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일부터 15일까지 14일간 블로거가 뽑은 2016년 최고의 제품을 경매 판매하는 <옥션 중고장터 히트 상품 경매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이벤트는 여러 블로거들이 2016년 한 해 동안 사용해본 제품 중에 가장 추천하는 제품을 경매로 판매하는 이벤트입니다. 그렇다고 내가 쓰던 제품을 경매로 판매하는 것은 아니고 새 제품을 판매합니다. 단, 제품 사진 촬영을 위해서 상자만 뜯은 제품입니다. 저도 이 이벤트에 제가 선정한 제품을 추천해서 참여하고 있습니다.
올해의 제품을 선정해 달라는 부탁을 받고 하루 종일 올해 사용하거나 체험한 다양한 제품 중에서 한 제품을 선정했습니다. 제가 사용하거나 체험한 제품 중에 가장 만족도가 좋았던 제품은 LG전자 스마트폰인 V20과 LG전자 톤플러스 HBS-900입니다. 이 중에서 실용성이나 편의성은 톤플러스 HBS-900이 으뜸입니다.
무선 블루투스 헤드셋 LG전자 톤플러스 HBS-900
LG전자는 2012년부터 이어폰 시장에 뛰어들더니 2013년 목에 두르는 넥밴드 형태의 아주 신기한 블루투스 이어폰인 톤플러스 시리즈를 선보입니다. 기존의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은 무선의 즐거움이 있지만 목에 걸기 불편하고 사용시간이 짧고 휴대하기 불편한 단점이 있었습니다.
톤플러스는 목걸이처럼 목에 거는 형태라서 따로 휴대를 할 필요가 없고 고용량 배터리를 사용해서 한 번 충전으로 14시간 이상 들을 수 있는 장시간 사용할 수 있어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넥밴드 형태는 LG전자 톤플러스가 개척한 시장으로 최근에 비슷한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LG전자는 톤플러스 제품 라인을 계속 확대할 예정입니다. 생활 방수가 되는 제품부터 스피커가 달린 제품까지 다양한 톤플러스를 출시하고 있고 출시할 예정입니다.
LG전자 톤플러스 HBS-900은 디자인과 편의성과 음질, 가격 모두 좋은 톤플러스 제품 중에 가장 무난한 제품입니다.
박스를 개봉하니 이어팁 2개와 마이크로USB 충전 케이블이 있습니다.
LG전자 톤플러스 HBS900 스펙
모델명 : LG전자 HBS-900
통신 : 블루투스 V3.0
무게 : 54g
크기 : 155 x 178 x 15mm
배터리 : 400mA
주요기능 : 전화받기 , 재다이얼, 볼륨조절, 통화 전환, 통화보류 / 뮤직 스트리밍 + 사운드
충전방식 : micro USB포트
동작시간 : 대기시간 최대 550시간, 통화 시간 최대 17시간, 음악 재생 시간 최대 14시간
충전시간 : 2시간 미만
LG전자 톤플러스 HBS900 사용법
LG전자 톤플러스 HBS-900의 최고 장점은 편의성입니다. 왼쪽 오른쪽에 음악 재생, 일시정지 버튼과 통화 버튼이 있습니다. 전화가 오면 진동으로 전화 수신을 알려주며 전화 버튼을 눌러서 통화가 가능합니다. 전화 버튼을 1초 간 누르면 재다이얼이 실행됩니다. 2초간 누르면 수신 거부가 됩니다. 재생 버튼은 짧게 두 번 누르면 저음 강화 , 일반, 고음강화로 소리를 변경할 수 있는 자체 이퀄라이저 기능도 있습니다.
톤 플러스 HBS-900은 다양한 버튼이 있습니다. 왼쪽에는 볼륨 조절 버튼이 있어서 위로 아래로 내려서 볼륨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반대쪽에는 이전 곡, 다음 곡을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안쪽에는 ON/OFF 기능이 있고 작은 누름 버튼이 있습니다.
반대 쪽에는 USB 충전 포트와 작은 누름 버튼이 있습니다.
이 누름 버튼을 꾹 하고 누르면 이어폰 줄이 쏙 들어갑니다. 전기 밥솥에 많이 쓰던 전선 감기 기능을 이어폰에 활용했네요. 이 이어폰 자동 줄감기 기능은 신의 한 수라고 할 정도로 매력적인 기능입니다. 이어폰 사용 후에 전원을 끄고 버튼 꾹 누르면 줄이 쏙 들어가서 청량감 마저 들게 하네요.
목에 걸고 다니다가 전원을 켜고 HBS-900 이어 헤드를 쭉 빼서 귀에 꽂으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 줄이 얇아서 내구성이 약간 걱정이 됩니다만 4개월 정도 사용했는데 전 별 이상이 없습니다. 또한, 사용하는 다른 분들 이야기를 들어봐도 생긴 것보다 내구성이 괜찮다고 하네요. 그럼에도 단선이 되면 무상 A/S 기간에는 무상 수리가 되며 무상 A/S기간이 지나도 단선 수리비가 2~3만원 정도라서 생각보다 비싸지 않네요.
APT-X 코덱 지원과 하만 카돈의 음질 튜닝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헤드셋은 아직까지는 유선보다 음질이 뛰어날 수는 없습니다. 그럼에도 최근 블루투스 무선 사운드 코덱들이 등장하면서 서서히 유선 음질에 버금가는 기술이 나오고 있네요. 톤플러스 HBS-900은 CD음질을 제공하는 APT-X 코덱을 지원해서 블루투스 헤드셋 치고는 가장 좋은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특히 저음 보강 이퀄라이저 기능까지 있어서 저음 사운드와 타격감이 좋습니다.
또한, 사운드 해상도도 꽤 좋아서 악기들의 소리가 뭉쳐서 들리지 않네요. 여기에 세계적인 사운드 명가인 하만 카돈이 사운드 튜닝을 해줘서 무선 헤드셋 중에서도 꽤 좋은 음질을 제공합니다.
LG 톤 플러스 HBS-900을 올해의 제품으로 선정한 이유는 뛰어난 편의성!
제가 LG 톤 플러스 HBS-900을 선정한 이유는 편의성 때문입니다. 유선 이어폰은 음질은 뛰어난데 분실 위험도 있고 유선이라서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반면, 무선 이어폰들은 편리하긴 한데 착용감이 좋지 않고 배터리 사용 시간이 짧아서 불만이 있었습니다.
HBS-900은 무선의 자유로움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제품입니다. 평상시에는 목에 걸고 다니다가 음악을 듣고 싶으면 전원을 켜고 이어폰 줄을 쭉 빼서 귀에 꽂으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선 연결도 무척 빠릅니다. 게다가 전원을 켜고 끄고 배터리 잔량을 한국어 음성으로 알려줍니다. 한 번 충전하면 12시간 이상 사용할 수 있는 점도 매력적입니다. 충전도 빨라서 충전이 걸림돌이 되지 않습니다.
착용감이 무척 뛰어납니다. 목에 걸고 있는지도 모를 정도로 어떤 행동을 해도 걸리적 거리거나 불편하지 않습니다. 가끔 집에서 옷을 벗다가 톤플러스가 목에 걸려 있는 것을 알 정도로 착용했는지도 모를 정도입니다. 목에 걸기 때문에 분실 위험도 없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무선 이어폰 디자인이 아닐까 할 정도로 넥밴드 디자인의 실용성과 편의성이 꽤 좋습니다. 블루투스 무선 신호도 콘크리트 벽 2개 정도를 통과할 정도로 연결성이 강합니다. 집안 어디서도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Tone & Talk 앱을 설치하면 편의성은 더욱 증가합니다. 통화 버튼을 연속으로 누르면 지정된 연락처, 즐겨찾기 연락처로 연락을 할 수 있으며 문자 메시지와 카톡 메시지를 음성으로 알려줍니다. 이 기능은 택배 기사님처럼 하루 종일 운전을 하고 문자 메시지로 업무를 많이 보는 분들에게 아주 큰 도움이 되는 기능입니다. 음성 통화도 깨끗하게 잘 들립니다.
또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같은 SNS에 누군가가 댓글을 달거나 좋아요를 눌러도 음성으로 알려줍니다. 알림을 받고 싶은 앱을 설정할 수 있어서 다양한 앱의 알림을 바로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알림 기능이 무척 뛰어납니다. 이외에도 음성 녹음 기능과 음성으로 시간 알림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의성이 너무 뛰어나서 고가의 유선 이어폰이 있음에도 이 톤플러스 HBS-900만 주로 사용하게 되네요. 운전 중에 스마트폰으로 전화 통화를 자주 하는 분들에게는 진정한 무선의 즐거움을 즐길 수 있습니다.
2016년 최고의 제품을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옥션 중고장터 히트상품 경매 이벤트
2016년에 사용한 제품 중 가장 만족도가 높은 LG전자 톤플러스 HBS-900를 옥션 중고장터를 통해서 경매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옥션은 국내 3대 오픈 마켓 사이트입니다. 그러나 옥션의 초창기 모습을 기억하는 분들은 옥션이 중고 거래를 하는 서비스였던 것을 잘 기억하실 겁니다. 요즘은 중고 거래만 전문으로 하는 서비스들이 꽤 있지만 판매자가 중고 제품 판매가를 일방적으로 결정하는 방식입니다. 옥션 초창기에는 중고 제품을 경매라는 경쟁을 통해서 제품을 판매했습니다. 아직도 기억나네요. HP 노트북 사려고 옥션을 들락거리면서 경매를 하던 모습이요. 그렇다고 옥션이 새 제품만 파는 것은 아닙니다. 옥션 중고장터에서 내가 사용한 제품을 고정가 또는 경매를 통해서 팔 수 있습니다.
요즘 중고 거래가 계속 늘고 있습니다. 불경기인 탓도 있고 학생같이 주머니 사정이 넉넉히 못한 분들이나 잠시 체험하고 다른 제품을 사용하는 분들이 중고 거래를 많이 이용합니다. 저 같은 경우 경품에 당첨된 제품 중에 사용하지 않는 제품은 저렴한 가격에 중고 판매를 합니다. 옥션 중고장터는 중고 거래 서비스입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앱을 설치해서 스마트폰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도 있고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옥션 중고장터 앱을 설치하고 '미니 오디오'를 검색하니 꽤 많은 제품들이 나오네요. 제품이 없는 경우 키워드를 등록해서 내가 원하는 제품이 '옥션 중고장터'에 등록이 되면 알림으로 알려줍니다. 제품을 판매하는 방법도 다른 중고거래 앱에는 고정가만 있는데 반해서 '옥션 중고장터'는 경매, 경매+ 즉시구매, 고정가라는 3가지 방식으로 판매를 할 수 있습니다.
고정가 방식은 제품 가격이 비싸면 판매가 되지 않을 위험이 높지만 경매 방식은 입찰가로 경쟁을 하기에 판매될 확률이 높습니다. 고정가와 경매는 각각 장단점이 있는데 제품에 따라서 골라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경매 방식으로 관심을 유도한 후 즉시 구매로 빨리 구매 또는 판매를 할 수 있는 방법도 있죠. 이렇게 다양한 판매 방법을 제공하는 점은 '옥션 중고장터'만의 장점입니다.
또 하나의 장점은 옥션에서 구매한 제품을 여러 가지 이유로 판매하고 싶을 때는 구매내역 연동을 통해서 옥션 중고장터에서 판매할 수 있습니다. 이는 옥션이 오픈마켓과 중고장터를 모두 운영하기에 가능한 일입니다.
옥션 중고장터에서 물건을 파는 분들도 꽤 많죠. 옥션 중고장터는 모바일 앱과 PC에서 모두에서 판매할 제품을 올릴 수 있습니다. 모바일은 다양한 사진 레이아웃을 제공해서 보다 편하고 빠르게 제품 판매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단 모바일 앱에서는 제품 판매 설명에 250자 이상 넣을 수 없습니다.
반면 PC버전은 에디터를 지원하고 글 길이 제한도 없어서 보다 자세한 판매 정보를 넣을 수 있습니다. 저도 이 옥션 중고장터에 2016년 제가 선정한 최고의 제품을 경매 방식으로 판매 등록했습니다. 제품명과 카테고리 설정과 사진과 제품 설명을 넣으면 간단하게 등록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옥션 중고장터는 안심거래를 제공합니다. 많은 분들이 중고거래 사기를 당하고 있습니다. 이에 옥션은 에스크로 안전결제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에스크로 제도는 제품 결제 대금을 판매자가 아닌 신뢰성 있는 제 3자에게 예치한 후 제품을 개봉 후 별 이상이 없거나 만족하면 구매 확정을 누르면 예치한 결제 대금이 판매자에게 제공되는 제도입니다.
이 에스크로 제도는 중고 제품 거래의 필수 거래안전장치입니다. 또한, 옥션 중고장터는 판매할 물건을 등록하고 발송하기 버튼을 누르면 택배사와 자동으로 연결해 주는 '택배 연동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옥션 중고장터 앱
앱스토어 https://itunes.apple.com/kr/app/id586495843
구글플레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ebay.kr.auction.used&hl=ko
<중고도 어서옥션 이벤트 >
이벤트1. 스타블로거 추천 #2017잘쓸템 천원 경매
여러 블로거가 2주 동안 자신이 추천하는 제품을 경매 방식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제품은 LG전자 톤플러스 HBS-900도 출전했습니다. 1월 2일 10시 현재 51,000원이네요. 제품은 사진 촬영을 위해서 박스만 뜯은 제품입니다. 경매에서 낙찰된 분에게는 저가 이어폰도 추가로 드리겠습니다.
이벤트는 2주 동안 진행되지만 블로거 10명씩 1주일 간 하기에 제가 올린 톤플러스 HBS-900은 2일부터 9일까지만 경매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경매 입찰 참여는 하단 이벤트 페이지 주소를 클릭하시고 제가 추천한 톤플러스 HBS-900 밑에 있는 입찰하기를 눌러서 입찰하시면 됩니다.
이벤트2. 중고장터 판매왕 vs 구매왕
1월 2일부터 15일까지 옥션 중고장터에서 가장 많이 판매를 하고 가장 많이 구매를 한 분에게 1등부터 3등까지 1명씩 선정해서 푸짐한 상품을 줍니다. 사용하지 않은 중고 제품들 이번 기회에 싹 처분해 보세요.
이벤트3. 중고장터 1건만 거래해도 스마일캐시 천원 증정
1월 2일부터 15일까지 옥션 중고장터에서 1건만 거래해도 스마일캐시 천원을 선착순 1만명에게 증정합니다.
옥션 중고장터는 pc에서 접속해도 되고 옥션모바일 중고장터를 설치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옥션으로부터 원고료를 받고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