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어나서 처음으로 미국 블랙프라이데이에 아마존 쇼핑몰을 이용해 봤습니다. 난생처음 하는 해외직구라서 각종 절차를 알아보고 직구 방법을 알아봤는데 VISA 카드와 관세청에서 발급하는 개인통관 부호와 영문주소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해외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저렴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 제품들이 한국으로 배송 중이라고 메일이 왔네요.
이번 해외직구를 하면서 다른 건 다 구매해도 구매를 피해야 하는 제품들은 전자 제품이었습니다. 전자 제품이 한국보다 저렴한 제품들이 많지만 워낙 전자 제품들이 다른 제품들보다 자주 고장납니다. 전자제품이 고장 나면 고객 과실이 아니면 한국에서는 1년 동안 무상 AS가 가능하기에 큰 걱정이 없고 1년이 지나도 제조사에 택배로 보낸 후 수리비만 내면 다시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해외에서 직구한 전자제품은 AS가 안 되는 제품도 많지만 AS가 가능해도 AS 수리 기간도 길고 가격이 너무 비쌉니다.
소비자보호원에서 발표한 해외직구 불만 1위가 제품하자, 품질 및 A/S가 28.4%로 1위였습니다. 이렇게 해외에서 가전제품이나 전자제품 IT기기를 저렴하게 사고 싶지만 A/S 때문에 주저하게 됩니다.
작년에 해외직구로 산 디베아 무선청소기입니다. 가격이 너무 저렴해서 구매를 했습니다. 구매하면서 AS에 대한 고민을 안 한 것은 아닌데 사자마자 고장만 안 나면 괜찮겠다 싶어서 구매를 했습니다. 다행히 작동 잘하더군요. 전자제품은 초기 불량만 아니면 잘 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배터리를 사용하는 제품들은 고민이 생깁니다. 짧으면 1년 길면 2년 정도 지나면 배터리를 교체해줘야 합니다. 작은 전자제품들은 배터리 교체 자체가 안되고 새로 구매해야 하는 제품들이 있죠. 그러나 이렇게 큰 제품들은 배터리만 교체하면 생생한 배터리로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어디서 A/S를 받을 수 있을까요? 해외에서 구매한 제품들은 A/S가 어렵거나 불가능할 때가 많죠. 이걸 감안하고 구매하는 분들도 있지만 단순 고장이거나 수선만 하면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을 그냥 버리자니 무척 아깝습니다. 그나마 저 같은 남자들은 이리저리 살펴보고 AS가 가능한 곳을 수소문해서 찾지만 여자분들은 전자제품 고장 나면 난감해합니다. 그래서 주변에 있는 남자들에게 물어보죠.
저 같은 경우는 가전, 전자제품이나 IT 제품 AS업체를 잘 찾거나 이러저리 잘 알아보지만 형광등을 가는 것이나 인테리어 및 집안 수리는 젬병입니다. 아파트가 20년이 넘다 보니 집안 곳곳에 크랙이 발생하고 화장실에는 실리콘에 곰팡이가 슬고 뜯어져 나가고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방치하면 더 커지기에 빨리 수리를 해야 합니다. 그런데 어디에 물어봐야 할지, 수리비는 얼마나 들지 알 수가 없습니다.
특히나 혼자 사는 1인 가정 그중에서도 여자 혼자 사는 분들은 제품이나 전자제품, 집 인테리어나 여러가지 고장이 발생하면 난감해합니다. 이런 고장에 대한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서비스가 AS의 달인입니다.
생활가전 AS에서 잡화AS까지 앱으로 가능한 AS의 달인
AS의 달인(http://as-app.kr)은 AS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주는 AS 중개 서비스입니다. AS가 필요한 소비자와 그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련된 AS 전문가를 연결해주는 서비스입니다.
해외직구AS, 생활가전AS는 물론, 패션잡화와 집안 수리 및 반려견 돌봄서비스까지 연결해 애프터서비스 중개서비스입니다.
구글플레이에서 AS의 달인을 검색하면 AS의 달인과 AS의 달인(기사용)이 있습니다. AS의 달인은 내가 사는 근처에 있는 AS 전문기술이 있는 분들과 연결을 해주는 서비스라서 내가 다양한 수리 기술이나 AS 능력이 있으면 기사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서비스를 동네에 있는 인테리어 전문점이나 가전수리센터나 각종 보수 능력이 있거나 패션 잡화 수선 능력이 있는 분들이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소비자니까 AS의 달인을 스마트폰에 설치했습니다.
회원가입은 카카오톡과 네이버 ID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다만 애프터서비스 비용 및 중개비가 발생할 수 있어서 실명 인증을 위해서 개인 인증은 한 번 해줘야 합니다. 상단에 내가 사는 위치를 입력하는 주소창이 있네요. 하단에는 패션잡화, 패션의류, 생활/건강용품, 가구, 인테리어, 디지털/가전, 스포츠레저, 자동차, 반려동물까지 있습니다.
아! 그러고보니 자동차 수리도 무시 못할 고민거리죠. 자동차 고장 나면 어디가 어떻게 고장 났는지 알 수 없는데 아무 정비소나 막 들어가고도 어려울 때 편리하겠네요.
AS 분야가 생각보다 꽤 많네요. 포장이사도 있고 반려동물 돌보미, 예체능 악기 미술 교육 및 컨설팅도 있네요.
내가 사는 주소를 입력한 후 내가 원하는 분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왼쪽 상단을 눌러서 내 정보를 추가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애프터서비스 분야를 선택한 후에 견적요청서 작성을 합니다.
그냥 AS 신청을 하면 뭐가 문제인지 어떤 증상인지 알 수 없습니다. 말로 설명하는 것보다 사진으로 찍어서 보내주면 대충 AS에 필요한 장비나 가격을 알 수 있죠. 가장 좋은 건 사진과 동영상을 모두 찍어서 보여주면 AS 기사님들이 영상과 사진을 보고 적절한 조치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AS의 달인 앱에서 신청한 내 AS 내용을 살펴본 근처에 AS의 달인에 등록한 기사님들이 내 AS 내용에 수리비를 측정해서 올립니다. 보통은 어떤 제품 수리비를 알아보기 위해서 제품을 들고 다니거나 아니면 사진으로 찍어서 이 집 저 집 들어가서 이거 얼마에 해주실 수 있어요?라고 묻습니다. 이런 불편한 과정을 앱에서 할 수 있는 것이 AS의 달인입니다.
AS 견적서를 받아보고 가장 저렴하거나 신뢰도 점수가 높은 기사님을 선택하고 방문 시간을 조율하시면 됩니다. 기사님들 AS 평가도를 매길 수 있어서 기사님들디 허투루 AS 하기 어렵습니다.
https://tv.naver.com/v/15028515
전체적인 체험기는 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인 가정 및 여성 혼자 사는 분들에게 좋은 AS의 달인
AS를 어디서 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이나 혼자 사는 여성분들은 낯선 사람을 집에 들이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런 막연한 두려움이 있는 분들에게 휴대폰인증, 신분증 및 사진의 3단계 인증으로 검증 받은 AS기사님과 중개를 해주는 서비스가 AS의 달인입니다.
또한, 다른 분들이 기사님을 체험해보고 평가를 해주기에 신뢰도를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터무니없이 비싼 AS 비용을 줄일 수 있는 AS의 달인
최근에 용산전자상가를 가봤더니 활황기의 생기가 다 사라졌습니다. 용산전자상가의 몰락은 공산품을 횟집처럼 시가로 팔던 못난 관행이 문제였습니다. 과자처럼 소비자 권장가가 있는 것이 아니라서 판매상이 부르는 가격이 제품 가격이었습니다. 여기에 가격 담합까지 하면 소비자는 비싼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밖에 없습니다. 지금은 다나와 같은 가격비교 사이트가 실시간으로 제품 최저가를 알려주기에 예전처럼 가격을 함부로 부를 수 없습니다.
그러나 AS 시장은 여전히 부르는 게 값입니다. 옷 수선하려고 집근처 수선집을 많이 돌아다닐수록 가장 싼 집을 알 수 있지만 그 돌아다니는 시간도 시간이고 다리도 아파서 한 3곳 들러서 가장 저렴한 곳에서 옷 수선, 가방 수선을 합니다. 이런 문제점을 앱으로 해결한 것이 AS의 달인입니다. 내 AS 요청 사진을 본 전문가들이 AS 수리비용을 경쟁하니 AS 비용에 거품이 낄 수 없습니다.
또한, 주변에 황금손을 가진 AS 장인 또는 AS 달인들이 집 근처에서 AS 요청하는 사람들을 실시간으로 확인해서 AS를 처리하고 수리비로 수익을 낼 수 있어서 소상공 업체나 개인에게 수익을 낼 수 있어서 일자리 창출과 수익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초기인 AS의 달인은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애프터서비스 중개 서비스입니다.
AS의 달인 공식 홈페이지: http://as-app.kr
AS의 달인 공식 블로그: https://blog.naver.com/line-kp
AS의 달인 공식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51VEAeERRjzq598cPlqVxQ
AS의 달인 앱(구글플레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asapp.user&hl=ko
<이 글은 소정의 광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