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플리커들이 선정한 Your Best Shot 2020 올해의 사진들 10장 본문

사진정보/사진공모전

플리커들이 선정한 Your Best Shot 2020 올해의 사진들 10장

썬도그 2021. 2. 3. 10:38
반응형

요즘은 인기가 좀 시들해졌지만 여전히 많은 취미 사진가와 사진가들이 플리커 사진 공유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18,000명의 플리커 회원들이 'Your Best Shot 2020' 그룹을 만들어서 참가작 중에서 뛰어난 사진 10장을 선정 발표했습니다. 

한국 사진공모전과 달리 선정 과정을 라이브 방송으로 소개했습니다. 수상자 10명에게는 어도비 포토그래피 팩 1년과 DxO NIK 편집 플러그인 컬렉션 평생 구독권을 제공합니다.

제목 : 내부와 외부 / 사진가 Tom Scholl

코로나 19가 오기 전의 네팔 카투만두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세상일을 담은 신문을 보는 사람 옆에 세상을 보는 개가 담겼습니다. 

제목 : 야마노테 라인 걷기 / 사진가 Dacian Groza

루마니아의 출신의 건축 사진가가 도쿄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이 사진은 순간이 아닌 이런 포즈가 나오길 기다리고 기다렸다가 촬영한 사진입니다. 

제목 : 노인은 젊은이에게 의존한다 / 사진 Edge Lee

모든 사람이 사랑하거나 사랑 받을 수 있다는 사진가는 노인은 젊은이들에게 의존한다는 속담처럼 노인은 젊은이들에게 의존하고 젊은이들은 노인을 통해서 성장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제목 : 플라스틱 병 / 사진가 Jennika Argent

지난여름 터키 해변에서 수영을 하던 중 플라스틱 병이 떠 다니는 걸 봤습니다. 플라스틱 공해를 표현한 것 같지만 사진가는 그냥 단순히 예뻐서 담은 사진입니다. 

제목 : 코펜하겐의 아침 안개 / 사진가 Henry Bech

자전거를 타고 나가려고 하는데 짙은 아침 안개에 코펜하겐을 가득 채웠습니다. 뿌연 녹색 신호등과 함께 자전거의 붉은 표시등의 대비를 사진으로 담았습니다. 

제목 : 생활과 잠 / 사진가 Attilla Rieger

뮤지션인 촬영자는 자전거를 타고 동네를 돌아 다니다가 이 아름다운 풍경을 사진으로 담았습니다. 낮잠을 자는 할머니 뒤로 편안한 침대 광고판이 있습니다. 이런 대비가 좋은 사진의 조건 중 하나죠. 

제목 : 2020으로 점프 / 사진가 Alberto García Santervás

환경 관리 기술자인 촬영자는 생태 사진 촬영을 좋아합니다. 이 사진은 스페인 Extremadura에 있는 집에서 몇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창의적인 사진을 담기 위해서 여우를 관찰한 후 150~600mm 줌 망원렌즈로 원하는 사진을 담았습니다. 

제목 : JHoard 2020 / 사진가 Bill Douthart

미국의 주류 미디어 및 잡지사 사진가로 활동하고 있는 촬영자는 그래미 뮤직 어워드 홍보를 위해서 이 사진을 촬영했습니다. 위 사진 속 인물은 그래미상 후보에 오른 싱어 송 라이터 '조나단 호드(Jonathan Hoard)'로 일포드 흑백 필름으로 촬영했습니다. 

제목 : 달 모래 언덕 / 사진가 Jeffrey Lovelace

캘리포니아 데스밸리에 있는 메스키스 모래언덕을 촬영한 사진입니다. 2월에 촬영한 사진으로 일부러 밤이 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해가 진 후 푸르스름해지는 하늘을 배경으로 촬영했습니다. 

제목 : 고립 / 사진가 Fabio Barbato

코로나로 인해서 전 세계에서 봉쇄가 일어나고 있던 시기에 한 할머니가 창가에 날아든 새에게 손을 내밀고 있습니다. 사회적 동물이 인간이 인간 본능을 어기는 행동을 하는 것이 이렇게 어렵다는 걸 새삼 깨닫게 된 2020년이었습니다. 

출처 : blog.flickr.net/en/2021/01/19/meet-the-winners-of-your-best-shot-2020/

반응형
그리드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