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니콘 Z7, 니콘 Z6 펌웨어 업데이트하면 개, 고양이 눈동자 AF가 가능 본문

사진정보/카메라

니콘 Z7, 니콘 Z6 펌웨어 업데이트하면 개, 고양이 눈동자 AF가 가능

썬도그 2020. 2. 22. 11:00

애플 아이폰이 인기 있는 이유는 구형 아이폰을 사용해도 애플이 1년에 1번 이상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서 좀 더 새로운 기능 놀라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러다 보니 외형은 구형폰이지만 새로운 운영체제의 은총을 받아서 새로운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이러다 보니 새로운 폰을 사용하는 느낌을 받습니다. 

요즘 캐논과 니콘 등등의 카메라 제조사들은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서 새로운 기능을 추가로 넣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눈검출 AF가 안 되던 캐논 미러리스들이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면 눈 검출 AF 및 24P 프레임도 지원하는 등의 새로운 기능을 넣고 있습니다. 

니콘은 2월 18일 니콘의 미러리스 카메라 시리즈인 니콘 Z6. Z7, Z50의 3기종의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했습니다. 이 중에서 니콘 Z6, Z7의 업데이트 내용을 보면 동물 AF가 추가되었네요. 이 동물 AF는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개나 고양이의 눈에 초점을 맞추는 기능으로 소니에서 먼저 선보인 기능입니다. 

얼굴 눈동자 AF 다음 단계라고 할 수 있죠. 

집에서 개, 고양이 키우는 분들이 요즘 유튜브 많이 하시는데 동영상이나 사진 촬영할 때 개나 고양이에 자동으로 눈동자 맞추기에 AF 스트레스 받을 일이 줄겠네요. 

이외에도 이번 업데이트를 하면 CFexpress 메모리 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Z50은 동영상 셀프 카메라 모드시 AF를 개선해서 얼굴에 항상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