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여름방학 추천! 2019 과학동영상 공모대회를 위한 무료 영상 제작 기초 교육

by 썬도그 2019. 8. 1.
반응형

여름방학에 산과 들과 바다로 많이들 놀러갑니다. 엄마 아빠들은 7말 8초에 여름 휴가를 가지고 가족들과 함께 여행을 갔다 온 후 바로 회사로 출근하지만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은 여름 방학 동안 방에서 뒹굴 거립니다. 이런 아이들에게 좋은 배움의 기회가 있어서 소개합니다. 


여름방학 추천! 2019 과학동영상 공모대회를 위한 무료 영상 제작 기초 교육

매년 국립과천과학관에서는 대중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과학 주제 영상을 공모하는 '과학 동영상 공모대회'를 개최합니다. 2019년 올해도 6월 1일부터 10월 16일까지 '과학 동영상 공모대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참가 자격이나 제한은 없고 모든 연령이 참가가 가능합니다. 혼자 출전하셔도 되고 2인 이상 팀을 꾸려서 참가를 해도 됩니다. 참가한 영상 중에 우수한 영상을 제작한 25팀을 선발해서 대상부터 장려상까지 시상을 합니다. 

대상은 100만원, 최우수상은 50만원 우수상은 30만원 장려상은 20만원의 상품권을 지급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www.sciencecenter.go.kr/scipia/videoContest/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2019 과학 동영상 공모대회'에 참가할 과학 동영상 아이디어는 있는데 동영상 제작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도 많습니다. 특히 초,중,고등학생 특히 초,중학교 학생들은 동영상을 만들고 싶은데 뭘 어떻게 해야 할지 난감해 하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그렇다고 동영상 제작을 위해서 카메라를 따로 사야 하냐?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촬영을 해도 되고 카메라를 잠시 빌려서 촬영해도 됩니다. 

문제는 촬영한 영상을 편집하고 자막을 넣고 스토리텔링을 하는 편집술에 대한 진입 장벽이 조금 있습니다. 이런 학생과 동영상 제작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서 국립과천과학관은 무료로 영상 제작 기초 교육을 실시합니다.


2019 과학동영상 공모대회를 위한 무료 영상 제작 기초 교육

일정 : 8월 3일 ~ 10월 6일 중 토요일 3차례, 일요일 2차례

장소 : 국립과천과학관 창작카페(러닝스튜디오)

접수하러가기 클릭(http://bit.ly/30RYBAi)

구글폼에서 접수하면 되는데 토요일은 10시, 13시, 15시 하루에 3차례 교육을 합니다. 일요일은 13시, 15시 2차례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교육 이수 후에 2주 안에 '2019 과학동영상 공모대회'에 과학 동영상을 제작한 후 제출하면 됩니다. 이 기회에 동영상 제작 교육을 받고 과학동영상 제작해서 '2019 과학동영상 공모대회'에 참여해서 알찬 여름방학을 보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