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외국사진작가

고딕양식의 성당 건물 내부의 경이로운 모습을 담은 사진가 Peter Li

by 썬도그 2019. 1. 29.
반응형

서양의 건축술에서 성당 건축물은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성당 건축이 서양 건축의 발전을 이끌었습니다. 그래서 가장 아름답고 큰 건물들을 보면 왕이 사는 성과 대형 성당이나 교회 건물이 많습니다. 이중에서 12세기부터 퍼져 나간 고닥 건축 양식은 수직으로 높이 올려진 건물이 주는 웅장함과 거대한 스테인드글래스를 통해서 내부로 들어온 형형색색의 햇빛이 경이로움까지 담아냅니다. 

이 스테인드글래스는  성경의 주요 장면을 담아서 글을 모르던 사람들에게도 성경 내용을 알 수 있는 교과서이기도 합니다. 이 그림 교과서인 스테인드글래스를 통해서 성령의 빛을 재현하기 위해서 고딕 양식의 성당들은 높이가 아주 높습니다. 이 거대한 높이를 만들기 위해서 튼튼한 기둥과 아치들의 배열인 볼트로 천장을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명동 성당의 천장을 보면 둥근 아치들이 참 많습니다. 이 아치들이 만드는 분위기가 경건함을 만들어냅니다. 

사진가 Peter Li는 이 고딕 양식 성당 내부 천장을 수직 파노라마 사진으로 담았습니다. 180도 수직 파노라마 사진은 고딕양식 성당 내부 아치 기둥과 볼트의 아름다움을 아주 잘 담고 있습니다. 사진가 Peter Li는 이 경이로운 모습을 담기 위해서 하루 중 태양이 가장 높이 오른 시간에 주로 촬영을 했습니다. 그래야 햇빛이 성당 곳곳에 있는 스테인드글래스를 통해서 햇빛이 내부로 들어옵니다. 또한 실내 조명도 신경을 쓰면서 촬영을 했습니다. 

Peter Li는 3차원 공간 전체를 관찰하면서 우리가 눈으로 본 이상을 사진으로 담았습니다. 현실이지만 현실보다 더 아름다운 사진이 나왔네요. 


사진가 홈페이지 : https://plipicture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