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산패션아울렛은 금천구의 자랑이었지만 올여름에 가산의 오래된 대형 패션 아울렛 매장인 W몰이 폐업하고 오피스 건물로 변신을 하고 있습니다. 왜 갑자기 W몰이 사라졌냐. 이유는 초간단합니다. 장사가 안 되어서 망했습니다. 동대문 대형 패션 쇼핑몰이 많이 망하고 불 꺼진 이유와 동일합니다. 사람들이 옷과 신발과 패션 제품을 쿠팡 같은 온라인에서 사기 때문입니다.
옷이나 신발은 신어보고 사야 하는데 이제는 그런 것도 깨진듯 합니다. 이러다 보니 오프라인 패션 매장들이 거의 다 사라지고 있습니다. 온라인 오픈마켓과 가격 경쟁력에서 떨어지니 동대문은 이미 상권이 붕괴되었고 가산아울렛 매장들도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W몰이 망했다고 다른 2개의 대형 매장인 현대아울렛 매장이나 마리오아울렛이 망하는 건 아닙니다. 마리오 아울렛은 지금도 장사 잘 됩니다. 오히려 W몰이 사라져서 W몰의 핵심 매장 중 하나인 아이디스 아울렛 매장이 입점했습니다.
이 가산패션아울렛들의 문제는 비슷한 브랜드들이 마리오 아울렛, W몰, 현대아울렛에 모두 있다는 점입니다. 돌아다녀보면 가격도 비슷해요. 그럼에도 W몰의 차별성은 대형 신발 매장인 나이키와 아디다스를 품고 있었죠.
W몰 3층에 있었던 나이키팩토리 가산 현대시티아울렛 1층으로 이전
W몰 3층에 있던 나이키팩토리 구로점은 항상 붐볐습니다. 특히 명절 때는 미어터져서 줄을 서서 들어가야 했습니다. 왜 이리 인기가 높은가 봤더니 싸더라고요. 온라인 최저가와 비교하면 거의 비슷한 가격입니다. 여기에 20% 할인까지 하면 더 싸게 살 수 있고요. 그래서 인기가 높습니다. 가격이 깡패죠. 그래서 여러 개를 사서 가는 분들이 참 많았습니다.
게다가 신어보고 살 수 있잖아요. 같은 크기라고 해도 신발마다 볼의 크기도 높이도 달라서 신어봐야 합니다. 물론 손때가 좀 탈 수는 있지만 그게 크게 문제 되지 않습니다. 또한 반품도 편리하고요.
이 W몰 나이키팩토리 구로점이 W몰 폐점과 함께 운영을 중단했습니다. W몰은 6월 말에 종료되었지만 나이키팩토리 구로점은 9월까지 운영을 했습니다. 당장 이전을 하기에는 준비기간이 있어야 했나 봅니다. 그나저나 나이키팩토리 구로점 때문에 오는 분들은 어디로 가야 하나 황망해했죠. 여러 패션 매장이 있지만 나이키팩토리 구로점이 가장 인기 높았거든요.
그런데 이 나이키팩토리 구로점이 여기를 떠난 건 아닙니다. 아디다스 팩토리 아울렛은 마리오 3관 지하 1층으로 이전했네요.
맞은편에 있는 현대아울렛은 영화관을 품고 있는 곳으로 대형 스크린으로 봐야 하는 영화들은 여기서 주로 봅니다. 시설도 좋고요.
어제 가보니 이미 크리스마스 트리를 피웠네요. 연말인가 봅니다.
올해는 작년처럼 불경기 때문에 크리스마스 장식들이 더 화려했으면 해요. 그래야 마음이라도 훈훈하죠.
1층 매장에 들어가면 오른쪽에
나이키 팩토리 구로점 매장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여길 처음 본 게 지난 8월이었습니다. 이리로 이사오는구나 했죠. 그런데 건물 공사도 아닌데 무슨 매장 공사를 3개월 동안 하나요? 안에서 무슨 대단한 디스플레이 매장을 만든다고요.
가산? 나이키팩토리 가산점이 맞겠네요. 이 동네 잘 모르는 분들은 가산동이 구로구 가산동인줄 아는 분도 있고 가리봉동을 금천구 가리봉동으로 알아요. 가산동과 가리봉동은 붙어 있는데 금천구 가산이고 구로구 가리봉동입니다. 동네가 붙어 있고 이름이 비슷하니 가산동이 어느 구 소속인지 잘 모르더라고요.
나이키팩토리 가산은 2023년 11월 24일 오픈합니다. 이제 9일 남았네요. 다음주 금요일이네요. 첫날 가봐야겠습니다. 마침 살 제품이 있어서요. 오픈 세일 했으면 하네요.
이런 초대형 인기 매장이 1층에 있으면 더 많이 몰려오죠. 사실 마리오아울렛에 밀려서 현대아울렛 매장은 사람이 많지 않았는데 6층에 롯데시네마와 1층 나이키팩토리 가산점이 방문객을 훅 끌어 드리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