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테슬라가 만든 220만원 대의 어린이용 전룡 4륜차 사이버쿼드

by 썬도그 2021. 12. 5.
반응형

기술계의 트럼프라고 할 정도로 기이한 행동을 자주 하는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테슬라는 2019년 11월 전동 픽업트럭인 사이버트럭을 공개했습니다. 

마치 SF 영화에서나 어울릴듯한 직선이 많이 보이는 디자인의 사이버트럭은 그 외모에 감탄사가 터졌지만 실용성이 좋은 디자인일까?라는 의문이 들고 있습니다. 차라리 포드의 F150 라이트닝 전기차나 리비안 전기픽업트럭이 더 낫다는 평가도 많습니다. 

그런데 이 2019년 테슬라가 사이버트럭을 공개할 때 후면 트렁크에 탑재된 4륜 ATV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저건 뭐지? 했는데 이 4륜 오토바이가 공개되었습니다. 

테슬라가 만든 2인승 소형 전동 4륜 ATV 사이버쿼드(Cyberquad)

사이버쿼드는 4륜 구동의 2인승 전동 ATV입니다. ATV는 오프로드 차량으로 한국에서는 유흥 관광지에 가면 많이 선보이는 차량이죠. 이 사이버쿼드는 어른들용은 아니고 아이들이 타는 아동용입니다. 

반응형

판매 사이트가 오픈되었는데 가격은 1,900달러로 한화로 약 220만 원 대입니다만 이미 매진이 되었습니다. 

사이버트럭과 비슷한 디자인으로 직선이 많이 보이고 금속 느낌이 많이 나네요. 

동영상을 보니 장난감 느낌도 많이 나네요. 딱 아이들 타기 좋아할 사이버쿼드입니다. 아이들이 이거 사달라고 하면 골치아파지겠는데요. 한국에서 이거 탈 곳도 많지 않고 미국 한정판매입니다. 사이버쿼드 포 키즈는 리어 디스크 브레이크를 사용하고 LED 라이트가 들어가 있습니다. 리튬 이온 배터리의 힘으로 달리는데 풀 충전하면 최대 24km를 달릴 수 있고 최고 속도는 16km로 빠르지 않습니다. 대상 연령은 8세 이상으로 초등학생, 중학생 정도용으로 만들어졌네요. 최대 적재 중량은 68kg으로 어른도 탈 수는 있지만 몸이 큰 어른은 운전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사이버쿼드는 사이버트럭이 나와야 같이 나올 수 있는데 사이버트럭 생산이 2022년으로 연기되어서 이 사이버쿼드도 언제 생산될지는 불분명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