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체 사진은 촬영하기 쉽지 않기도 하지만 많은 비용이 들어가서 일반인들이 쉽게 촬영할 수 없습니다. 성능 좋은 천체 망원경이 있는 분이라면 촬영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천체 망원경은 멀리 있는 천체를 볼 수 있지 그걸 사진으로 담을 수 없습니다. 천체망원경로 본 사진을 사진으로 담으려면 특수한 도구가 필요합니다.


위 사진은 천체사진가 Andrew McCarthy가 촬영한 달 사진입니다. 그런데 보통의 달 사진과 달리 달의 그림자가 진 부분도 선명하게 보입니다. 게다가 달의 크레이터가 땀구멍처럼 선명하게 보입니다. 


사진을 확대하면 이 달 사진이 얼마나 놀라운지 알 수 있습니다. 달의 크레이터들의 가득 보입니다. 위 사진은 단돈 250달러만 들여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ZWO ASI224MC 1.2 MP CMOS Color Astronomy Camera을 아마존에서 250달러 주고 구매한 후 


천체 망원경 뒤에 장착합니다. 이후 천체 추적 프로그램 등을 이용해서 천체를 촬영한 후 사진으로 담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센서가 달린 ZWO ASI224MC 1.2 MP CMOS Color Astronomy Camera는 화소수가 120만 화소라도 큰 사진으로 담을 수 없습니다. 

이에 Andrew McCarthy 천체사진가는 이 저해상도를 해결함과 동시에 멀리 있는 피사체를 촬영할 때 발생하는 대기의 흔들림을 제거하기 위해서 달을 한땀한땀 부분 촬영을 합니다. 총 5천 장의 달의 부분을 촬영한 후 이 5천 장의 사진을 포토샵을 이용해서 묶었습니다. 엄청난 노력과 창의로 만든 사진이네요. 


작가의 홈페이지에 가면 아름다눈 천체 사진을 더 많이 볼 수 있고 구매도 할 수 있습니다. 

사진가 홈페이지 : http://cosmic_background.imagekind.com/store/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