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사진은 권력이다 썬도그입니다.  썬도그란 단어어감이 도그스럽다 하여 의아하게 보는 분도 계실것입니다.

이장님이 마이크 든 김에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약간 설명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론거 썬도그입니다.  보기드문 기상현상이죠. 일자형 무지개 환일이라고도 불리웁니다. 
하늘에 마치 브릿지 넣은것 같죠 ^^


태양개 이런뜻이 아닌 화끈한 개같은 성격의 소유자도 아닙니다.(맞기도 하겠네요 ㅠ.ㅠ)


뭐 이게 본론은 아니구요.



5월에 이 블로그 개설하고 정말 많은 사랑을 받은듯합니다. 제 수준에 비해 과하다 싶을 정도로 이목도
받고 사랑도 받은듯합니다.  그런데 관심이 많다보니 제 정말 개인적인 이야기를 쓰기 힘들더군요.
 Zet님 말처럼  하나라도 더 줘야 할것 같구  뭐라도 공감이나 감동, 정보부스러기라도 올려 놓아야 할것
같은 강박관념이 있습니다.  뭐 저만 그런게 아니죠.  유명 블로거분들들 대부분 고민하고 있는 부분일듯
합니다.  뭐 그렇다고 제가 유명블로거라는 소린 아니구요.


블로거는 소통의장과 개인적인 영역 두가지의 양면성이 있는듯합니다.  두가지가 혼합된 블로거분들도 있지만
거기에 인기가 들어가면 한쪽은 피하는게 인지상정인듯 합니다.   뭐 싸이월드같은 경우 특출난 외모로 인기를
끄는 싸이홈피들도 많긴 하지만요. 

하지만 전 개인적인 이야기도 많이 하고 싶습니다. 또한 제 일상의 소소한 기록도 쓰고 싶더군요.
여기 운영하면서 5줄 이하로 글을 마쳤다가는 내 자신 자체가 용서가 안되더군요. 짤방이라도 하나 넣어드리고
광고도 덕지덕지 붙였는데  글보다 광고영역이  더 커버리면  죄송할 따름이구요. 그래서 글을 많이 쓰고 길게
쓰면서 또한  화려한 미사여구로  말을 늘립니다.   한마디로 뻥튀기 시키기도 하죠.


그래서 오늘 새로운 블로그 하나 개설했습니다.  네이버블로그 운영하든 글들을 포장이사
시켜봤는데  땡깡을 부리고 일을 안하네요.  

뭐 하여튼  두개의 블로그를 운영할까 합니다.

여기는 소통의 장으로  또 하나는 아주 지극히 개인적인 이야기를 담는곳으로 운영할까 합니다.

한마디로 네이버식으로 일상로그를 담을까 합니다.


혹시 저 같은 고민 하시는 분들 없으신가요?

^^   그렇다고 여길 소홀히 하진 않습니다.  개인적인 영역의 블로그가 어찌보면 글쓰기의 담금질을 하는
곳이 될수도 있겠네요. 연습장에 글쓰듯  이런얘기 저런 얘기 문장강화훈련이 될수도 있겠네요.

제 블로그를 찾아와주시고 즐겨 봐주시는 모든 분들께  마이크 잡은 김에  고맙습니다. 외치고 이만 줄입니다.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arma.tistory.com BlogIcon ARMA 2007.11.20 17: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썬도그의 뜻을 이제서야 알았습니다. 멋지네요 ~~ 썬도그라는 것 처음 봅니다.
    저야 제 블로그에 일상, 시사, 정치 뭐 막 올리고 있지만, 썬도그님 처럼 유명해지면 저도 한번 분리하는것
    생각해 봐야겠습니다. 그런날이 올지는 모르겠지만요. ^^
    두개의 블로그 운영 멋지게 해내시길...^^

    •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07.11.20 18: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예전에 어떤분이 저에게
      전문적으로 운영해보라는 충고를 이제
      깨달은거죠 그땐 정말 비리비리해서
      트래픽 올리기 바쁜떄라 ^^

  2. Favicon of https://bloggertip.com BlogIcon Zet 2007.11.20 17: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화끈한 개같은 성격...여기서 웃었습니다.ㅋㅋ
    썬도그님은 무척 솔직하신 분 같아요. 정말 좋습니다. :)

  3. Favicon of http://www.shinalog.com BlogIcon 썬샤인 2007.11.20 18: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새로운 블로그도 기대되는군요^^
    그런데 정말 항상 이 엄청난 트래픽을 유지하는것이 대단하십니다`

  4. Favicon of http://techroad.net BlogIcon 학주니 2007.11.20 18: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두어개의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귀찮아서 하나로 합쳐버린 경험이 있는데.. -.-;
    쉽지는 않을듯 합니다. ^^

  5. Favicon of http://iu1.kr BlogIcon 기차니스트 2007.11.20 19: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같은 고민을 했는데,
    결론은 하나있는거라도 잘 하자가 되어버리더군요 =_-;;

    •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07.11.20 21: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 기차니스트님은 지금 충분히
      잘하고 계십니다. 티스토리 달력
      받으면 11월 사진에 기차니스트님꺼
      있을거예요. 감사합니다.

  6. Favicon of http://blutoto.tistory.com BlogIcon 파란토마토 2007.11.21 00: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아름답네요!!!!!!!!!!!

    근데 본문에 언급하신 부분은 저도 항상 고민하는 것입니다.
    뜻밖에 방문자가 갑자기 많아져서 너무 부담이거든요.
    손님이 많으면 반가우면서도 뭔가 해야할 것 같은 부담감..ㅜㅜ

  7. Favicon of https://mdiary.tistory.com BlogIcon CAFE LUCY 2007.11.21 12: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닉네임이 쫌 그렇다는 생각을 했는데 기상현상의 일종이었군요^^:
    저도 언젠가 이런 글 쓰고 개인적인 글을 옮겼봤으면 하는데....
    지금 상황으론 개인 잡기 블로그가 되가고 있기에 여유가 생기면 전문적인 블로그를 새로 여는 편이 낫을 듯하군요.....^^;;;;;;;

    •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07.11.21 12: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역시 그렇군요.
      썬도그 어감이 아효
      근데 사실은 그 재미예요
      뭐야 이거 이런 개~~~
      알고나면 아하~~ 이런 재미로
      지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