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니콘 Z7, 니콘 Z6 펌웨어 업데이트하면 개, 고양이 눈동자 AF가 가능

by 썬도그 2020. 2. 22.
반응형

애플 아이폰이 인기 있는 이유는 구형 아이폰을 사용해도 애플이 1년에 1번 이상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서 좀 더 새로운 기능 놀라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러다 보니 외형은 구형폰이지만 새로운 운영체제의 은총을 받아서 새로운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이러다 보니 새로운 폰을 사용하는 느낌을 받습니다. 

요즘 캐논과 니콘 등등의 카메라 제조사들은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서 새로운 기능을 추가로 넣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눈검출 AF가 안 되던 캐논 미러리스들이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면 눈 검출 AF 및 24P 프레임도 지원하는 등의 새로운 기능을 넣고 있습니다. 

니콘은 2월 18일 니콘의 미러리스 카메라 시리즈인 니콘 Z6. Z7, Z50의 3기종의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했습니다. 이 중에서 니콘 Z6, Z7의 업데이트 내용을 보면 동물 AF가 추가되었네요. 이 동물 AF는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개나 고양이의 눈에 초점을 맞추는 기능으로 소니에서 먼저 선보인 기능입니다. 

얼굴 눈동자 AF 다음 단계라고 할 수 있죠. 

집에서 개, 고양이 키우는 분들이 요즘 유튜브 많이 하시는데 동영상이나 사진 촬영할 때 개나 고양이에 자동으로 눈동자 맞추기에 AF 스트레스 받을 일이 줄겠네요. 

이외에도 이번 업데이트를 하면 CFexpress 메모리 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Z50은 동영상 셀프 카메라 모드시 AF를 개선해서 얼굴에 항상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