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아이폰7,아이폰7플러스의 카메라 성능

by 썬도그 2016. 9. 9.
반응형

카메라에 관심이 많다보니 스마트폰의 다양한 신기술 중에서 가장 관심 있는 기능은 카메라 기능입니다. 어제 신제품 발표회를 한 아이폰7, 아이폰7플러스는 새로운 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카메라 모듈 스펙만 보면 아이폰은 대체적으로 해상도나 조리개 수치 등 스펙 자체는 떨어졌습니다. 그러나 아이폰 사진이 좋은 이유는 그 낮은 스펙의 카메라 모듈을 가지고 뛰어난 사진을 뽑아내는 튜닝 기술이 무척 뛰어납니다. 애플 아이폰 카메라 담당 부서 직원이 무려 300명이라고 아니 애플 아이폰 사진이 안 좋을 수 가 없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출시한 아이폰7, 아이폰7플러스는 카메라 모듈 스펙이 좋습니다. 특히, 아이폰7플러스는 후면 듀얼 카메라를 장착해서 색다른 재미도 제공합니다


아이폰7 카메라

아이폰7 카메라는 1개입니다. 후면 1200만화소, 전면 700만 화소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전 제품보다 구동 속도가 60%나 더 빨라졌습니다. 조리개는 아이폰6S의 F2.2보다 좋은 F1.8이 장착되었습니다. 아이폰6S보다 50%나 더 빛을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플래시도 4개의 LED가 장착되어서 50%나 빛이 더 강해졌습니다. 



이 카메라 모듈은 대만의 라간정밀에서 제조합니다. 라간정밀 주식 폭등했다고 하네요. 아이폰7 주요 부품이 대만제가 꽤 많아서 대만 부품 회사들 화색이 돌고 있습니다. 



아이폰7 플러스 카메라 

제가 놀란 것은 아이폰7플러스입니다. 후면에 듀얼 카메라가 들어가 있습니다. 이미 LG전자가 G5에서 후면 듀얼 카메라를 사용해서 놀라운 것은 없긴 하지만 디자인이 일단 다릅니다. LG G5는 카메라가 대일밴드처럼 붙어서 아쉬웠는데 아이폰7플러스는 깔끔하게 잘 녹여 넣었네요. 

또 하나 다른 점은 V20이나 G5나 광각과 일반각을 넣었다면 아이폰7플러스는 광각과 망원렌즈를 넣었습니다
DSLR 카메라로 말하면 V20이나 G5는 18~55mm 광각표준줌렌즈이고 아이폰7플러스는 광각에서 망원까지되는 18~75mm 광각줌렌즈입니다.

아이폰7플러스는 광학 2배줌이 들어가 있는 카메라 달려 있습니다. 뭐 3배 4배 광학줌이 들어가면 더 좋겠지만 카메라가 툭 튀어 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카툭튀가 되지 않고도 광학 2배줌을 제공하는 것도 대단한 일이죠. 

애플은 카메라 모듈 렌즈를 앞뒤로 움직이면서 광학줌을 만드는 것을 이용해서 광학 2배줌을 구현했습니다. 
여기에 디지털 10배 줌도 지원됩니다. 아웃포커스 기능도 들어가 있습니다. 어느 정도 되는 지는 직접 봐야겠지만 스마트폰도 접사 말고 일반 각에서도 인물 사진에서 아웃포커스가 되는 카메라가 나왔네요. 


아이폰7, 아이폰7플러스 샘플 사진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