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구글

구글에서 내놓은 광통신 집전화 파이버폰

by 썬도그 2016. 3. 31.
반응형

휴대폰의 보급으로 많은 가정집들이 집전화를 사용하지 않는 듯 하지만 저희 집처럼 잘 사용하지 않지만 집전화를 사용하는 집이 대부분입니다. 왜냐하면, 집전화는 휴대폰에서 제공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 장점이란 바로 저렴한 요금입니다. 

휴대폰은 10초에 19원이라는 상당히 비싼 요금을 내야 합니다. 물론 무제한 통화 요금제 때문에 지금은 통화 요금에 대한 부담이 없어지고 있지만 여전히 무제한 통화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도 있습니다. 또한, 유선 전화는 백업 개념도 있어서 휴대폰이 고장나거나 없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기본 요금이 없는 인터넷 전화 등이 나오면서 자주 안 써도 사용하는 분들이 많죠.

구글은 안드로이드폰 운영체제를 만드는 회사지만 이 유선 전화의 중요성도 알고 있어서 이 유선 전화 쪽으로 시선을 돌렸습니다. 


광통신 유선 전화기 구글 파이버폰(Fiber Phone)

구글이 유선 전화기 파이버 폰(Fiber Phone)을 발표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광통신 유선 전화기입니다. 기존의 구리선 유선 전화기를 대체하기 나온 폰입니다. 외모는 구리선 유선 집전화 같이 생겼지만 기능은 스마트폰과 유사합니다. 



먼저 구리선이 아닌 광케이블을 이용하기 때문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먼저 구글 파이버폰으로 온 전화를 집전화기로 받아도 되지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음성을 텍스트로 자동으로 만들어서 보여줍니다. 이는 뛰어난 구글 음성인식 기능을 이용한 것이네요. 음성 메시지와 함께 문자 정보를 붙여서 상대방 음성 메시지로 보낼 수 있습니다.  급할 때나 조용해야할 실내 공간에서는 음성을 텍스트로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선 사용료는 1달에 10달러를 내야 합니다. 비싸다면 비쌀 수 있지만 국제 전화를 구글 보이스와 같은 요금으로 사용할 수 있고 911 긴급 통화도 이용할 수 있는 등의 장점이 있습니다. 음성 통화는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화 통화 많이 하는 분들에게는 좋겠네요. 



모든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구글 광섬유가 설치된 지역에서만 옵션 서비스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구글은 미국에서 SKB처럼 ISP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도입될 가능성이 없습니다. 그러나 구글은 미국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시도하고 있네요.

출처 : https://fiber.google.com/phon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