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오토바이는 속도감이 좋은 탈 것이지만 사고가 나면 크게 다치기 때문에 위험한 도구입니다. 그래서 헬멧 착용의 의무화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헬멧이 땀차고 답답하다고 안 쓰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아주 위험한 행동이죠. 

그런데 이 안전과 생명 보호를 위해 써야 하는 헬멧이 필요 없는 오토바이가 근 미래에 나올지도 모르겠네요.


헬멧이 필요 없는 미래의 오토바이 BMW 비전 넥스트 100

BMW그룹은 비전 넥스트 100 시리즈의 완결판이자 BMW 100주년 기념작인 BMW 비전 넥스트 100을 선보엿습니다. 외모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실제 제품은 아니고 콘셉트 제품입니다. 


이 BMW 비전 넥스트 100의 특징은 헬멧이 필요 없는 오토바이입니다. 헬멧이 필요 없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인공지능을 이용한 보정 기능으로 오토바이가 쓰러지지 않습니다. 서 있을때도 그대로 서 있고 주행을 할 때도 인공지능이 주행을 도와주고 뛰어난 밸런스 기능으로 오토바이가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유일하게 필요한 것은 눈을 보호하는 고글입니다. 이 고글은 그냥 고글은 아니고 충돌 경보나 오토바이 뒤에 있는 물체를 볼 수 있는 반사경 역할도 합니다.  머리결 날리면서 오토바이 탈 수 있는 것이 이 BMW 비전 넥스트 100의 특징입니다. 


신기하네요. 아무리 인공지능을 활용한 주행 안전 장치와 밸렌싱 기술이 좋다고 해도 넘어질 확률이 조금이라도 있고 그렇게 넘어지면 큰 사고가 날텐데요. 그러나 전복사고 확률은 4바퀴의 자동차와 비슷하다고 하니 놀랍기만 하네요. 

뭐 아직 실현된 기술이 아닌 콘셉 제품이라서 말은 누구나 할 수 있죠. 그러나 BMW는 콘셉이 실제가 되는 경우가 많아서 기대가 많이 되네요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infoiguassu.tistory.com BlogIcon 박소현 2016.10.13 23: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쓰러지지 않으면 헬멧이 필요없나요? 말하자면 충격을 받게 되었을 때, 넘어지지 않으니까 넘어짐으로 인한 충격은 없겠지만요. 예컨대 충돌을 하게 될 때, 핸들을 잡고 있는 팔의 힘은 몸무게와 가속으로 인해 증가된 힘을 견딜 수 있을까요? 오토바이는 쓰러지지 않겠지만, 핸들을 놓친 사람은 공중으로 올라갔다가 땅에 떨어지겠죠? 아무튼 오토바이는 이래저래 위험하지 싶습니다.

    •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16.10.13 23: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런 것도 있고 자기는 안 쓰러져도 차량과의 충돌시 사람이 날아가죠. 그런 부분까지 신경 쓴 기술은 아닌 듯하네요. 일단은 안 쓰러지는데 중점을 두나 봅니다.

  2. Favicon of https://xuronghao.tistory.com BlogIcon 공수래공수거 2016.10.14 09: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트바이가 "과부틀"이라 그러고 오트바이 타면서 다쳐도 병X,안 다쳐도 병X이란
    우스개 소리가 기억납니다 ㅎ
    오트바이도 잔화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