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구글

보안의 날 기념 보안 점검하면 구글 드라이브 2GB가 무료 제공

by 썬도그 2016. 2. 9.
반응형

구글은 구글 드라이브를 통해서 지메일 용량과 구글 포토의 용량을 공유합니다. 구글 드라이브는 무제한 용량을 제공하지 않고 기본 10~15GB정도만 제공합니다. 적은 편이지만 지메일만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그렇게 적은 것도 아닙니다. 다만, 저 같이 주 메일로 사용하고 다양한 파일을 주고 받으면 이 용량이 빠르게 차오르게 됩니다. 그런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구글이 2월 9일 인터넷 보안데이를 맞아서 오늘 2월 9일 보안 점검을 하면  1년 간 2GB 용량을 더 늘러줍니다. 
그냥 주는 것은 아니고 구글 계정 보안 점검을 해야 줍니다. 아주 간단하니 따라해 보세요


https://security.google.com/settings/intro/security/secureaccount 에 접속을 한 후 구글 계정으로 접속을 합니다.


첫 단계는 복구 정보 확인으로 복구 전화번호와 보조 이메일 주소를 확인 하세요. 수정할 것이 있으면 수정하시고 없으면 확인 버튼을 눌러서 다음 단계로 ㄱㄱ



연결된 기기 확인은 내 구글 지메일로 접속한 수 많은 모바일 PC, 노트북을 표시합니다. 쭉 보니 다 내가 사용하는 기기들이네요. 


만약 내가 사용하는 기기가 아닌 것이 여기에 있으면 선택을 하고 의심스러운 활동으로 체크해 주세요.



앱 비밀번호는 정확하게 모르겠는데 이거 구글 지메일이 아닌 특정 앱에 대한 비밀번호를 따로 거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예전에 유튜브 앱 비밀번호 사용설정 해 놓은 걸 모르고 구글 지메일 비번을 수십 번 넣어도 안되기에 짜증났는데 유튜브 앱 비밀번호를 넣어 놓았더라고요. 그래서 PC에서는 쉽게 접속하는데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유튜브에서 접속이 안 되서 짜증났네요


다음을 누르면 2단계 인증 설정이 나옵니다. 이거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2단계 인증은 네이버나 다음도 많이 사용하는데 아주 강력한 보안 인증입니다. 새로운 기기에서 구글 지메일 등에 접속하면 등록한 휴대폰으로 인증 문자를 보내줍니다. 그걸 입력하면 접속이 가능합니다. 공공장소에 있는 PC나 친구나 다른 사람의 노트북 등에서 잠시 메일 확인할 때 좋죠. 물론, 비번은 저장하면 안되고요. 



다 끝났습니다.



https://www.google.com/settings/storage 에서 2GB가 늘어난 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 200GB가 넘는데 구글 안드로이드 태블릿 안에 200GB 용량 제공 쿠폰이 있어서 그걸 사용하고 있습니다. 

2월 9일 하루만이니 어서 구글드라이브  2GB 무료로 받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