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스마트폰 연동 기능이 독특한 후지필름 인스탁스 스퀘어 링크 미니포토프린터

by 썬도그 2022. 10. 30.
반응형

 필름 카메라는 디지털 카메라가 나오자 거의 다 소멸했습니다. 지금은 일부 취미 사진가들만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필름가격과 인화가격 포함하면 꽤 많은 돈이 들기 때문이죠. 그런데 소멸하지 필름 카메라 비슷한 카메라가 있습니다. 필름과 인화 일체형 즉석 인화 카메라입니다. 폴라로이드 카메라가 대명사가 된 카메라이죠. 그러나 폴라로이드 카메라는 소멸한 후 체코의 한 회사가 인수해서 명맥을 이어가고 있지만 이 회사 제품은 꾸준히 새로운 제품이 나오고 있습니다. 바로 필림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후지필름에서 나온 인스탁스 카메라입니다. 

후지-인스탁스-시리즈

후지필름 인스탁스 시리즈 중 카메라 기능이 없고 출력 기능만 있는 미니 포토 프린터 시리즈가 바로 인스탁스 링크 시리즈입니다. 인스탁스 스퀘어 링크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가로 세로 1 : 1  비율의 사진을 찍는 즉석 카메라입니다. 이 링크 3번째 제품이 인스탁스 스퀘어 링크입니다. 

 후지필름 인스탁스 스퀘어 링크

후지필름 인스탁스 스퀘어 링크
후지필름-인스탁스-스퀘어-링크

후지필름 인스탁스 스퀘어 링크는 AR 프린트 기능과 소셜 기능이 강화된 즉석인화 카메라입니다. 

후지필름 인스탁스 스퀘어 링크 출력
후지필름-인스탁스-스퀘어-링크

정방형 크기의 사진은 확실히 인스타그램에 영향을 많이 받았네요. 3 X 3인치의 폴라로이드 사진보다는 약간 작은 62 mm × 62 mm 크기입니다. 가운데 버튼은 전원버튼이고 왼쪽 상단은 출력 버튼입니다. 출력은 스마트폰에서 스와이프로 위로 쓸어 올려도 출력이 됩니다. 

후지필름 인스탁스 스퀘어 링크 AR 이펙트
후지필름-인스탁스-스퀘어-링크-AR프린트

후지필름 인스탁스 스퀘어 링크는 재미있는 기능이 꽤 있습니다. AR 프린트 기능입니다. 먼저 출력하고자 하는 사진을 앱에서 선택합니다. 그리고 사진 주위에 다양한 텍스트나 그림을 그립니다. 그리고 QR코드를 넣어서 출력합니다.

그리고 그 출력한 사진을 앱에서 바라보면 QR코드 정보를 인식해서 사진 주변에 꾸며진 AR 프린트를 볼 수 있습니다. 

후지필름 인스탁스 스퀘어 링크 스티커
후지필름-인스탁스-스퀘어-링크-스티커

사진은 텍스트와 클립아트를 넣을 수 있는데 신기한 건 사진 뿐 아니라 동영상에서 중요한 장면을 멈춰놓고 출력할 수 있습니다. 

후지필름 인스탁스 스퀘어 링크 채팅 입력
후지필름-인스탁스-스퀘어-링크- 채팅입력

또 하나의 기능은 사진에 카톡 채팅창 같은 걸 입힐 수 있습니다. 

후지필름 인스탁스 스퀘어 링크 SNS 공유
후지필름-인스탁스-스퀘어-링크-SNS-공유

후지필름 인스탁스 스퀘어는 인스탁스 커넥트 앱에서 즉석사진 스타일로 꾸민 후 SNS에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후지필름 인스탁스 스퀘어 링크
후지필름-인스탁스-스퀘어-링크-출력-색상- 2가지-모드

후지필름 인스탁스 스퀘어  출력 색상은 내츄럴과 리치가 있는데 리치는 채도가 좀 더 강한 사진입니다. 

후지필름 인스탁스 스퀘어 링크 제품 사양

후지필름 인스탁스 스퀘어 링크 제품 사양
후지필름 인스탁스 스퀘어 링크 제품 사양
후지필름-인스탁스-스퀘어- 크-제품사양

필름은 링크 시리즈 필름 카트리지를 사용할 수 있는데 10개 들이 1팩입니다. 배터리는 리튬이온 배터리로 내장형입니다. 충전은 약 80~120분 충전해야 합니다. 크기는 105 mm × 37.5 mm × 127.5 mm이고 무게는 236 g (필름 팩 제외)입니다. 

미국에서 11월 중순에 발매되는데 가격이 $139.95입니다. 한화로 약 20만원입니다. 가격은 그렇게 비싸다고 할 수 없는데 필름팩이 20장에 2만원 1장에 1천원입니다. 결코 싼 가격이 아니죠. 그래도 소중한 시간을 함께 보내는 사람들은 이 돈 아깝게 생각하지 않을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