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휴대폰 본인인증 보안강화!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 1599-0274

by 썬도그 2019. 8. 1.
반응형

내가 나임을 증명하는 가장 흔하고 간단한 방법은 주민등록증과 내 얼굴을 대조하는 겁니다. 보통 은행이나 경찰들이 신분증 요구하는 것이 내가 나인지를 확인하는 고전적인 방법입니다. 이런 대면 인증은 사람이 확인하기에 실수도 적고 빠릅니다. 그러나 요즘은 사람을 보고 사람이 인증하는 대면 인증 보다는 사람 얼굴을 보지 않고 인증하는 비대면 서비스가 늘고 있습니다. 

비대면 서비스에서는 내가 나임을 증명하는 본인 인증 과정이 복잡하면 불편해지고 간편하면 편리하지만 나를 사칭하는 사기꾼들도 편리해져서 본인 인증 사기 피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 본인인증 보안을 강화시켜주는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 1599-0274

개인정보 보안 전문 기업인 민앤지에서 서비스하는 휴대폰번호도용방지 서비스인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1599-0274)휴대폰 본인인증서비스의 보안을 강화 시켜주는 서비스입니다. 

지마켓이나 쿠팡 같은 오픈마켓이나 다음, 네이버 같은 대형 포털의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까먹으면 난감해집니다. 이럴 경우 본인인증을 통해서 아이디나 확인하거나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수단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간편하고 강력한 본인 인증 서비스는 휴대폰 인증입니다. 

휴대폰은 항상 내 곁에 있고 항상 휴대하기 때문에 본인 인증하기 가장 좋은 수단입니다. 신용카드와 달리 분실하면 또 바로 알기 때문에 타인이 본인 인증을 대신하기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 분실한 후 그 잠깐 사이에 또는 사회공학적 해킹이라고 나 없는 사이에 주변 사람이 내 스마트폰으로 본인 인증을 해서 물건을 사거나 비밀 번호를 바꾼 후 편하게 여러가지 서비스를 이용을 하거나 문서 위조 등을 통해서 큰 금전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본인 인증은 보안이 약한 서비스와 강한 서비스가 있습니다. 보안이 약한 서비스는 핸드폰 번호와 이름을 넣으면 입력한 핸드폰 번호로 4자리 또는 6자리 숫자를 전송해서 인증하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 인증은 간편하지만 보안이 약합니다. 

강한 서비스는 이통사 3사가 공동으로 만든 PASS가 있습니다. PASS는 공인인증서를 대신하는 사설 인증서비스입니다. 공인인증서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보안은 강력한데 너무 사용하기 불편해서 화가 머리 끝까지 날 때가 많습니다. 정부는 공인인증서 서비스를 폐지할 계획입니다. PASS는 공인인증서를 대신할 사설 인증 서비스의 대표주자가 될 것입니다. 

이 PASS는 이통사의 휴대폰 번호로 인증번호를 보내주는 서비스로 보안이 꽤 뛰어난 서비스입니다. 그래서 주요 대형 웹 사이트나 오픈마켓 같은 쇼핑 사이트들은 이 PASS를 통해서 본인 인증 및 결제 인증을 하는 곳이 많습니다. 

그러나 이 PASS도 보안이 강력한 대신 내 스마트폰을 훔치거나 해킹한 사람이 내 이름과 스마트폰 번호만 알면 나 몰래 본인 인증을 할 수 있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점점 사용처가 늘고 있는 스마트폰 본인 인증 서비스 PASS의 보안을 한 단계 더 강화시켜주는 것이 민앤지의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 / 1599-0274 입니다. 


PASS 서비스를 통해서 날아온 본인 인증 문자를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 / 1599-0274가 본인 인증 문자를 바로 볼 수 없게  r감춥니다. 그리고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의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하면 본인 인증 문자 숫자가 보입니다. 즉 한 단계 더 암호로 감추기 때문에 보안이 좀 더 강화됩니다. 


이동통신 3사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안전성과 신뢰성과 편의성이 높은 이동통신사 공식제휴서비스로 2백만 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휴대폰번호도용방지 서비스는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문자인증 보안을 체크하고 있습니다. 


휴대폰번호도용방지가 필요한 이유

휴대폰을 통한 본인인증 서비스가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만큼 강력하면서도 편리해서 많은 곳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이 악성코드로 내가 자주 사용하는 앱 서비스나 웹 서비스의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 되거나 신용카드 정보 등이 유출되는 등 문제가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문자메시지를 이용하는 본인인증서비스가 해킹을 당하면 금전 피해는 물론 불법 성인 인증에 악용될 수 있습니다. 

 이런 개인인증서비스의 보안을 강화시켜주는 서비스가 민앤지의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입니다. 


휴대폰번호도용 방지,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 1599-0274 가입 방법


1. 홈페이지에서 가입


https://ipns.kr/pns/regist 에 접속 후에 자신이 사용하는 이통통신사를 선택 후에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가입이 됩니다. 무료 서비스는 아니고 1달에 1,100원(부가세 포함)을 지불해야 합니다. 


앱 기반이 아닌 웹 기반이라서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 바로가기 https://ipns.kr/pns/regist


2. 1599-0274 고객센터에서 가입

저 같은 경우는 웹에서 가입이 되지 않아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가입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유를 물어보니 자급제폰은 웹에서 가입이 안 될 수 있다고 하네요. 자급게 폰을 사용하는 분들은 고객센터에 전화를 한 후 이름과 휴대폰 번호를 알려주면 바로 가입 처리가 됩니다. 


가입 처리되면 가입 처리 문자가 날아옵니다. 문자에 적힌 URL를 터치하면 가입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 1599-0274 사용법

휴대폰번호도용방지 서비스인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 / 1599-0274는 2가지 보안방식이 있습니다.  

1. 알림

알림은 PASS에서 본인인증 문자가 발송되면 실시간으로 SMS로 본인인증 시도가 있었음을 문자로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스마트폰 본인 인증 서비스를 시도하면 바로 문자로 그 내용을 알려줍니다.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 1599-0274가 보내온 문자 속 URL을 터치하면


인증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번호도용방지 서비스는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을 하기에 본인인증 내역을 바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차단

알림보다는 차단 서비스를 더 많이 사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차단 서비스는 휴대폰 본인 인증 문자가 날아오면 인증 문자를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 1599-0274가 본인인증문자를 가로 막고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 1599-0274의 비밀번호를 입력해야만 본인인증문자를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쿠팡에서 본인명의 휴대폰 인증으로 내 아이디 찾기를 시도하면 


PASS 서비스가 뜹니다. 여기서 앱 인증이나 문자 인증을 하면 본인인증 6자리 숫자로 된 문자가 날아옵니다.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 1599-0274를 가입한 후 차단 서비스를 신청한 분은 6자리 인증 문자가 날아오는 대신 http://ipns.kr로 시작하는 휴대폰번호도용방지 문자가 날아옵니다. 


URL을 터치하면 비밀번호 입력을 요구합니다. 이 비밀번호에 내가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 1599-0274에서 지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PASS에서 보내온 본인인증 문자를 볼 수 있습니다.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 1599-0274를 가입하면 기본적으로 알림 서비스로 가입되어 있습니다. 차단 서비스로 변경하고자 하면 서비스 설정 변경 메뉴에서 문자 인증을 받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차단 서비스로 설정을 많이 하시죠. 차단 서비스를 선택한 후에 비밀번호를 생성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림과 차단 서비스는 동시에 사용할 수 없고 둘 중 1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본인 인증 강화 서비스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 1599-0274

민앤지의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 1599-0274는 내 스마트폰에 악성코드가 심어져서 내 스마트폰을 해킹한 후 나 몰래 본인인증 문자를 가로채서 각종 금융 서비스나 제품 구매에 악용하는 것을 방지하는 서비스입니다. 문자 인증 보안을 강화시켜서 해킹이나 도난 분실로부터 내 개인 정보나 금전적인 손해를 막아주는 서비스입니다. 

쉽게 설명하면 스마트폰을 분실했는데 잠금 설정이 되지 않는 스마트폰은 다른 사람이 바로 악용할 수 있지만 비밀번호, 락패턴이나 지문인식 설정을 하면 다른 사람이 스마트폰을 습득해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마찬가지입니다. 민앤지의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 1599-0274를 가입하면 휴대폰번호도용방지 서비스가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서 본인문자인증을 바로 알려주거나 차단 해 줍니다.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 1599-0274는 앱을 따로 설치하는 서비스가 아니라서 사용이 간편하고 편리합니다.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 1599-0274 해지 방법

휴대폰번호도용방지 서비스인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 1599-0274는 1달 1,100원(부가세 포함)을 내는 유료서비스입니다. 요금은 휴대폰 요금에 청구됩니다. 유료라서 망설이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이에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 1599-0274는 가입한 후 당일 해지를 하면 요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만약 1주일 사용하고 해지 했다면 한 달 요금 1,100원을 1주일로 환산해서 1주일 사용분만 휴대폰 요금에서 빠져 나갑니다.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 1599-0294 해지하기 https://ipns.kr/pns/expire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 해지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위 URL를 클릭한 후 스마트폰 번호를 입력하면 인증번호가 날아옵니다. 인증번호를 넣고 해지하기를 누르면 바로 해지가 됩니다.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 해지하는 또 하나의 방법은 고객센터인 1599-0274를 눌러서 해지 요청을 해도 바로 해지가 됩니다. 물론 전화 보다는 웹 페이지에서 해지하는 것이 더 간편하고 빠릅니다. 


휴대폰번호도용방지 서비스가입: https://ipns.kr/pns/regist


<본 콘텐츠는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