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엣지에서 빙검색 1달만 사용해도 5천원 문상을 주는 MS 리워드

by 썬도그 2023. 7. 20.
반응형

요즘 대부분의 사람들은 구글의 크롬 웹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저도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합니다. MS사의 익스플로러는 박물관에서나 만나볼 수 있을 정도로 잊혀지고 사라졌죠. 이게 다 독점에 취해서 허송세월하다가 망한 전형적인 케이스입니다. 지금은 MS사도 크롬 엔진을 이용하는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합니다. 

MS사는 노트북과 PC O/S 시장의 제왕이지만 모바일 시장에서 웹 브라워저와 검색 서비스 시장에서는 1위가 아닙니다. 구글에 모두 밀려서 쭈구리로 살고 있습니다.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빙 검색을 이용하면 리워드를 주는 마이크로소프트 리워드

MS 리워드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를 이용해서 이미지를 생성하려고 하다가 벌써 18포인트를 획득했다는 말에 뭔가 했습니다. 매일 최대 33 리워드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네요. 

MS 리워드

리워드 페이지로 이동하니 벌써 344점이 쌓였네요. 오늘 3점 쌓았고요. 이게 뭔가 했네요. 

MS 리워드

알아보니 이 마이크로소프트 리워드는 이미 해외에서는 유명한 리워드 서비스인데 한국에서는 2022년 9월에 스리슬쩍 시작되었습니다. 해외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리워드를 획득 가능한데 한국은 엣지 브라우저 실행만 해도 하루 3점, 빔 검색할 때마다 3포인트 총 30포인트를 얻을 수 있어요. 따라서 하루 총 33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MS 리워드

그렇게 모은 MS 포인트를 모아서 넥슨 기프트카드와 컬처랜드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어요. 

MS 리워드

마이크로소프트 리워드는 1원 같네요. 컬처랜드 상품권 5000원 짜리를 4,900 포인트로 살 수 있네요. 

 

마이크로소프트 리워드 가입 및 리워드 얻는 방법

 

 

Microsoft Rewards에 로그인

 

login.live.com

위 사이트에 들어가서 MS 계정으로 가입하면 됩니다. 저도 작년에 우연히 가입한 것 같네요. 이후 그냥 뒀는데 포인트가 꽤 쌓였네요. 사실 이렇게 포인트 쌓인 이유는 빙神이 되었다고 해서 챗GPT 품은 빙 검색을 좀 이용하다가 말았어요. 검색 결과가 별로였거든요. 그래도 챗GPT를 이용한 AI 검색은 꽤 좋아요. 

MS 리워드

MS 리워드 얻은 방법은 간단해요. 엣지 브라우저 설치하고 빙 검색을 하면 하루 최대 33포인트를 얻을 수 있어요. 포인트 점수는 엣지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내 아이콘 누르면 지갑에 나옵니다. 너무 적죠. 33원이라니 너무 적긴 해요. 그러나 레벨 1일 때만 하루 33리워드입니다만 레벨 2가 되면 다릅니다. 

총 모은 포인트가 500포인트가 되면 레벨2가 되고 하루 최대 모믈 수 있는 포인트가 165포인트로 크게 증가합니다. 하루에 165원을 매일 벌 수 있어요. 그렇게 30일 사용하면 한 달 4950 리워드로 한 달 사용하면 문상 5000원짜리 1장 받을 수 있습니다. 

한 달 5천 원 별거 아닌 돈일 수 있지만 그냥 빙 검색만 이용하면 주는 돈이기에 큰 시간과 돈이 들어가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빙 검색이 싫으면 하루 10개만 검색하고 그냥 크롬 웹 브라우저 사용해도 돼요. 

그럼 MS사는 왜 리워드 프로그램을 만들었냐. 간단합니다. 빙 검색이 빙神이 되었다고 해도 사용자가 크게 증가하지는 않고 저도 좀 쓰다 말았어요. 빙 검색율 올리기 위해서 리워드를 주는 것이죠. 엣지 브라우저도 마찬가지고요. 엣지 브라우저 크롬 웹스토어와 호환되고 좋은 점이 꽤 있지만 크롬이 더 좋아서 잘 안 쓰게 되더라고요. 이러니 돈으로 점유율 끌어올리는 것이죠. 

한국에서 이런 MS 리워드 프로그램 적극 홍보하지 않은 이유는 모르겠지만 보면 느낌이 팍 와요. 네이버나 심지어 포털 다음이나 네이트와 달리 한국 특화 포털 서비스를 하지 않고 있고 별 신경도 안 쓰고 있습니다. 정말 MS사가 한국 검색 시장을 장악하고 하려면 커스텀을 좀 해주던가 신경을 써야 하는데 별 신경을 안 쓰네요. 

MS 리워드

마이크로소프트 리워드는 누구나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지만 13세 미만 아동은 사용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나라마다 규정이 다른데 13세 이상이면 누구나 리워드 받을 수 있습니다. 1달 바싹 해서 5천원 문상도 얻고 1석 2조죠. 문상 말고도 MS사의 게임 머니도 얻을 수 있고 이미트 기프트 카드도 구매할 수 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