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야경 출사지로 추천하는 남산 N타워

by 썬도그 2019. 1. 3.
반응형

남산은 서울 중심에 있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산입니다. 산이 높지도 않고 포장도로가 많아서 걸어서 또는 계단으로 또는 케이블카 또는 버스를 타고 산 정상까지 쉽게 오를 수 있습니다. 남산이 좋은 점은 참 많습니다. 먼저 서울 중심에 있어서 종로의 빌딩 숲과 강남, 용산, 여의도 등 서울의 다양한 곳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이렇기 때문에 사진 찍기 좋습니다. 특히 줌렌즈 선예도 테스트하기 딱 좋습니다. 게다가 경치도 참 좋죠. 


야경 출사지로 추천하는 남산 N타워 촬영 포인트

4호선 충무로역이나 3호선 동대입구역에서 내려서 남산순환버스를 타고 내린 후 한 15분 걸어서 올라가야 남산 N 타워 마당에 도착합니다. 언덕길이라서 숨이 좀 찹니다.


1. 남산 N타워 광장 전망대

남산 N 타워 앞 마당의 끝에 가면 종로 빌딩숲을 내려다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습니다. 공사 후에 많은 관광객들이 셀카를 찍는 셀카 명소가 되었습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본 종로, 을지로, 퇴계로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산 밑에 청와대도 보입니다. 높은 빌딩이 많아서 보기 좋긴 한데 한국 빌딩은 고층 빌딩 꼭대기에 헬기착륙장을 만들어야 하는 법 때문에 모두 네모 반듯한 고층빌딩만 있네요. 그래서 예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밤에는 빌딩숲이 내는 빛들이 별처럼 반짝여서 아주 예쁩니다. 

꼭 삼각대를 들고 야경을 담아보세요. 종로와 을지로, 동대문 일대를 담을 수 있습니다. 병풍이 되는 산은 인왕산, 북악산이 병풍처럼 드리웁니다. 


2. 잠두봉 포토아일랜드

남산 N 타워 광장에는 팔각정이 있습니다. 이 팔각정 밑으로 내려가는 길이 있습니다. 내려가는 길에는 작은 전망대가 있습니다. 여기도 사랑의 자물쇠가 가득합니다. 


전에 안 보이던 오리가 있네요. 비덕? 


오리를 뒤로 하고 더 내려가면 성곽이 보입니다. 


이 성곽에서 겨울 일몰을 촬영하기 좋습니다. 태양이 지는 위치가 계절 따라 다른데 겨울에는 성곽에서 바라보면 여의도 쪽으로 집니다. 

 

옆을 돌아보면 남산 N타워가 보입니다. N 타워를 배경으로 사진 찍기 좋습니다. 


제가 소개할 곳은 성곽에서 약 50미터 정도 더 내려가면 나오는 잠두봉 포토아일랜드입니다. 사진 촬영 명소이자 야경 촬영하기 좋습니다. 

다만, 여름에 매직아워를 배경으로 촬영하기 좋습니다. 

여름에는 해가 서해쪽으로 지는데 야경과 노을이 진 하늘을 함께 담을 수 있어서 추천합니다. 단 겨울에는 해가 위 사진에서 왼쪽으로 한참 지나서 떨어지기 때문에 위 사진처럼 나오지 않습니다. 


6월에서 9월 사이 일몰을 배경으로 한 야경 촬영하기 좋습니다. 그냥 야경만 담는다면 어느 때도 괜찮습니다. 



3. 용산, 강남 야경을 담을 수 있는 전망대

세 번째로 추천하는 전망대는 많은 분들이 잘 모르는 곳입니다. 그러나 남산 순환 버스를 타고 올라가다 보면 왼쪽 창문으로 전망대를 볼 수 있습니다. 남산 순환 버스에서 내려서 버스를 타고 올라왔던 길을 약 5분만 내려가면 용산과 강남과 여의도 등을 촬영할 수 있는 전망대가 나옵니다.


남산 타워와 에펠탑 같은 거대한 안테나가 보이는 곳입니다.


이 전망대는 용산구가 바라다 보이는 곳이라서 높은 고층 빌딩은 많지 않고 주택가들의 불빛이 많이 보입니다. 따라서 야경이 아주 아름답지는 않습니다. 여의도 고층 빌딩이나 강남 고층 빌딩을 담으려면 줌렌즈로 담아야 합니다.

다만 산이 없어서 도시 야경의 불빛을 빼곡하게 담을 수 있습니다. 

겨울이라서 야경 촬영하기 쉽지 않습니다. 영하로 내려간 날씨에 야경 촬영하면 손 엄청 시럽고 DSLR도 미러리스도 배터리 소모가 심합니다. 따라서 날이 풀린 겨울이나 봄,여름,가을에 야경 촬영하기 좋습니다. 야경 연습하기 좋은 남산 N 타워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