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1억 화소의 중형 카메라 페이즈원 알파 IQ3 100MP

by 썬도그 2016. 2. 8.
반응형

같은 사진이라도 좀 더 크게 인화해서 보여주면 사람들은 그 사진에서 더 큰 감동을 받습니다. 최근 대형 인화술이 발달하면서 빌딩 전체를 사진으로 덮어버리는 모습도 자주 보이네요. 특히 총선이 가까워지면서 거대한 얼굴들이 빌딩 전체를 가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사진으로 건물을 가리려면 중형 포멧의 해상도가 높은 카메라가 필요로 합니다.
그런데 페이즈원과 ALPA가 소니의 1억만 화소의 CMOS센서를 장착한 IQ3 100MP 카메라를 개발했습니다. 



이 카메라는 중형 카메라인데 반사경이 없어서 미러리스입니다. 렌즈 뒤에 디지털백이라는 디지털 장비를 달았는데 이런 중형 카메라 많죠.  1억 화소라는 어마무시한 해상도가 이 IQ3 100MP의 특장점입니다. 초대형 사진을 주로 촬영하는 사진작가들에게은 아주 좋은 선물이네요. 

여러 회사의 부품을 사용했는데 이는 마치 조립 PC같네요. 미래의 카메라 시장도 조립 카메라 시장이 열렸으면 좋겠어요

IQ3 100MP 렌즈는 ALPA렌즈와 XF 시스템과도 호환이 가능합니다. 렌즈로는 Alpagon의 f/5.6 23mm, ALPAR의 f.4.0 35mm Alpagon의 f/5.6 70mm가 있습니다.


IQ3 100MP는 와이파이 무선 연결도 지원하는데 아이폰과 아이패드와 연결해서 사진 콘트롤을 할 수 있습니다. 




IQ3 100MP 가격은 50,000달러로 6천만 원 정도 합니다. 

출처 : https://www.phaseone.com/en/Products/A-Series/Introduction.asp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