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이케아에서 만든 블루투스 스피커 에네뷔(ENEBY)

by 썬도그 2019. 11. 11.
반응형

이케아는 조립식 가구를 만드는 회사이지만 동시에 일상생활용품도 잘 만드는 회사입니다. 특히 가구 보다는 일상생활용품이 가격이 무척 쌉니다. 그 싸다는 다이소보다 더 싸고 품질이 좋고 양도 많습니다. 집 근처라서 가끔 찾아가지만 좀 더 가까우면 다이소처럼 이용했을 거에요. 이케아는 계절마다 새로운 상품을 선보입니다. 

이케아 광명에 갔더니 신기한 제품이 있었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이케아 에네뷔(ENEBY)

이케아는 무선 충전 기능이 있는 스탠드나 AA, AAA 충전지, 충전기 등을 판매합니다. 조명 코너에 가보니 스피커가 있네요. 전면은 패브릭으로 되어 있는 것이 고급스러운 유럽 오디오 브랜드인 리브라톤 느낌이 살짝 납니다. 

이 이케아 블루투스 스피커 이름은 에네뷔(ENEBY)입니다. 크기가 다르지만 다 에네뷔입니다. 손잡이가 있는 모델은 69,000원 손잡이가 없는 큰 제품은 99,900원입니다. 


홈페이지에서는 이케아 에네뷔라고 적고 여기엔 에네비라고 적혀 있네요. 발음이 비슷하긴 하지만 통일 했으면 합니다.
이케아 에네뷔 스펙을 보면 크기가 20 x 20 x 8cm입니다. 소형 스피커 크기네요. 최대 출력은 20w이고 블루투스 4.2로 연결 가능합니다. 아니면 3.5mm AUX 케이블로 연결 가능합니다.  무게는 1.63kg으로 별다른 특색은 없어 보입니다. 

다만 배터리와 스탠드를 별도로 구매해서 무선 스피커로 활용이 가능하고 스탠드로 세울 수도 있고 벽에 고정할 수 도 있습니다. 

배터리팩은 2만원이고 스탠드는 1만원, 벽에 고정하는 벽브래킷은 3천원입니다. 부품을 따로 판매하는 방식은 아주 좋네요. 사실 이 블루투스 스피커들은 집에서는 그냥 전원 케이블로 연결해도 되는데 전원 케이블을 지원하지 않아서 무조건 배터리로 들어야 합니다. 결국 2년 정도 사용하면 배터리를 교체해야 하는 번거러움이 있죠. 그나마 배터리가 교체 되는 제품이면 좋은데 블루투스 스피커 중에는 배터리 교체가 안 되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구매할 때 배터리 교체 여부를 물어봐야 합니다. 배터리 교체 안 되면 제품 또 하나 사야 합니다. 

그런데 이케아 에네뷔는 배터리 사용 여부를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네요. 야외에서 사용할 분들만 배터리를 사게 해 놓았네요. 영리하고 친환경적인 디자인입니다. 배터리는 바닥면을 열고 집어 넣으면 됩니다. 

뒤에는 2개의 벽면 브래킷 꽂을 수 있는 구멍이 있고 3.5mm AUX 케이블 단자. 전원 케이블 단자가 있네요. 고음을 위한 1인치 소프트 돔 트위터 스피커가 있고 후면에는 저음을 위한 홀이 있습니다. 3.2인치 우퍼 1개가 들어가 있습니다. 

이 에네뷔는 크기가 더 큽니다. 30 X 30 X 11mm 이며 엠프 출력 전원은 42W입니다. 무게는 3.8kg입니다. 


이 큰 이케아 에네뷔는 배터리가 없네요. 그냥 가정에서 사용하는 고정형 스피커입니다. 이 이케아 에네뷔는 30cm 크기라서 보통 에네뷔 30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고음을 위한 1인치 트위터 스피커가 1개 있고 에네뷔 20과 달리 30은 4인치 우퍼스피커가 2개가 달려 있습니다. 

두 제품 모두 블루투스4.2를 지원합니다. 


스탠드를 고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시된 지 얼마 안 되어서 국내 리뷰가 전무하네요. 해외 리뷰들을 보니 출력 파워가 좋고 중저음이 꽤 좋다는 평이 많네요. 그러나 디자인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다이얼 버튼 밖에 없습니다. 이 다이얼로 볼륨, 전원, 페어링, EQ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볼륨 조절 버튼만 있어서 일시정지, 다음 곡, 이전 곡을 재생하지 못합니다. 다이얼은 돌릴 수도 있고 누를 수도 있습니다. 3초간 누르면 페어링을 할 수 있습니다. 

작은 LED 램프가 있어서 현재 작동 상태를 LED 램프가 알려줍니다. 미니멀한 디자인이라서 인테리어 소품을 활용해도 좋고 이케아 제품 답게 가성비가 좋다는 평이 많네요. 


이케아 에네뷔가 사각형인 이유는 이케아 선반에 쏙 들어갈 수 있게 설계를 해서 사각형 형태입니다. 거실용으로는 이케아 에네뷔 30을 공부방이나 방에는 이케아 에네뷔 20이 좋을 듯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