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사진 저작권에 대한 민감도가 높아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저작권자 표시 없이 마음 껏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사진 제공 서비스를 많이 이용합니다. 대표적인 것이 픽사베이(https://pixabay.com/)입니다. 픽사베이는 얼마나 많이 사용하는 지 한 여성 분은 슬픔, 우울이라는 키워드의 여신이 될 정도입니다. 특히, 신문사 같이 수익을 내는 기관에서는 사진 저작권에 대해서 무척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이런 무료 이미지 사이트는 꽤 많이 있고 페이스북 타임라인에 자주 무료 이미지 사이트 30개 식으로 소개하는 글이 인기가 많습니다. 그런데 이런 무료 이미지를 구할 수 있는 사이트 30개에 있는 무료 이미지 1억장을 검색할 수 있는 검색엔진이 있습니다. 

 Mediachain Attribution Engine(http://images.mediachain.io/)는 30개의 사진 공유 플랫폼에 등록되어 있는 1억 2,500만 장의 사진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해보면 검색창이 있습니다. 사용법은 검색 엔진처럼 사용하면 됩니다. 


한국을 검색해보니 다양한 사진이 검색이되네요. 사진 밑 왼쪽에 저작권자. 오른쪽에 공유 플랫폼 서비스와 저작권 표시가 있습니다.


검색 창 하단에는 사진 공유 플랫폼 종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진들은 CCO(저작권 표시 X, 상업적 사용 가능)과 같은 무료 이미지도 있지만 CC BY-ND(저작권자 표시, 변경 불가)와 CC NC(상업적 이용 불가) 등의 무료 사용이 가능하지만 조건이 붙는 사진들도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할 때 저작권 표시를 잘 봐야 합니다.

가장 큰 허용을 하는 사진은 CCO 사진입니다. 난 모르겠다 그러시면 CCO 이미지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무료 이미지라고 해도 저작권자는 표시해주는 것은 예의겠죠? 그럼 무료 이미지 잘 활용해 보세요

 Mediachain Attribution Engine(http://images.mediachain.io/)바로가기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xuronghao.tistory.com BlogIcon 공수래공수거 2016.10.27 09: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링크따라 갔더니 연결이 잘 안됩니다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