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찍는 걸 좋아하고 취미로 또는 직업으로 삼는 분들은 꿈에서도 사진을 참 많이 찍습니다. 저도 사진 찍는 꿈을 자주 꾸는데 신기하게도 기가 막힌 장면을 포착하고 셔터를 누르면 이 망할 놈의 셔터가 눌러지지 않습니다. 이런 공포스러운 꿈을 꾸는 생활 사진가와 사진가 분들 참 많을 겁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사진 찍는 것이 어려운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여고생들 모델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게임이 곧 출시됩니다.
고등학교 시절 첫사랑을 사진으로 담는 게임 포커스 온 유(FOCUS ON YOU)
포커스 온 유(FOCUS ON YOU)라는 게임 제목에서 사진의 향기가 나기도 하지만 사랑에 빠지면 온통 사랑하는 사람에게만 초점이 맞춰지기도 합니다.
'포커스 온 유'는 크로스파이어와 테일즈런너, 프리스타일을 만든 스마일게이트에서 만든 게임으로 7월 5일 플레이스테이션과 VR 게임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게임 장르로 보면 연애시뮬레이션 장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이머가 고등학교 시절로 돌아가서 여자 후배와 함께 사랑을 이루는 게임 같네요. 다분히 남성 유저를 타켓으로 한 게임이네요.
독특한 점은 게임 속에 등장하는 여자 후배를 사진으로 담고 그걸 저장할 수 있습니다.
VR 게임기기를 이용하면 내가 위치를 이동해서 직접 구도를 잡고 사진 촬영도 가능할 것 같지만 구체적인 게임 내용은 동영상만 봐서는 잘 모르겠네요. 만약 그게 가능하다면 흥미로운 사진 연습 게임이 될 수도 있겠네요.
이미 사진기자가 되어서 전장에서 사진 찍는 게임이 나오긴 했습니다.
이 여자 후배는 17살 한유아로 예술고등학교를 다닙니다. 아버지는 제빵사이고 어머니는 패션 디자이너입니다.
카페나 교실 해변에서는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구도 연습할 수 있겠는데요.
촬영한 사진이 기록되고 사진 찍는 재미도 살짝 들어가는 게임 같네요. 7월 5일 일본어, 중국어, 한국어 버전으로 판매 될 예정입니다. 정가는 44,300원인데 선주문을 하면 29,681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