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캐논이 추가 공개한 캐논 EOS R3 풀프 미러리스 스펙

by 썬도그 2021. 6. 3.
반응형

캐논이 너무 조용합니다. 보통 봄에 신제품 1개 이상 내놓고 바람몰이를 해야 하는데 올해는 그게 없네요. 그렇다고 캐논이 카메라 신제품이 없는 것이 아닙니다. 올해만 해도 3개 이상의 캐논 EOS R 바디와 렌즈를 내놓을 것이라고 했거든요. 그럼에도 6월이 되었는데 아무런 소식이 없네요. 

이런 목마름을 아는지 캐논이 갑자기 캐논 1D X Mark3를 대체할 것으로 보이는 보도 사진용 미러리스 카메라인 캐논 EOS R3의 일부 스펙을 및 외형을 공개했습니다. 

캐논 EOS R3의 외형은 캐논 1D X Mark3와 비슷합니다. 하단에 세로그립이 눈에 확 들어오네요. 전체적으로 야무지게 생겼습니다. 곡선이 꽤 많이 보이네요. 

뒤태는 더욱 더 고속 연사가 특징인 캐논 EOS 1D X Mark3와 비슷합니다. 휠 다이얼에 멀티 컨트롤러 등등 1D X Mark3를 그대로 넣은 느낌입니다. 다른 점은 붙박이 LCD 디스플레이가 아니라 보시면 스위블 LCD로 프리 앵글이 가능하네요. 

그럼 구체적으로 EOS R3의 공개된 스펙을 보면

1. RAW 촬영에서도 1초에 30장 고속 연속 촬영

프레스용 카메라는 고화소보다는 고속 연속 촬영입니다. 그래야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와 운동 선수나 사건 현장에서 결정적인 순간을 집어 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무려 1초에 30장이네요 캐논 1D X Mark3가 기계식 1초에 16연사, 전자식 1초에 20연사인데 이를 훌쩍 뛰어 넘습니다. 

2. 저조도 AF 향샹

무려 EV -7.0에서 AF를 잡을 수 있습니다. 단 렌즈가 F1.2를 지원해야 하고 ISO 100일때입니다. 
또한 렌즈에 광학 손떨림 보정기구와 함께 바디에 5축 손떨림 보정 기구가 함께 들어가서 둘이 연동해서 최대 8EV의 손떨림 보정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RF24~105mm F4 L IS USM 105mm 화각에서)

3. 사람, 동물을 넘어서 자동차 오토바이를 인식하는 AF

사람 인식, 얼굴 인식을 넘어서 강아지, 고양이 감지를 넘어 새까지 감지하는 AF 기술이 딥러닝을 통해서 자동차, 오토바이까지도 인식이 가능해졌습니다. 

4. 전자 셔터 촬영시에도 스트로브 촬영이 가능

전자 셔터 사용할 때도 스트로브 촬영이 가능하며 CFexpress SD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듀얼 슬롯을 제공합니다. 

5. 동영상 

4K 캐논 로그3에 대응, 4K 오버 샘플링 가능, RAW 동영상 내부 메모리 저장 가능
동영상 촬영시 인물, 동물, 모터 스포츠 피사체 추적이 가능

6. 멀티 컨트롤러 스마트 콘트롤러 채용 

후면에 보면 조이스틱 같은 것과 상단에 손가락으로 움직이는 컨트롤러가 있는데 이 2개로 빠르게 AF 변경 및 각종 설정을 빠르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 2개의 기능은 빠른 피사체 및 AF 변경에 무척 좋습니다. 또한 스위블 LCD도 장착되었습니다. 

7. 마그네슘 합금 바디

8. 네트워크 

유선 LAN과 함께 5GHz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팩은 LP-E19를 사용하고 있고 이통망과 연결할 수 있는 액세서리를 장착해서 촬영한 사진을 언론사로 바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캐논 EOS R3는 35mm 풀 사이즈 이미지센서를 사용하는 풀프레임 미러리스로 EOS R1과 EOS R5 사이에 위치합니다. 
캐돈 EOS R5의 눈여겨볼 만한 기능은 1초에 30연사라는 초고속 연사와 함께 BSI CMOS 센서라고 전선을 포토다이오드 뒤로 돌려서 수광률을 높인 센서를 사용했다는 점이 눈에 들어오네요. 또한 시선을 감지해서 AF 포인트가 눈동자의 방향에 따라서 움직이는 기능도 들어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