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완전 자동 무료 AI 후보정 프로그램 Photolemur (맥용)

by 썬도그 2016. 10. 25.
반응형

카메라가 아무리 발달해도 아직까지 사람의 눈 보다는 못합니다. 광학 줌 같이 눈 보다 나은 기능도 있지만 노출 관용도는 눈을 따라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 카메라 제조사는 HDR 모드를 제공해서 노출 관용도를 극복하고 있습니다. 

아니면 후보정을 통해서 다이나믹 레인지(관용도)나 선명한 색감을 위해 채도, 콘트라스트 조절 등을 합니다. 
이 후보정 과정이 어렵지 않지만 초보 분들에게는 오랜 시간이 걸리고 어렵죠. 그래서 아예 후보정을 안 하거나 못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인공지능(A.I)를 이용한 완전 자동 무료 후보정 프로그램인 Photolemur를 소개합니다. 


https://photolemur.com/ 에 접속해서 간단한 회원 가입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Photolemur는 인물, 거리, 풍경 등의 다양한 사진을 분석한 후 최적의 사진 채도와 콘트라스트 등을 자동으로 후보정 처리합니다. 

이 Photolemur를 개발한 사람은 영국의 프리랜서 사진작가로 이 Photolemur를 개발했습니다. 이 Photolemur는 노출 보정과 노이즈 감소, 발기 보정, 선명도 조절을 알아서 다 해주기 때문에 후보정을 못하는 분들에게는 만능 후보정 도구가 됩니다. 또한, 자기 학습 기능이 있어서 후보정을 하는 사진이 많아질 수록 더 정교해집니다. 

물론, 자동은 편리하지만 수동으로 정밀하게 조절하거나 나만의 후보정을 할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것보다 이 Photolemur는 현재 맥 용으로만 나왔습니다. 윈도우 용은 2017년 초에 나올 예정입니다.


다운로드는 간단합니다. https://photolemur.com/ 에 접속 후에 GET BETA를 누릅니다.




회원 가입하라는 창이 나오는데 이름과 메일 주소와 비번을 넣어주고 CREATE ACCOUNT & GET BETA를 눌러주면 인증 메일이 날아옵니다. 인증 메일을 누르면



 DOWNLOAD NOW가 뜨는 데 여길 누르면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130MB 정도 합니다. 전 윈도우 사용자라서 사용해볼 수 없네요. 아쉽습니다. 맥 사용하는 분들은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