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유튜브 키즈에 부모가 관리할 수 있는 보호자 통제 기능 생긴다 본문

IT/가젯/구글

유튜브 키즈에 부모가 관리할 수 있는 보호자 통제 기능 생긴다

썬도그 2021. 2. 25. 13:43
반응형

유튜브는 사회의 공기가 되었습니다. 유튜브에서 다양한 정보와 재미를 찾고 있는 요즘입니다. 가능하다면 유튜브에 대학 강의를 올리고 평생학습 기능도 있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유튜브는 13세 미만의 아이들이 볼 수 있는 유튜브 키즈라는 앱과 서비스가 따로 있습니다. 아이들이 이 유튜브 키즈에서 다양한 학습 콘텐츠, 아동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이들은 하루하루 빠르게 성장하기에 유치원생과 초등학생 저학년, 고학년이 원하는 콘텐츠와 좋아하는 콘텐츠가 다릅니다. 

또한, 아이들이 무분별하게 영상을 보는 문제가 있다는 점에 대한 지적이 있었습니다. 이에 유튜브는 80개국의 유튜브 키즈에 부모가 제어할 수 있는 보호자 통제 기능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부모님이나 보호자가 유튜브 키즈를 보는 아이들의 계정에 
Explore, Explore more, Most of Youtube라는 3개의 단계를 이용해서 아이들이 보는 동영상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탐색이라고 하는 Explore는 브이로그 및 튜토리얼 동영상, 게임 스트리밍 방송, 음악 뮤직비디오, 뉴스, 교육 콘텐츠 등의 9세 이상의 아이들이 보기 적합한 동영상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Explore more는 Explore와 동일한 카테고리지만 13세 이상이 보기 좋은 동영상을 제공합니다. 

Most of Youtube는 연령 제한이 있는 콘텐츠를 제외한 모든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게 부모님이 유튜브를 통제하는 개념이 아니고 초등학생들이 유치원 아이들이 볼만한 동영상이 뜨는 것을 방지하는 목적 쉽게 말해서 연령대에 맞는 동영상을 분리해서 소개하는 기능으로 통제 기능이 아닌 좀 더 나이에 맞는 동영상을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그러나 관리 기능이 없는 건 아닙니다. 부모님이나 보호자는 유튜브 키즈를 통해서 아이들이 본 시청 기록이나 검색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기능 아이들이 무척 싫어하겠는데요. 여기에 동영상 재생 시간제한, 특정 콘텐츠 차단하는 기능도 들어갑니다. 

유튜브 키즈에는 개인 광고나 특정 제품에 대한 광고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또한 제품 구입 기능이나 동영상 만들ㅇ기 기능이나 메모 기능도 제한됩니다. 이 기능도 위 3단계 제한처럼 연령에 따라서 제한이 완화됩니다. 

유튜브가 좀 더 진화를 하겠네요.

출처 https://blog.youtube/news-and-events/supervised-experiences-for-families-on-youtube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