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영화창고

출시 예정인 LG 랩스의 듀얼 캡슐 커피 머신 듀오보

by 썬도그 2024. 4. 28.
반응형

LG전자 역사를 통틀어서 가장 뼈아팠던 순간은 IMF 직후 산업 통폐합 과정에서 현대반도체에게 LG반도체가 통합된 사건이 가장 뼈아팠을 겁니다. 덩치는 LG 반도체가 더 컸지만 현대 반도체가 LG 반도체를 인수했고 현재는 잘 나가는 SK 하이닉스가 되었습니다. 제가 뼈 아팠다고 한 이유는 미래는 반도체 산업이 큰돈을 벌기 때문입니다. 

 

요즘 우리 일상을 변화시키는 AI가 인간 못지 않게 똑똑해진 이유는 다 반도체와 소프트웨어의 힘이죠. 특히 컴퓨팅 파워가 좋아지면서 고속 대량의 연산이 가능해지면서 반도체 산업이 뜨고 있습니다. 이에 LG전자도 다시 반도체 사업에 뛰어들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하죠. 그러나 LG전자는 스마트폰 사업 철수 이후 대체 사업 분야를 만들어야 합니다.

 

그게 자동차 전장 사업으로 최근에 LG전자에 큰 수익을 주기도 했지만 이게 언제까지나 잘 나갈지는 모릅니다. 이에 LG 랩스라는 사내 벤처 같은 곳을 만들어서 스타트업의 뛰어나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다양하고 흥미롭고 신기한 제품들을 꾸준히 만들고 있습니다. 

LG 랩스의 듀얼 캡슐 커피 머신 듀오보

이 블로그에서 작년에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에도 신기한 제품이라고 소개했고 전 세계에서도 놀라움을 표시했습니다. 이 외모만 보면 이게 뭔지 알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겁니다. 마치 달 착륙선 느낌이죠. 

게다가 받침대도 있습니다. 받침대에 디스플레이도 있고요. 그런데 이 제품 캡슐 커피 머신입니다. 저 착륙선 같이 생긴 것이 버튼을 누르면 중간이 올라가면서 캡슐 넣을 공간이 나옵니다. 그렇게 2개의 캡슐을 넣고 추출 버튼을 누르면 아래로 내려가면서 하단의 구멍으로 에스프레소가 추출됩니다. 

포즈는 뭐 좀 그렇지만 보는 재미가 상당합니다. 아이디어 아주 좋죠. 커피를 눈으로 먹는 쇼잉이 엄청납니다. 
특장점이자 특이점은 기존의 캡슐 커피는 단 1가지의 맛만 즐길 수 있는데 이 LG랩스의 듀오보는 2개의 캡슐을 섞어서 마신느 블랜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수많은 캡슐 조합으로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온도, 압력 조절로 독특한 블렌딩 커피를 마실 수 있는 LG 듀오보

받침대와 본체가 유선으로 연결된 것은 아니고 받침대에서 저 머신을 떼어 낼 수 있습니다. 둘은 블루투스로 연결되어 있어서 받침대에서 커피 머신를 설정 조절합니다. 추출 방식과 온도 압력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보시면 대형 디스플레이가 추출되는 동안 다양한 영상을 상영합니다. 보시면 1캡슐 추출도 가능하고 2개 캡슐을 섞은 블렌딩도 가능합니다. 아메리카노도 추출 가능하네요. 또한 세팅도 가능하네요. 

온도와 압력 조절은 전용 앱을 통해서 스마트폰에서 조절이 가능합니다. 또한 LG 듀오보는 제품 사용 데이터를 수집해서 제품 성능 분석하고 마시는 분의 커피 패턴과 습관을 파악해서 에너지 절약도 가능합니다. 

 

이걸 어디서 봤냐 2024 월드IT쇼에서 봤습니다. 직접 보니 신기하더라고요. 추출하는 건 못 봤지만 작동하는 장면이 아주 흥미로웠습니다. 딱 봐도 비쌀 것 같긴 하네요. 이 제품은 상용화가 결정되어서 조만간 돈 주고 살 수 있을 듯합니다. 

LG전자가 다양하고 신기한 제품들을 많이 선보이고 있네요. 물론 이중 대중화에 성공할 제품은 많지 않습니다. 이미 가전 시장은 포화 상태이니까요. 그럼에도 건조기와 세탁기를 융합하고 공기청정기와 가습기를 융합하는 제품들은 높은 인기를 끌고 있네요. 

 

LG 듀오보도 대중적인 큰 인기를 끌 제품은 아니지만 집안 인테리어 용으로도 훌륭하고 커피 보는 재미도 충분히 제공할 것은 확실합니다. 가격만 적당하게 나오면 딱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