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EISA가 선정한 2018~2019 홈시어터 TV 제품

by 썬도그 2018. 8. 20.
반응형

유럽 이미징, 사운드 협회인 EISA는 오디오, 홈시어터, 영상 촬영 기기, 자동차 오디오, 모바일, 카메라 등 이미지와 사운드 관련 제품을 다양한 카테고리로 분류한 후 해마다 8월에 올해의 제품을 선정합니다. 전문가들이 선정하기 때문에 공신력이 높은 상입니다. 

여러 카테고리 중에 

EISA가 선정한 2018~2019 올해의 카메라들

EISA가 선정한 2018~2019 올해의 카메라 렌즈들

를 소개했었습니다. 이번에는 홈시어터 TV와 오디오 제품들을 소개하겠습니다. 

EISA가 선정한 2018~2019 홈시어터 TV와 오디오 수상 제품들


올해의 모니터 혁신상

샤프 Aquos LV-70X500E

UHD 4K를 넘어서 8K 시대가 언젠가는 올겁니다. 그러나 이미 8K  시대를 연 제품이 있습니다. 7680 x 4320 픽셀의 8K 70인치 LCD TV입니다 8K는 풀HD의 16배나 큰 해상도입니다. 신뢰도가 높은 수준의 선명도를 제공합니다. 8개의 HDMI 입력 포트 중 4개를 병렬로 연결해서 8K 영상을 입력할 수 있으며 USB 포트가 2개 제공되어서 8K 사진도 볼 수 있습니다. 

샤프 LV-70X500E에는 강력한 8K 업 스케일링 기술과 어레이 로컬 디밍이 적용되어서 UHD HDR 고대비 및 선명한 영상을 제공합니다. 8K라는 새로운 세대를 예고하는 TV입니다


올해의 인공지능 TV

LG 65SK9500 TV

스마트 TV다 3D TV다 해서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새로운 시장 창출에 큰 노력을 했지만 하나의 액세서리 기능으로 전락했습니다. 그럼에도 스마트 TV는 인공지능이 가세하면서 고속 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LG전자는 자사의 스마트폰과 TV와 가전제품에 인공지능을 탑재헤서 서로 연동하고 주인의 취향을 알아보고 편리한 기능을 계속 넣어갈 생각입니다. 그래서 LG전자는 LG전자의 인공지능을 ThinQ(씽큐)로 명명했습니다.

이에 사람들이 씽큐라는 이름을 굳이 넣을 필요가 있느냐고 하지만 이 씽큐는 한 제품도 스마트폰에만 들어가는 이름이 아니기에 계속 이어갈 생각입니다. 그리고 그 성과가 나왔네요.

EISA는 올해의 인공지능 TV로 LG전자의 65K9500을 선정했습니다. LG전자 TV의 인공지능은 스마트한 조작과 편리함을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음성 명령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쉽게 찾아주고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LG전자 65K9500는 슈퍼 UHD를 위해서 풀 어레이 LED 디밍 기능을 갖춘 IPS 나노 셀 기술을 사용했습니다. 또한 돌비 비전도 지원을 합니다. 인공지능이 최적의 화질을 찾아주고 제어해 줍니다. 여기에 AI ThinQ'는 구글 어시스턴트와 아마존 알렉사와 결합할 수 있습니다. 

최신 WebOS 플랫폼과 매직 리모트를 이용해서 방대한 스트리밍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I의 뛰어난 연결성과 개별 사용자의 요구를 수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기능을 갖춘 TV입니다


올해의 인기 판매 OLED TV

필립스 55OLED803

필립스는 최신 2018년 형 OLED 패널과 수정된 P5 엔진을 결합해서 놀라운 결과물을 내놓습니다. 가격이 아주 매혹적인 TV입니다. UHD OLED TV로 완벽한 자연의 색을 재현하며 HDR 콘텐츠로 즐길 수 있습니다. 자연색, 트루 블랙 및 뛰어난 모션 선명도와 함께 최신 HDR 10+ 표준을 지원합니다. 필립스의 독보적인 Ambilight 기술은 시각적 효과를 더 강하게 해주며 강력한 50W 사운드 시스템이 들어가 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가 포함된 안드로이드 TV는 TV의 기능성을 더 좋게 만들어줍니다. 

한국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아니네요


올해의 프리미엄 LCD TV

삼성 65Q9FN

삼성의 플래그십 QLED LCD TV로 멋진 디자인과 설치 편의성이 좋습니다. 65인치 UHD 디스플레이는 원 커넥트 박스와의 연결을 제외한 모든 케이블로부터 자유로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삼성의 Ambient 모드를 통해 대기 모드에서 명화나 그림 또는 자신의 촬영한 사진을 TV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벽화 기능으로 요즘 최신 LG TV에서도 선보이는 기능입니다. 

'스마트 띵스' 기술로 스마트 홈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65Q9FN은 풀 어레이 로컬 디밍 기술을 이용한 Q엔진은 인상적인 화질을 제공합니다. SDR 및 HDR 콘텐츠(HDR10 , HDR10+, HLG)는 슈퍼 와이드 컬러와 고휘도 및 딥 블랙의 색을 제공합니다. 삼성전자는 OLED TV 수급율을 개선하지 못하자 다시 LCD TV로 돌아섰고 LCD TV를 키우고 있습니다. 따라서 LCD TV는 삼성이 강점이 있습니다. 



올해의 프리미엄 OLED TV

LG OLED65E8


OLED TV는 LG전자입니다. 65인치 OELD TV인 LG OLED65E8은 탁월한 이미지 품질을 제공하는 UHD HDR TV입니다. 우수한 WebOS 인터페이스를 통해서 똑똑한 상호 작용 및 다양한 VOD 서비스를 LG 인공지능 ThinQ가 처리해줍니다. 온보드 Dolby Atmos 디코딩 플레이백 기능은 추가적인 음향 집중 기능을 제공합니다. 픽처 온 글래스 디자인은 어떤 장소에도 잘 어울립니다. 

가장 중요한 화질은 OLED 패널과 알파 9 엔진의 결합으로 명암비가 풍부하고 와이드 컬러 화질을 제공합니다. 돌비 비전을 지원하며 HDR10도 지원합니다. OLED TV와 LCD TV를 비교해서 보면 바로 차이가 납니다. 명암비가 OLED TV가 워낙 뛰어나서 살아 움직이는 느낌과 생생함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가격이 워낙 비싼 것이 흠인데 최근에는 많이 대중화 되어서 가격이 크게 내려와서 LCD TV와 근접해가고 있습니다. 

65인치 이지만 3백만원 대로 가격이 많이 하락했네요



올해의 프리미엄 홈 씨어터 TV

필립스 65OLED903

홈 시어터는 화질도 중요하지만 사운드도 중요합니다. 특히 사운드에 좀 더 강점을 둬서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는 느낌을 주게 하죠. 올해의 홈 시어터 TV는 필립스 65OLED903이 선정되었습니다. 

하이파이 전문가인 Bowers & Wilkins와 새롭고 독창적인 파트너쉽을 통해서 격리된 챔버에서 전용 미드 베이스 및 트레블 드라이버를 사용해서 별개의 내장 사운드 바를 만들었습니다. 디테일과 깊이가 풍부한 음장을 제공하며 새로운 완벽한 자연의 색을 제현한 필립스 P5엔진이 들어가 있습니다. 

딥 블랙을 제공하는 우수한 UHD는 SDR 및 HDR 기술을 통해서 미세한 그림자와 디테일 뛰어난 콘트라스트 및 넓은 색 영역을 제공합니다. 전반적으로 65OLED903은 울트라 HD 블루레이 및 스트리밍 소스에서도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는 Ambilight는 동급 최고의 성능을 제공합니다. 


올해의 인기 판매 LCD TV

TCL 55DC760


중국 브랜드인 TCL은 저가 공세로 LCD TV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TCL의 미드레인지 55인치 UHD TV는 HDR 재생 기능과 통합 양뱡향 JBL 사운드 바를 포함하고 있으며 새로운 안드로이드 8.0 운영체제를 추가한 제품입니다. 확장된 색 영역은 스포츠, 영화 및 게임 콘텐츠 보기 좋으며 넓은 시야각을 제공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개인 취향에 맞게 이미지를 조정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안드로이드 TV는 크롬캐스트와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합하여 매끄러운 제어와 온라인 콘텐츠 접속을 제공합니다. TCL의 55DC760은 가격 대비 가치가 뛰어난 TV입니다. 특히 추가 기능,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연결 옵션이 매력적입니다. 



올해의 인기 판매 UHD 블루레이 플레이어

소니 UBP-X700


소니의 2세대 UHD(4K) 블루레이 플레이어인 UBP-X700은 새로운 UHD HDR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합니다. DVD, 블루레이는 물론 슈퍼 오디오 CD(SACD)도 재생 가능합니다. 필요한 경우 두 번째 HDMI 출력은 오디오만 전송할 수 있으며 주 출력은 비디오 영상(HDR10 및 돌비 비전 포함)를 TV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넥플릭스, 유튜브, 고해상도 DLNA 재생을 포함한 온라인 비디오 및 오디오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는 무선 네트워크 기능도 제공합니다. 


올해의 하이엔드 UHD 블루레이 플레이어

파나소닉 DP-UB9000 시리즈

파나소닉의 하이엔드 UHD 블루레이인 DP-UB9000는 돌비 비전 및 HDR 10+는 물론 DVD, CD 및 고해상도 오디오와 DSD를 재생할 수 있는 고급 블루레이 제품입니다. 

파나소닉의 사용자 조정 가능한 HDR 최적화 툴은 UHD HDR10 콘텐츠 화질을 향상시키고 768kHz /32비트 DAC는 프리미엄 스테레오 오디오 경험을 제공합니다. 더블레이어 베이스와 상단 플레이트, 알루미늄 섀시와 견고한 드라이브 매커니즘으로 고급 UHD 블루레이 플레이어 중 가장 뛰어난 제품입니다. 



올해의 프리미엄 빔 프로젝터

소니 VPL-VW760ES

소니는 탁월한 영상 성능을 제공하는 레이저 조명 네이티브 4K HDR 플래그십을 프로젝트 라인에 추가했습니다. SXRD 패널을 사용하여 숙련된 빛 처리 및 2000 루멘 밝기를 제공합니다. HDR10과 HLG 부스터로 초고선명과 선명도가 높은 대형 화면을 제공합니다.  레이저 조명으로 와이드 컬러 프레젠테이션을 제공하며 HD 소스의 업 스케일링 및 몰입형 3D 영상 재생도 가능합니다. 4K 프로젝트 중 동급 최강의 프로젝터입니다.


올해의 인기 판매 빔 프로젝터

벤큐 W1700

벤큐 W1700은 미국에서는 HT2550으로 판매되고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풀HD 프로젝트 가격으로 UHD HDR 영상 재생이 가능한 가성비가 좋은 프로젝터입니다. 벤큐 광학 시스템을 이용해서 풀HD 영상 소스를 어레이의 픽셀을 프레임 당 4개의 위치로 이동시켜서 선명하고 밝은 UHD 해상도의 영상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색상은 인상적으로 정확하며 즉시 재생할 수 있습니다. 3D 영상 재생도 가능합니다. 컴팩트한 캐비닛으로 어디든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eisa.eu/awards/home-theatre-display-vide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