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카메라 스트랩이 삼각대로 변신하는 콘다(Conda) 카메라 스트랩

by 썬도그 2020. 11. 11.
반응형

카메라 특히 무거운 DSLR 들고 다니면 항상 삼각대에 대한 고민이 있습니다. 새나 스포츠 경기를 주로 촬영하는 야생동물 사진가들이나 스포츠 사진기자들은 낮이건 밤이건 삼각대나 최소 모노포드는 들고 다녀야 해서 큰 고민이 없지만 풍경 사진을 찍는 분들은 고민이 많습니다. 낮에는 삼각대 필요 없는데 여차저차해서 야간이나 장노출로 사진을 촬영하고 싶을 때는 삼각대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삼각대 챙겨서 나가면 한 번도 사용하지 않고 들어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럴 때는 무겁게 이걸 왜 들고 다녔나 할 때도 많죠.  그래서 대안이 고릴라 포드 같은 걸 들고 다녀도 이것도 부피가 있더라고요. 이런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기발한 아이디어 상품이 나왔네요. 

Frii Designs가 개발한 카메라 스트랩과 삼각대가 결합한 콘다 카메라 스트랩이빈다. 콘다가 아나콘다의 그 콘다인가요? 실제로 이 콘다 카마레 스트랩은 목에 걸 수도 있지만 고정하면 삼각대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 사진은 마치 코브라가 발딱 선 느낌입니다. 사진 촬영하다 보면 삼각대가 작은 삼각대 역할을 하면 어떨까 했는데 이 회사가 이 아이디어를 실현했네요. 목을 감는 부분을 평상시에는 흐물흐물 거려서 목에 걸고 다니다가 이 부분을 고릴라포드처럼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을 개발하는데 3년 이상 걸렸습니다. 목 부분은 푹신한 재질과 고무로 처리되어서 접촉 감도 좋습니다. 

반응형

제품은 콘다 스트랩과 콘다 스트랩 플러스가 있는데 콘다 스트랩 플러스는 무거운 카메라용입니다. 가격은 149달러로 저렴하지는 않지만 킥스타터에 오픈하면 97달러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

youtu.be/UF88n-n6YK0

이거 꽤 유용하겠는데요. 목에 걸고 걸어가면서 동영상 촬영하기도 편하고요. DSLR 말고 미러리스나 액션캠용으로도 나오면 어떨까 합니다. 

출처 www.friidesigns.com/conda-stra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