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E마운트용 탐론 28~200mm f2.8~5.6 줌렌즈 발표

by 썬도그 2020. 6. 15.
반응형

많은 사람들이 카메라를 사고 번들렌즈만 이용합니다. 특히 보급형 미러리스나 DSLR 사용자 대부분이 번들렌즈인 18~45mm 같은 광각 줌렌즈를 사용합니다. 그러다 사진은 바디빨이 아닌 렌즈빨임을 알고 단초점 렌즈를 하나 구매한 후 신세계를 경험합니다. 

카메라 오래 사용하면 알게 됩니다. 카메라 바디는 소모품이고 렌즈는 평생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요. 카메라 바디는 전자 기기에 가까워서 시간이 지날수록 고장도 잦고 최신 제품에 비해서 성능이 떨어집니다. 반면 렌즈는 광학 제품이라서 평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좋은 렌즈를 사용하는 것이 좀 더 사진 표현력을 높이는 하나의 방법입니다.

그렇다고 렌즈를 엄청나게 많이 사서 다 구매하라는 건 아닙니다. 3개 정도만 가지고 있으면 다양한 피사체를 적절히 잘 담을 수 있습니다. 하나는 번들렌즈입니다. 이 렌즈는 카메라 사면 딸려오기에 따로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따로 구매해도 가격이 저렴합니다. 저렴하다고 품질이 나쁜 건 아닙니다. 가성비는 최고입니다. 광각부터 표준화각까지 커버하는데 풍경, 인물 사진 촬영에 좋습니다. 

그 다음으로 구매할 것이 풀프레임 환산 35mm나 50mm 또는 85mm 단초점 렌즈입니다. 단초점 렌즈는 단렌즈라고도 하는데 줌이 되지 않는 고정 화각의 렌즈입니다. 조리개 개방수치가 f1.8까지 지원하는 렌즈가 많아서 아웃포커싱 하기 아주 좋습니다. 멋진 배경 앞에 인물 세워놓고 촬영하기 좋습니다. 가격도 저렴한 것들이 많아서 부담이 없습니다. 

그 다음이 줌렌즈입니다. 줌렌즈는 생각보다 많이 사용하지 않습니다. 작정하고 출사를 가야 들고갈 정도로 목적성이 확실하고 열정이 있어야 합니다. 줌렌즈는 야생동물이나 길냥이처럼 다가가기 어려운 피사체나 멀리서 피사체를 촬영해야 하는 경우 많이 사용합니다. 물론 인물 사진용으로도 사용하는 분들이 많죠. 그러나 줌렌즈는 크기가 커서 일상 촬영용으로 사용하기 어렵고 저 같이 일상 기록용으로 카메라를 주로 사용하는 사람들은 거의 안 쓰게 됩니다. 

그러나 가끔 줌렌즈가 그리울 때가 있습니다. 멀리 있는 피사체를 크게 또는 꽃이나 곤충 같은 작은 피사체를 크게 담고 싶을 때 줌렌즈가 필요하죠. 그러나 줌렌즈를 집에 두고 온 날은 이런 사진 포기해야 합니다. 그래서 나온 것이 모든 화각을 다 커버치는 여행용 렌즈입니다. 광학, 표준 화각 그리고 줌까지 모두 커버하는 여행용 줌렌즈가 인기가 높습니다. 

이거 하나 가지고 있으면 모든 피사체 모든 상황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각각의 렌즈를 사용할 때보다 조리개 개방수치나 화각이 좁은 단점이 있긴 합니다만 렌즈를 교환하지 않고 그냥 쭉 댕겨서 촬영할 수 있기에 여행 매니아 분들에게는 아주 사랑 받는 렌즈입니다. 

 소니 E마운트용 탐론 28~200mm f2.8~5.6 줌렌즈 발표

탐론은 서드파티 렌즈 제조사로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성능이 좋은 렌즈를 잘 만듭니다. 이 탐론에서 솔깃한 여행용 렌즈 를 발표했네요. 소니 E마운트용 탐론 28~200mm f2.8~5.6 줌렌즈입니다.  화각이 28mm에서 200mm로 딱 여행용 렌즈 화각입니다. 조리게는 f2.8~5.6까지 지원합니다. 그래대로 준수한 편입니다. 

정식 이름은 탐론 28~200mm f2.8~5.6 Di III RXD 줌 렌즈로 렌즈 길이는 11.7cm이며 무게는 576g입니다. 크기가 무척 작네요. 이정도면 카메라 가방에 쏙 들어가겠는데요. 

 탐론 28~200mm f2.8~5.6 Di III RXD 줌렌즈는 총 18개의 렌즈가 등러가 있는데 비구면, 하이브리드 비구면 초저분산 XLD 및 저분산 렌즈가 들어가 있습니다. 또한 BBAR 코팅은 플레어나 고스팅을 줄여줍니다. 

최소 초점 거리는 광각에서는 19.1cm이며 망원에서는 80cm입니다. 초점은 스테핑 모터를 사용해서 소음을 줄여서 동영상 촬영에도 적합합니다. 렌즈 필터 구경은 67mm를 사용합니다. 습기에 강하며 불소 코팅으로 기름과 물을 튕겨 냅니다. 

소니 E 마운트로 나온 것을 봐서는 소니 미러리스의 단점인 다양하지 못하고 비싼 렌즈를 파고들기 위해서 나온 듯합니다. 소니 미러리스용 렌즈  탐론 28~200mm f2.8~5.6 Di III RXD 줌렌즈입니다. 6월 말에 729달러에 판매한다고 하는데 현재 환율로 88만원 정도이고 국내에서는 90만 원대에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탐론 28~200mm f2.8~5.6 Di III RXD 샘플 사진

youtu.be/MzAbx88L5E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