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외국사진작가

경이로운 기상현상 붉은 뇌우 레드 스프라이트(red sprite) 현상을 쫓는 사진작가

by 썬도그 2020. 7. 28.
반응형

경이로운 자연현상을 가끔 만나게 되면 공포스럽다는 생각마저 듭니다. 아래 사진을 보고 그런 생각이 잠시 들었습니다. 레드 스프라이트(red sprite) 현상은 한국어로 번역을 할 말이 없을 정도로 흔한 자연현상이 아닙니다. 게다가 이 레드 스프라이트 현상을 세상이 알게 되고 인정하게 된 것도 80년대가 처음이었습니다. 

하늘에 거대한 붉은 번개가 친 것 처럼 보이지만 번개와는 또 다릅니다. 이 레드 스프라이트 현상은 번개가 번쩍하고 일어난 뒤에 100m 이하의 이온화된 공기가 상공 80km에서 붉은빛을 내는 현상입니다. 번개처럼 퍼지는 모습이 번개처럼 보이지만 빛의 속도보다 10배나 느려서 빛이 갈라지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놀라운 기상현상을 사진으로 담는 사진작가가 있습니다. 바로 Paul M. Smith입니다. Paul M. Smith는 이 레드 스프라이트 현상을 촬영하기 위해서 이 기상현상을 연구하고 전문 장비를 갖추어서 레드 스프라이트 현상이 일어날만한 날씨가 펼쳐질 곳에 가서 촬영 준비를 합니다. 

그리고 레드 스프라이트 현상이 일어나면 그걸 사진으로 담습니다. 

아주 아름답다고 할 수 없지만 경이로운 현상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Paul M. Smith는 자신이 촬영한 레드 스프라이트 사진으로 자연의 신비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는 사람이 많아지길 기원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사진은 Paul M. Smith 홈페이지 https://www.spritechaser.com/에서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