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입문용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2023

by 썬도그 2022. 12. 21.
반응형

모바비를 처음 만난 것이 2016년으로 기억됩니다. 당시만 해도 지금처럼 유튜브가 큰 인기를 끌던 시기는 아니었습니다. 전문가들 보다는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촬영한 기록 영상을 올리거나 방송국 영상이나 영화 영상 클립을 불법 복제해서 올리거나 했었습니다. 그러다 2017년 전후로 유튜브가 대박이 나죠. 지금은 적대시하던 방송국은 물론 각종 유명인들이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면서 큰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이 유튜브가 막 뜨던 시절에는 어도비사의 프리미어 프로같은 프로들이나 사용할 수 있는 비싸고 기능 많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만 보였습니다. 간편하고 간단한 기능의 무료 동영상 편집기도 많지 않았죠. 사람들은 방송국 영상은 아니더라도 간단하고 빠르게 편집하고 자막을 넣고 영상을 이어 붙이는 기본적인 기능만 있으면서도 저렴한 동영상 편집기를 원했습니다. 

그때 나온 것이 모바비(Movavi) 비디오 에디터입니다. 

저렴하고 간편한 동영상 편집기 모바비(Movavi) 비디오 에디터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2023

지금은 정말 다양한 동영상 유료 편집 프로그램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가격도 기능도 다 다릅니다. 
무료도 물론 있죠. 그런데 무료는 너무 기능이 적고 조악해서 추천하지 않습니다. 꾸준히 동영상 콘텐츠를 만드실 거면 입문용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입문하고 좀 더 비싸고 기능이 더 많은 동영상 편집기로 이동하실 것을 권합니다. 

왜냐하면 유튜버가 되겠다고 비싼 카메라와 엄청 비싼 동영상 편집기 샀다가 나 혼자 보는 유튜브 채널이 되면 비싼 돈 주고 산 카메라와 동영상 편집기는 매몰 비용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계별 서서히 성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특성상 화려한 특수 효과나 자막 효과가 필요 없고 간단하면서도 명확한 자막과 빠르게 편집하고 랜더링 할 수 있는 기능만 원하시면 굳이 화려하고 기능 많고 비싼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구매할 필요 없습니다. 

따라서 저렴하고 기능도 적은 입문용 동영상 편집기를 충분히 사용하고 난 후에 중급용, 고급용으로 이동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입문용 동영상 편집기로 추천하는 프로그램은 단연코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입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화려한 기능은 많지 않지만 필요한 기능은 거의 다 있습니다. 또한 편리합니다. 랜더링도 빠릅니다. 그리고 가격도 저렴합니다. 모바비 비디오 에디어 2023은 77,900원으로 영구 라이센스로 1번 결제하면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 월정액 프로그램 서비스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모바비는 월정액 서비스는 없습니다. 대신 매년 신제품을 선보이지만 업데이트는 없습니다. 새로운 추가 기능을 이용하고 싶으면  새 버전을 구매해야 합니다. 

다운로드는 무료이고 정품 구매를 안 하면 7일간만 사용할 수 있고 출력 영상은 워터마크가 붙어 있습니다. 구매하면 시리얼키를 입력하면 정품이 됩니다.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2023 시스템 요구사항

모바비 비디오에디터 2023은 PC 요구 사항이 높지 않고 차지하는 용량도 높지 않습니다.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2023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2023을 설치하면 가이드가 뜹니다. 입문자는 자세히 보세요.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2023

그런데 동영상 편집기 프로그램들은 대부분 UI가 비슷해서 다른 동영상 프로그램 써보셨다면 금방 배우실 겁니다. 
하단에는 타임라인이 있고 오른쪽 상단은 미리보기, 왼쪽 상단에는 음악, 텍스트, 트렌지션 등등 각종 기능이 있습니다. 초기에는 상단에 있었는데 왼쪽 상단으로 이동했네요. 보다 깔끔해지고 간편해졌네요

초보용 동영상 편집기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2023의 특징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2023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의 가장 큰 특징은 간편하고 편리하고 쉽다는 점입니다. 필요한 기능만 있어서 쉽게 배울 수 있는 점도 한 몫하죠. 초보 분들이 가장 빠르게 배우고 싶은 것이 음악 깔고 영상 이어 붙이고 자막 넣기 이 3개입니다. 

1. 쉬운 자막 넣기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2023

텍스트 넣기는 자막 넣는 것과 인트로나 타이틀 자막 넣기가 있습니다. 인트로 샘플이 몇개 있는데 텍스트를 수정해서 꾸밀 수 있습니다. 텍스트는 색을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고 배경을 체크하면 배경에 색이 칠해집니다. 테두리를 누르면 텍스트에 테두리가 생겨서 어떤 배경에서도 텍스트가 선명하게 보이게 합니다. 이 기능이 생긴 이후 자막 넣기 너무 편리해졌네요.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2023

또한 자막의 단어, 음절 하나 하나 색을 변경할 수 있는 점도 좋습니다.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2023

자막 넣기 정말 편리하네요. 2016년에는 이 기능이 없어서 자막 뒤에 불투명도 조절한 띠를 두르고 그 위에 자막을 올려야 했습니다.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2023

사용자 정의 기능도 좋아서 내가 자주 사용하는 자막 형태를 프리셋으로 만들어져 저장하고 즐겨찾기를 할 수 있습니다. 

2. 기본적인 음악, 배경, 타이틀, 샘플 동영상 제공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2023

동영상 편집은 요리와 비슷해서 영상, 음악, 효과음, 자막 소스를 잘 섞어서 만들어야 합니다. 그런데 내가 모든 걸 다 촬영하고 녹음할 수 없고 남이 만든 무료 소스를 이용할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면에서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2023은 샘플 무료 소스가 많지 않습니다. 사실 많이 있을 필요는 없습니다. 동영상 에디터에서 제공 안 해도 무료 영상, 음악 소스를 제공하는 웹 서비스가 많으니까요.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2023

대산 영상 제작 소스를 패키지로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무료는 아니고 유료입니다. 오른쪽 상단에 왕관 모양이 있으면 돈 주고 사야 하는 유료 패키지입니다. 

3. 직관적이고 쉬운 조작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2023

영상 중간에 지우고 싶은 소리나 잠시만 음소거를 하고 싶을 경우 그 부분만 분할한 후 제거해도 되지만 위와 같이 사운드 타임라인에 피크를 찍어서 볼륨을 줄였다가 다시 올릴 수 있습니다. 볼륨 크기를 쉽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조작은 드래그 앤 드롭으로 가능합니다. 좀 사용하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을 정도로 직관적입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모바비 유튜브 채널이 있는데 한극 자막 입힌 채널 하나 만들면 어떨까 합니다. 

4. 뛰어난 모션 트래킹과 모자이크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2023

특정 피사체에 텍스트가 계속 따라가거나 고정되려면 피사체 인식 기능이 있어야 합니다. 이걸 모션 트레킹이라고 하죠. 모션 트레킹은 텍스트나 이모티콘을 화면 위에 배치하면 위와 같이 모션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모션을 선택하면 모션 인식할 프레임을 추적하고 싶은 피사체를 선택한 후 트랙을 누르면 진행됩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화면은 변해도 특정 피사체 앞에 텍스트가 고정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은 이보다는 모자이크 처리할 때 아주 유용합니다 .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2023

영상을 찍다 보면 특정인을 모자이크 처리하거나 반대로 특정 인만 선명하게 보이고 주변을 다 모자이크 처리해야 할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왼쪽 메뉴 중에 가장 하단을 누르면 당양한 기능들이 나옵니다. 이 중에서 하이라이트 및 숨기기  중에서 흐릿한 직사각형 등등이 있습니다. 이걸 선택한 후 모자이크 처리할 피사체를 선택해 줍니다.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2023

모션에 들어가서 트랙을 선택하면 내가 선택한 인물이 움직여도 계속 따라가면서 모자이크 처리를 해줍니다. 이 이동하는 인물을 따라가면서 모자이크 처리 하는 기능은 아주 아주 뛰어납니다. 너무 좋네요. 이 기능 구현이 제대로 안 되는 프로그램도 많은데 모바비는 이동하면서 모자이크를 해주는 건 좋아하네요. 

다만 이 이동하면서 모자이크를 처리해주는 기능은 1명밖에 안 됩니다. 여러 명을 모자이크 처리하고 트랙 눌렀는데 1명만 추적하면서 모자이크를 처리해주네요. 

5. 뛰어난 누끼 따기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2023

사진 누끼 따기도 어려운데 모바비는 놀랍게도 움직이는 사람 누끼까지 땁니다.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2023

왼쪽 메뉴 중 가장 아래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다양한 특수 기능들이 있습니다. 이중 배경 제거 기능은 동영상의 배경을 지워주는 기능입니다.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2023은 AI 기능이 많은데 이 배경 제거에도 AI의 도움을 받았네요. 엄청난 퀄리티의 배경 제거 기능에 좀 놀랬네요. 

결과물은 하단 동영상에서 볼 수 있습니다.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2023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2023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2023

이거 보면서 누끼 따기를 포토샵이 아닌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2023에서 해도 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네요. 동시에 동영상은 패턴이 있어서 배경과 전경 피사체 구분이 사진보다 쉬워서 이렇게 잘 따는 것이겠구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6. AI를 이용한 기능이 늘어난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2023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2023

AI 기능이 꽤 많이 들어갔습니다. AI 배경제거, AI 노이즈 제거기 등등 AI를 이용한 기능이 늘었네요. 앞으로 더 많은 데이터셋에서 나온 인간 수준의 판단력으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8. 노이즈 제거, 동기화, 비트 감지 등의 오디오 기능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2023

오디오 기능 중에 필요한 기능이 많이 있네요. 먼저 오디오 싱크 기능이 있습니다. 유튜버 중에는 2~3개의 카메라를 동시에 켜서 방송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야 지루하지 않게 여러 각도로 촬영한 영상으로 지루함을 줄일 수 있죠. 그런데 여러 각도에서 동시에 촬영한 영상의 싱크 맞추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방송과 영화 촬영할 때 슬레이트를 때려서 소리 피크로 싱크 표시를 합니다. 영상 편집자는 소리 피크가 크게 올라간 것을 보고 싱크를 합니다. 

그러나 모바비 비디오에디터 2023은 오디오 동기화 기능이 있어서 사운드 클립 2개를 놓으면 사운드의 동일한 구간을 잡아낸 후 싱크를 맞춥니다. 이외에도 비트 감지 기능이 있어서 배경음악의 비트가 쿵하는 구간을 타임라인 상단에 피크로 찍어줍니다. 이걸 보고 영상 전환을 하면 영상이 음악 비트에 맞게 변하게 되어서 리듬감 있고 활력 넘치는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8. 유튜브에 바로 업로드 가능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2023

내보내기를 통해서 만든 영상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내보내기는 PC는 물론 YOUTUBE로 바로 업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비메오, 구글 드라이브, 심지어 틱톡 업로드도 가능합니다.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2023

유튜브 계정을 입력하면 PC에 저장하는 과정 없이 바로 유튜브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기능이 더 있지만 여기까지만 소개하겠습니다.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는 기능이 엄청 많지 않습니다. 화려한 자막술을 펼칠 수 없습니다. 대신 뛰어난 모션 트래킹과 모자이크 기능, 배경 소음 제거, 자막 기능과 편리하고 빠른 편집, 빠른 랜더링 등등 필요한 기능만 넣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내놓은 초보자를 위한 동영상 편집기입니다. 이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로 입문하고 유튜브로 수익도 많이 내고 좀 더 다양한 기능 사용하고 싶으면 중급용, 고급용 동영상 편집기로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7일 무료 체험도 가능하니 체험해 보고 결정해 보세요.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2023 바로가기 

 

Movavi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 동영상 편집기 무료 다운로드

완벽한 동영상을 만들기 위한 간단한 동영상 편집기

www.movavi.com

<모바비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받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