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은 혁신이 없어도 잘 팔리는 제품입니다. 기본적으로 아이폰은 사진 품질이 좋아요. 특히 튜닝 기술이 어마무시하게 좋아서 경쟁사 제품보다 카메라 모듈 하드웨어 스펙은 떨어져도 결과물은 더 만족스러운 사진으로 담습니다.
그래서 아이폰들을 많이사요. 사진 결과물이 좋기 때문에요.
아이폰7과 아이폰7플러스는 새로운 카메라 모듈을 집어 넣었습니다. 아이폰7과 아이폰7플러스는 후면 카메라로 1200만화소에 F1.8이라는 밝은 렌즈를 넣었습니다. 여기에 기존 제품보다 AF 속도 개선도 했습니다. 특히, 아이폰7플러스는 후면에 듀얼 카메라를 장착해서 광학 2배 줌까지 실현했습니다. 이는 V20도 듀얼카메라를 사용했지만 광학줌은 넣지 않은 것과 비교됩니다. 광학 2배줌이라고 해봐야 크게 확대되는 것은 아니지만 카메라가 툭 튀어나오지 않고도 광학줌을 실현한 모습은 무척 놀랍네요. 다음에는 광학3배줌 6배줌 9배줌도 나올지 모르겠네요
그런데 이 아이폰7플러스로 촬영한 사진 품질은 어떨까요? 애플이 아이폰7으로 촬영한 샘플 사진을 공개하긴 했지만 그건 연출 사진이라서 일반적인 사진이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그런데 연출을 하지 않고 스포츠 경기 현장을 아이폰7 플러스로 촬영한 사진이 공개 되었습니다.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아이폰7플러스로 촬영한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아이뻐7플러스로 이쁜언니 7명을 촬영한 사진이네요.
위 사진은 테네시 타이탄스와 미네소타 바이킹스 미식축구 경기를 광학 2배 줌을 적절히 사용하면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DSLR 못지 않은 사진 품질을 보여주네요. 뭐 해뜬 낮에 촬영한 사진은 DSLR로 찍었는지 미러리스인지 스마트폰으로 찍었는지 구분하기 어렵긴 하죠. 그럼에도 바로 위 사진을 보면 꽤 놀라운 사진을 보여줍니다.
아이폰은 사진입니다라고 정의를 내리고 싶을 정도로 사진 품질이 좋아요
출처 : http://www.si.com/nfl/photo/2016/09/11/iphone-7-plus-sneak-preview-phot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