 이동관 대변인의 엠바고 사건부터해서 술먹고 브리핑하고  수많은 거짓말을
밥먹듯이 했던것이 청와대였습니다.

요즘 청와대 발표를 보고 있으면 조중동의 사설을 보는게 낫겠다는 생각까지 들더군요.
청와대가 아니라 구멍가게 아닐까 하는 생각마져 듭니다.


이렇게 자기가 말한 것도 몇일만에 번복하고 오해였다고 하고 하는 헛소리 이제 질려 버립니다.
그래서  요미우리의 기사에 나온   지금은 곤란하다 좀더 기다려 달라 라고 이명박대통령이 말했다는
그 기사가 사실이 아닐까 하는 생각마져 듭니다


제 말이 맞는지 틀리는 지는 나중에 청와대에서 또 한번의 번복이 나오면 알겠죠.
만약 요미우리 신문의 주장이 맞다면  이건 중요한 사안입니다.  마치 독도를  우리가 임대해서 쓰고 있는
아파트 취급하는 꼴입니다. 독도를 우리가 수십년 전세놓고 가지고 있는것인가요?
그런식으로 말하는 대통령을 가진 나라는  참 너무나 불행해 보입니다.

그게 사실이 되는날  이명박대통령은 하야까지 생각해야 할것입니다. 미국쇠고기 문제와 이건 또 다른 문제
입니다.

차라리 요미우리신문의 말이 더 미더워 지네요. 왜 이렇게 되었나요.
6 Comments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daegul.tistory.com BlogIcon 데굴대굴 2008.07.15 16:21 신고 즐겁지 않게 사고 소식을 만들어주는 정부가 고맙(?)습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aa.aa BlogIcon 가루 2008.07.15 16:28 신뢰도에서 일본 신문에 지는 거죠.
    이미 정부로서의 능력을 완전히 상실했습니다.
    당장 대선과 총선을 다시 하는 것 만이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도대체가, 민주주의 국가에서,
    국민의 뜻을 다시 한 번 묻는 행위가 뭐가 그리 두려운지 납득이 안갑니다.

    가끔 저기에 돌아오는 대답은: 국민들은 선동당하기 때문이다 인데
    그럼 당신들에게 선동당해서 당신들을 뽑았다는 것을 어떻게 반박할 겁니까

    설사 우리나라가 빨갱이들의 대단한 출산 정책에 의해 90%의 빨갱이로 채워져도
    민주주의 국가에서 투표권을 가진 국민에 의한 투표에 의해 선출된 사람이 대통령이 되는 것은 당연한 겁니다.
    심지어 그 결과로 일본인이 대통령이 되더라도 별 수가 없는 거죠.

    하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민주주의 국가에서 투표권을 가진 국민에 의한 대통령의 탄핵도 당연한 거라는 거죠.
    그래서 일본인이 여론 선동을 통해 대통령이 되었더라도, 다수의 국민들이 제정신을 되찾으면 탄핵을 통해 끌어내려야 한다는 겁니다.

    "언제든지 정부의 형태가 어떻게든 파괴주의적으로 변하면, 그것을 개선하거나, 폐지하거나, 새 정부를 설립하는 것이 국민의 권리일 것이다", 미국 3대 대통령 토마스 제퍼슨입니다.
  • 프로필사진 지금은곤란,기다려달라! 2008.07.15 17:04 모든정당들은 차기대통령을 출마시키지 않는다는 조건하에서 한나라당에 탄핵을 제안해라..
    정말이지 제대로된 탄핵한번 해보자. 그게 나라가 사는길이다. 정말이지 이대론 곤란하다..
  • 프로필사진 anicre 2008.07.15 18:35 글 잘 읽었습니다.
    한 나라의 대통령이 아무리 생각이 없다고 해도, 이런 발언을 했을 리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제 추측이라면, 이대통령의 일본 방문 목적은 독도문제를 얘기하려고 온 것이 아니였기에, 일본측의 갑작스런 질문에 그 이야기는 지금 할것이 아니라 나중에 얘기합시다라는 발언이 아니였을까 생각합니다.
    今は困る。待ってほしい지금은 곤란하다, 기다려주길 원한다. 라는 발언은 그런 상황에서도 쓰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마도 뜬금없이 일본 총리가 그런 질문을 해올거라고 생각도 못했겠지요.. 그렇다 하더라도 바로 대응을 할 수 있는 준비가 되어있지 않은 대통령도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지만요;;;;
    정말로 대통령이 나라를 팔아먹는 사람이라고는 생각하고 싶지 않네요 ^^;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applejadore.tistory.com BlogIcon 사과벌뢰 2008.07.16 00:06 신고 이명박 대통령 탄핵감 발언 발설...

    일본 총리랑 얘기하면서
    독도 명기 문제는
    지금은 곤란하다 조금만 기다려 달라
    이건 국가 반란죄라고 하네요 ㅋㅋㅋ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blog.naver.com/mai20 BlogIcon 이리나 2008.07.16 11:20 아하하하하하하하....바다건너 신문을 구독해야 하는 것입니까 -ㅂ- ....아우 xxx.....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