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헬멧이 필요 없는 미래의 오토바이 BMW 비전 넥스트 100

by 썬도그 2016. 10. 13.
반응형

오토바이는 속도감이 좋은 탈 것이지만 사고가 나면 크게 다치기 때문에 위험한 도구입니다. 그래서 헬멧 착용의 의무화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헬멧이 땀차고 답답하다고 안 쓰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아주 위험한 행동이죠. 

그런데 이 안전과 생명 보호를 위해 써야 하는 헬멧이 필요 없는 오토바이가 근 미래에 나올지도 모르겠네요.


헬멧이 필요 없는 미래의 오토바이 BMW 비전 넥스트 100

BMW그룹은 비전 넥스트 100 시리즈의 완결판이자 BMW 100주년 기념작인 BMW 비전 넥스트 100을 선보엿습니다. 외모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실제 제품은 아니고 콘셉트 제품입니다. 


이 BMW 비전 넥스트 100의 특징은 헬멧이 필요 없는 오토바이입니다. 헬멧이 필요 없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인공지능을 이용한 보정 기능으로 오토바이가 쓰러지지 않습니다. 서 있을때도 그대로 서 있고 주행을 할 때도 인공지능이 주행을 도와주고 뛰어난 밸런스 기능으로 오토바이가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유일하게 필요한 것은 눈을 보호하는 고글입니다. 이 고글은 그냥 고글은 아니고 충돌 경보나 오토바이 뒤에 있는 물체를 볼 수 있는 반사경 역할도 합니다.  머리결 날리면서 오토바이 탈 수 있는 것이 이 BMW 비전 넥스트 100의 특징입니다. 


신기하네요. 아무리 인공지능을 활용한 주행 안전 장치와 밸렌싱 기술이 좋다고 해도 넘어질 확률이 조금이라도 있고 그렇게 넘어지면 큰 사고가 날텐데요. 그러나 전복사고 확률은 4바퀴의 자동차와 비슷하다고 하니 놀랍기만 하네요. 

뭐 아직 실현된 기술이 아닌 콘셉 제품이라서 말은 누구나 할 수 있죠. 그러나 BMW는 콘셉이 실제가 되는 경우가 많아서 기대가 많이 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