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공짜로 듣기엔 미안할 정도로 좋은 e-koreatech 라이트룸 무료 강좌

by 썬도그 2016. 3. 31.
반응형


한국 사람들은 뭐든 몰아서 하는 경향이 심하죠. 술도 몰아서 마시고 여름 휴가도 몰아서 갑니다. 특히, 공부를 초중고대학교 때 몰아서 한 후에 취직을 하면 공부를 하지 않습니다. 특히, 업무에 관한 공부는 하지만 직업에 관련 없는 공부는 거의 하지 않습니다. 배움의 즐거움을 잃어 버리고 사는 것 같아 안타깝네요.

공부하고 공부해야 합니다. 그러나 공부를 하고 싶어도 어디서 어떻게 뭘 공부해야할지 모릅니다. 
이럴 때 도움이 되는 곳인 e-koreatech(온라인 평생교육원)입니다.



온라인 평생교육원이 제공하는 무궁무진한 온라인 무료 강의

http://www.e-koreatech.ac.kr/(온라인 평생 교육원)은 온라인 기반 직업 훈련을 하는 곳입니다. 그러나 직장인들도 백수도 누구나 공짜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무료입니다. 

평생능력개발과정, 비형식과정, e-오픈마켓과정과 학점과정등이 있습니다. 학점과정은 학점 인정을 해주기 때문에 학점을 따야 하는 분들에게는 큰 도움이 됩니다. 대신 과제도 있고 시험도 보는 등 관리를 좀 받아야 합니다. 



정말 다양한 강의가 있어서 배우고 싶은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단 1달에 3개의 강의 이상은 수강할 수 없습니다.



이중에서 제가 듣고 있는 강의는 네트워크 구축하기와 비형식의 실습 위주로된 라이트룸 강의가 있습니다. 


수강한 과목을 시간이 없어서 수강 완료를 하지 못해도 불이익은 없습니다. 잘못된 과목을 수강 했을 경우는 직접 전화를 걸어서 수강 취소를 하면 됩니다.




공짜로 듣기엔 미안할 정도로 좋은 e-koreatech 라이트룸 무료 강좌

이중에서 강추하는 강의가 있습니다. 정말 거짓말 안하고 공짜로 듣기엔 미안할 정도로 좋습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라이트룸 관련 책이 없지만 책 보다 더 좋습니다. 특히 제가 반한 것은 엄청나게 꼼꼼하고 자세한 내용도 내용이지만 강의 저작도구가 엄청나게 발달해서 졸 수가 없습니다. 강의가 1분에서 5분 단위로 쪼개서 강의를 하기 때문에 중간에 졸면 진도가 나가지 않습니다.

그리고 졸립지도 않습니다. 각 강의 끝에는 동영상 강의도 있고 간단 퀴즈도 있습니다. 강의를 다 끝내면 시험을 보는데 졸지 않고 잘 들었으면 쉽게 맞출 수 있습니다. 





강의 이름은 '라이트룸을 활용한 디지털 보정과 관리 1, 2 2개의 강의입니다. 통합검색창에 검색을 하면 바로 나옵니다. 
정말 꼭 들어 보세요. 제가 이 블로그에 라이트룸 강의를 해볼까 했는데 이 강의 듣고 차라리 여길 소개 시켜주는 게 낫겠다 싶어서 일단 보류했습니다. 


꼭 들어 보세요. 3월 25일부터 시작했는데 지금 뛰어 들어도 됩니다. 정원은 무제한이기 때문에 누구나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럼 라이트룸 세상에 빠져 보세요. 라이트룸이 뭐냐고요? 어도비사에서 만든 사진 관리 및 후보정하는 프로그램입니다. 


http://www.e-koreatech.ac.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