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삼양옵틱스에서 나온 미러리스용 35mm F1.2 ED AS UMC CS 출시

by 썬도그 2016. 8. 5.
반응형


미러리스 카메라 사용하는 분들은 미러리스용 렌즈가 많지 않아서 아쉬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캐논 같은 경우는 어댑터를 끼면 캐논 DSLR렌즈를 사용할 수 있기에 그나마 좀 낫긴 하지만 그럼에도 미러리스 전용 렌즈가 적은 아쉬움이 다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렌즈만 전문적으로 만드는 회사들의 제품들을 사용해서 그 아쉬움을 달랠 수도 있습니다.



삼양옵틱스 미러리스용 35mm F1.2 ED AS UMC CS 출시

한국의 삼양옵틱스는 수동렌즈를 잘 만드는 회사입니다. 수동렌즈라서 초점을 포커스링을 돌려서 맞춰야 하지만 대신 가격 대비 성능이 무척 뛰어나서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브랜드입니다. 이 삼양에서 미러리스용 35mm F1.2 렌즈를 선보였네요.


렌즈 이름은 삼양 35mm F1.2 ED AS UMC CS입니다. APS-C 사이즈 센서를 사용하는 미러리스 카메라용 렌즈입니다.
35mm는 APS-C 사이즈 이미지센서를 사용하는 카메라에서는 표준 화각입니다. 따라서 표준 단렌즈라고 할 수 있죠.



조리개 최대 개방은  F1.2입니다. F1.4도 밝은 렌즈라고 하는데 F1.2네요. F1.2 렌즈를 사용해 본 적은 없지만 그 차이 때문에 다들 F1.2를 사용하려고 합니다. 그것도 밝은 낮에도 F1.2가 보케가 더 좋다고 F1.2렌즈를 무척 좋아하죠. 

따라서 이 렌즈도 사람들이 무척 좋아할 렌즈 같네요. 


렌즈 구경은 62mm로 대구경 렌즈입니다. 


렌즈는 소니 E마운드, MFT, 후지필름 X, 캐논 M 등 4개의 카메라에 대응하는 렌즈입니다. 구매할 때 자신의 카메라에 맞는 마운트 제품을 구매하면 됩니다. 




9장의 원형 조리개라서 야경 촬영할 때 빛 갈라짐이 2배인 18개가 갈라지겠네요. 홀수 조리개는 빛 갈라짐이 곱하기 2가 됩니다. 


코팅과 렌즈 수차를 최소화 한 고해상도 사진을 제공하는 렌즈입니다. 가격은 약 50만원 대입니다. 수동 렌즈치고도 가격이 상당합니다. 아무래도 F1.2까지 지원하는 렌즈들이 고가 제품이 많아서요.

출처 : http://www.samyanglensglobal.com/product/detail.do?SQ=4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