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2016 서울세계불꽃축제 일본, 스페인 ,한국팀 불꽃놀이

by 썬도그 2016. 10. 9.
반응형

해마다 10월초에는 한화가 주최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열립니다. 갈수록 경제는 팍팍해지고 있어서 어느 해보다 올해 2016 서울세계불꽃축제가 더 아름답게 보였을지도 모르겠네요. 


그러나 이 불꽃축제도 해마다 규모가 축소되는 느낌입니다. 그나마 올해는 작년보다는 더 낫네요. 자리를 잡고 사진을 촬영했습니다. 한강 남쪽에 자리를 잡았는데 거대한 유람선이 떡하니 자리잡고 있네요. 돈 많은 사람들의 뱃놀이네요. 그런데 왜 한강을 가로 막아서 사진을 방해하네요. 불꽃의 빛이 한강에 반사되는 장면이 좋은데 유람선 때문에 사진 하단을 가리네요. 짜증났지만 어쩌겠습니까. 

7시 10분경부터 8시 30분진행 된 서울세계불꽃축제는 일본팀, 스페인팀, 한국팀이 참가했습니다. 



<일본팀>


일본팀은 화려함도 아기자기함도 좋았습니다. 특히, 하늘에 다양한 캐릭터를 그려내는 불꽃은 미소를 지어내게 합니다. 단발머리 소녀에 만화 캐릭터까지 다양한 캐릭터 불꽃이 감탄을 자아내게 하네요



<스페인팀>


스페인팀은 3팀 중에 가장 심심했습니다. 특색있는 불꽃도 없고 불꽃도 너무 낮게 터트립니다. 화력도 좋지 않고요. 그런데 재미있게도 불꽃 사진 찍기 좋은 사진이 많네요. 이 불꽃이라는 것이 눈에 보기 좋은 것과 사진 찍기 좋은 불꽃이 있습니다. 불꽃이 너무 연쇄다발적으로 터지면 눈에는 좋으나 사진에는 좋지 못합니다.


<한국팀>

바로위 2장의 사진은 가장 신기했던 불꽃을 담은 사진입니다. 올해도 새로 선보이는 불꽃이 몇 개 있었는ㅌ데 이 불꽃이 가장 신기했습니다. 이 불꽃은 하늘로 올라가더니 다시 내려옵니다. 그러다 다시 올라갑니다. 그리고 또 내려옵니다. 이거 마치 하늘에서 위아래 위아래로 올라갑니다. 눈으로 보면 더 신기한 불꽃이었습니다. 



역시 한화팀입니다. 한화는 가장 화려하고 화력도 좋고 가장깁니다. 불꽃 사진 찍으면서 한참을 눈으로 불꽃을 감상했네요. 릴리즈 열였다 조였다 하면서 사진 낚시 잘 마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