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재정자립도 하위권인 금천구 구의원 연봉 5280만원 본문

삶/세상에 대한 쓴소리

재정자립도 하위권인 금천구 구의원 연봉 5280만원

썬도그 2008.05.12 10:19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울시에서 재정자립도가 꼴찌인 금천구의 구의원 연봉이 5280만원이네요.
금천구는 얼마전 뉴스에서도 나왔지만  서울시에서 거의 유일하게 공장지역이 많은 지역입니다.
70년대 경인고속도로와 가까이 있어 박정희 대통령이 구로공단을 만든지역이기도 하죠.
지금 구로공단지역에 있는 공장들은 그 땅을 팔고  지방으로 거의 다 이주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금천구에는 공장이 많이 있지요. 최근에  아파트형 공장이 많이 들어서고 있는 상황이구요.
이 공장지역에 땅을 가지고 있는 대기업들이 땅을 팔고  아파트를 지어 개발차익을 얻을려고
서울시의회와 작당을 하고  아파트를 지을려다가 서울시와 여론에 의해 의회에 조례개정을 멈추게 했습니다.

이곳에 땅을 팔고 아파트를 지으면 개발차익만 수천억이 될것이라는 소리도 있습니다.
그 만큼 이 금천구는 공장지역이 많다는 반증이곘죠.  공장이 많다는 이유로 금천구는 땅값이 아주 싼편입니다.
성북구나 노원구가 싸다싸다 하지만 금천구만은 못합니다. 

그렇다고 그 준공업지역을 주거지역으로 바꾸는 서울시 조례통과를 찬성하는것은 아닙니다.
공장지역을 밀고 아파트를 지으면 금천구지역도 아파트값이 많이 올라갈것입니다.  그렇지만
그렇게 대기업과 작당하고 서울시의회에서 조례를 만들어 주거지역을 만드는것은 옳은 일이 아닙니다.

제가 바라는것은  금천구구의회가 재정자립도 꼴찌인 금천구의 분수에 맞게 자기들 월급을 가져갔으면합니다.
한사람에 5280만원이라뇨.  하는일도 없으면서 저렇게 많이 받는것은 도둑과도 같은 행동입니다.
세금도독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금천구만 그런게 아니죠. 위에 표를 보면 알겠지만 못사는 동네가 오히려
연봉이 더 높습니다.  참  아이러니한 모습이 아닐수 없습니다.

못사는 동네에 출마해서 한몫 단단히 챙길려는 세금도둑의 모습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는 지방선거할떄 이번에 활동하는 구의회분들의 이름을 알아두었다가 또 출마하면 동네주민들에게
알려 이런 구의회분들을 당선시키지 못하게 할것입니다.

지금 나라가 시끄럽고 광우병 광풍이 부는것도  정부의 부덕하고 무능력도 문제지만 그들을 뽑아준 국민들도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많은분들이 선거를 하지 않은것도 문제이지요.  이번 기회로  선거의 중요성을
깨달았으면 합니다. 지방선거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가 무관심하니까 저런 구의회의원들이  구민을
봉으로 알고  구민 무서운줄 모르고 설치고 있습니다.

다음 지방선거때 꼭 선거해서 지금의 구의원 모두 선거에서 떨어지게 해야할것입니다.
말이됩니까.  1년에 회의몇번하고  5천만원을 받아가다뇨. 

우리스스로가 만든 세상입니다.
선거하십시요.


12 Comments
  • 프로필사진 삿갓 2008.05.12 14:00 진짜 문제는 문젭니다. 저러고 또 해외연수니 뭐니 IMF 때도 다 챙겨먹었다지요?
    공적자금 이런저런 명목 다 씌워서 뒤로는 얼굴뜯어고치는 사사로운 일에까지 썼다고 하니
    나라꼴이 이렇지요.
  • 프로필사진 구민 2008.05.12 16:10 금천구 사는 사람입니다...이 글을 보니 화가 치미네요...뭔가 조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글 잘 읽었습니다.
  • 프로필사진 젖같네 2008.05.12 20:59 구의원이 뭐땜에 필요한거야?
    미국의 한주보다 작은나라에서 지방자치가 왜 필요한거야?
    구의원,시의원 없애자!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08.05.12 23:20 신고 저도 요즘은 지방자치가 더 나라를 갉아먹는게 아닌가 하네요. 중앙정부에서 하던때랑 뭐가 다른지 모르겠어요.
    권력이 중앙으로 집중되는것도 짜증나지만 지금의 지방자치는 고삐풀린 망아지같아요.
  • 프로필사진 윤성훈 2008.05.12 22:32 금천구의회에 항의해주세요.

    저도 금천구에 살지만 정말 부끄럽군요.

    정말 금천구 못사는 동네입니다. 아파트 값이 서울에서 유일하게 1000만원대에 들지 못하는 곳이죠.

    이 말은 1000만원대에 들지못한 것이 억울한 것이 아니라 그만큼 삶의 질이 윤택하지 못한 곳입니다.

    금천구...정말 이러니 못사는 동네로 찍히죠...아...절망이네요.
  • 프로필사진 어이없죠 2008.05.12 22:50 구의원이 왜 필요한지 모르겠습니다. 지방자치라 하는데..
    과연 제대로 하고있는지.. 제가 저희 동네를 봤을땐 그렇더군요. 대구입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08.05.12 23:20 신고 금천구뿐 아니라 다른지역도 별로 다르지 않을거라 보입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blog.daum.net/ilovepalgong BlogIcon ilovepalgong 2008.05.13 02:24 4월 25일부터 열렸던 임시회에 직접 금천구의회에 찾아갔어요.
    그때가 아마 25일이 있던 주의 다음주 월요일일겁니다.
    의회사무국에 찾아가 직원에게 이야기하고 옆방 회의실에서
    열렸던 '사이버 의정활동을 위한 컴퓨터교육'을 받는 의원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박준식 의장과 몇분의 의원들이 노트북을 가지고 와서
    컴퓨터 교육을 받더군요. 교육은 프리랜서 전문 컴퓨터 강사가 진행했구요.
    그땐 몰랐는데, 오늘 이런 생각이 나는군요.
    왜 임시회 기간에 컴퓨터교육을 받을까. 그날 컴퓨터 교육은 2시간으로 진행됐고,
    다음날 또 2시간으로 진행된 4시간짜리였습니다.
    또 컴퓨터는 모두 의회에서 산 컴퓨터였습니다. 휴.
    의회돈으로 산 노트북으로 4시간동안 교육을 받는다. 사실 퇴근후에 집에서
    노트북 켜고 끄고, 컴터 기본상식을 공부해도 되지 않을까 생각했어요.
    글과 관련해 일본 후쿠시마현 기초의회처럼 일당제로 바꿔서 연봉 약 3000만원정도면
    무난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의정활동비 넘 많아요.애초에 구 재정자립도에 따라
    유급제로 바뀐것으로 기억하는데, 일률적으로 전국적으로 평균 36%를 올렸다는 것은
    구민의 선거로 뽑힌 의원들이 구민을 등지는 꼴이 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일본처럼 일당제로 바뀌는 의정활동비 지급방식이 됐으면 하는 마음 간절합니다.올해 금천구의회 의사일정이 임시회가 52일 정례회가 40일로 미루어 약 100일가까이 일정이 잡혀져 있는데, 하루 출석에 30만원해서 연간 3000만원정도면 적당할 것 같은데요? 제 생각입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08.05.13 02:30 신고 직접 이렇게 들으니 더 참담하네요. 저도 3천만원 정도면
    적당한듯 합니다. 그 정도라면 뭐라 못하겠는데 5천만원은
    너무한듯하네요. 물가상승률도 5프로정도인데 30퍼센트는 너무하네요. 그냥 이럴려면 지방자체 없어졌으면 하네요. 하는일도 특별히 없는것 같은데요.
  • 프로필사진 ㅉㅉㅉ 2008.05.13 09:38 의원정도 되면 대체로 지역유지들 이실텐데 지역구에 자신의 돈을 넣지 못할 망정에 오히려 강탈하고 있으니 누굴 위해 일하시는 분들인지 의심스럽네... 다시 법개정 해서 의원하고 싶은 사람은 지역구에 최소 1억원 기부하는 사람만 자격을 부여하고 임기내 활동은 자비로 충당하도록 해야 한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daegul.tistory.com BlogIcon 데굴대굴 2008.05.13 13:11 신고 경쟁력을 위해.... 시간제로 바꾸는게 어떨까요? 물론 조금 비싼 분이니까 박사 수준인 시간당 15만원 정도면 어떨까요? 일 안하는 시간을 줄여 돈을 아끼는 것도 좋은 방법일겁니다. (이걸로는 4인 가족이 생활하는 최저 생계비가 나온다구여? 그러면 일하면 되구..)
  • 프로필사진 BlogIcon 김군 2014.11.02 03:56 이제 다 해먹고 자리 모자라면 동의원도 나올거같습니다. 염병한다진짜 한국 ㅋㅋㅋ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