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세상에대한 단소리

맥도날드에서 판매하는 코카콜라가 더 맛있는 이유

by 썬도그 2017. 3. 8.
반응형

저는 패스트푸드를 잘 먹지 않지 않아서 맥도날드를 거의 가지 않습니다만 맥도날드 코카콜라가 가장 맛있다는 소리는 많이 들었습니다. 다른 패스트푸드점도 코카콜라를 파는데 유독 맥도날드 코카롤라만 맛있을까요? 맥도날드 코카콜라 맛의 비법을 담은 글을 윤색해서 소개합니다.

 

맥도날드에서 판매하는 코카콜라가 더 맛있는 이유

원문 : HERE'S WHY MCDONALD'S COCA-COLA TASTES SO GREAT

맥도날드에서 가장 맛있는 것은 코카콜라와 감자튀김입니다. 이 2개는 다른 패스트푸드 전문점이 따라올 수 없는 맛입니다. 그런데 같은 코카콜라를 쓰는데 왜 맥도날드만 맛이 있을까요? 맥도날드와 코카콜라는 1955년부터 함께 했습니다. 2015년 현재 100개국 전 세계 35,000개 맥도날드 매장에서 매일 7천만 명의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맥도날드에서 판매하는 코카콜라가 더 맛있는 이유

맥도날드 코카콜라가 맛있는 이유는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맥도날드는 코카콜라가 만든 룰을 정확하게 따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패스트푸드점은 코카콜라 원액을 플라스틱 용기에 담아서 유통 보관하니다. 그러나 맥도날드는 스테인리스 용기에 담아서 유통, 보관를 합니다. 이 차이가 바로 신선도의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당연히 스테인레스 용기가 더 신선합니다. 

또 하나의 이유는 맥도날드는 코카콜라 원액과 물을 사전 냉각한 후 디스펜서에 넣어서 판매를 합니다. 이렇게 코카콜라 원액과 물의 온도를 세심하게 관리하기 때문에 병 콜라의 맛을 느끼게 합니다. 작은 차이는 또 있습니다. 맥도날드는 다른 패스트푸드점보다 좀 더 구멍이 큰 빨대를 사용합니다. 

 

맥도날드에서 판매하는 코카콜라가 더 맛있는 이유

스테인레스 용기와 사전 냉각 그리고 큰 빨대가 맥도날드 코카콜라의 맛의 비법입니다. 아마도 수십 년 간 이어온 코카콜라와 맥도날드의 협업도 무시 못할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