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휴대폰)

2019년 무선 이어폰 시장 판매 점유율 50% 이상을 차지한 에어팟

by 썬도그 2020. 1. 16.
반응형

완전무선블루투스 이어폰이 여러 개 있습니다. 그러나 콩나무 대가리인 에어팟은 없었습니다. 가격도 비싸고 딱히 쓰고 싶다는 생각이 없었지만 경품으로 에어팟2를 받고 한 달 정도 청음을 했습니다. 가장 크게 느낀 것은 착용감이 무척 뛰어나다는 점입니다. 귀에 걸쳤는지 모를 정도로 착용감이 좋습니다. 뛰어난 착용감은 장시간 청음을 해도 귀가 아프지 않았습니다. 음질도 꽤 좋았습니다. 대만족은 아니고 꽤 청아한 소리가 좋더군요. 그럼에도 가격이 비싸다고 느껴지긴 했지만 전화 통화 음질이 좋아서 쓰는 분들도 많더군요. 

전 전화 통화도 잘 안하고 하고 조카가 아이폰 쓰고 있어서 아이폰과 연결해서 쓰라고 주니 에어팟 케이스 배터리 잔량과 에어팟 배터리 잔량이 바로 뜨는 모습에 역시 에어팟은 아이폰이구나 하고 선물로 줬습니다. 

 무선이어폰 에어팟은 아이패드 매출을 넘어선 애플의 효자 상품이 되다

 

무선이어폰 에어팟은 아이패드 매출을 넘어선 애플의 효자 상품이 되다

콩나물 대가리라고 놀림받던 애플 에어팟을 엄청 사용합니다. 지하철에서 유심히 보면 정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는 차이팟이라고 해서 중국에서 만든 유사품도 있을 수 있지만 에..

photohistory.tistory.com

라는 글을 통해서 애플 에어팟이 아이패드를 밀어내고 애플의 효자 상품이 되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애플은 2019년 에어팟을 무려 6천만 대를 팔아서 매출이 무려 14조 원이나 기록했습니다. 단일 품목으로는 엄청난 매출액입니다. 이는 어도비와 AMD, 엔비디아의 매출을 넘어선 기록입니다. 

무선이어폰 시장 점유율 50% 이상을 차지한 에어팟

이 에어팟은 시장 점유율이 얼마나 될까요? 애플은 에어팟에 대한 판매량을 공개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마케팅 업체 Strategy Analytics가 최근 고속 성장하는 무선 이어폰 시장의 판매량 데이터를 공개했습니다. 

2019년 애플 에어팟은 약 6천만 대를 판매했는데 이는 시장 점유율 70% 이상을 차지하는 놀라운 기록입니다.

2019년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시장 판매 점유율

Strategy Analytics의 자료에 따르면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시장은 2019년에 2018년 대비 3배나 성장했습니다. 이 시장에서 앞도적 1위는 애플 에어팟입니다. 진짜 거짓말 안 하고 지하철에서 둘러보면 온통 콩나물 꽂고 있습니다. 애플 에어팟도 2018년 대비 2배나 높은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판매 대수는 6천만 대이고 시장 점유율은 50% 이상입니다. 정확하게 %로 표시는 안 하고 대략적인 위치만 보여주고 있네요 

2위는 샤오미로 시장 점유율 10% 정도 차지했습니다.  3위는 삼성전자, 4위 JBL, 5위 화웨이, 6위 비츠, 7위 자브라, 8위 보스, 9위 Jlab, 10위 소니가 차지했네요. 비츠는 애플 자회사이니 실제 애플 점유율은 더 높습니다. 반면 삼성이 인수한 오디오 그룹 하만에 소속된 JBL이 소니 바로 위에 있네요. 

2019년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시장 제조사 별 판매 수익 순위

판매량이 많다고 수익이 많은 것은 아닙니다. 샤오미 같이 가격으로 승부하는 업체들은 가성비로 승부하죠. 샤오미 같은 박리다매 전략의 업체는 판매량이 많다고 해서 수익이 높은 건 아닙니다. 그럼 2019년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시장 제조사별 판매 수익 순위입니다.

1위 애플로 무려 71%나 차지했습니다. 팔기도 엄청 팔고 수익은 더 많이 챙기네요. 엄청나네요. 2위는 삼성전자로 판매량은 3위지만 수익은 샤오미보다 좋습니다. 3위는 비츠, 4위는 보스, 5위 자브라, 6위 화웨이 7위에 샤오미가 있네요. 샤오미는 판매량 2위지만 수익은 7위입니다. 

Strategy Analytics는 이 무선 이어폰 시장이 2020년 이후에도 계속 성장해서 2024년에는 1000억 달러 즉 116조 원의 시장이 될 것이라고 하네요. 어마어마합니다. Strategy Analytics는 2024년까지도 애플이 시장 1위를 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잘 되는 집은 뭘 해도 잘 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