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디지털 카메라 시장은 중저가와 고가 시장으로 분리가 되어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카메라 성능들이 워낙 좋아져서 중저가 카메라와 고가 카메라 성능이 비슷해지고 있습니다. 물론, 고가 제품이 성능이나 화질면에서 더 앞서지만 가성비를 따지면 큰 차이라고 느껴지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고가 제품은 프로 사진가와 사진작가 같이 사진으로 돈을 버는 분들과 아마츄어 중에 진지하게 사진을 탐닉하는 준 프로급 아마츄어분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미지리소스닷컴은 해마다 연말이 되면 올해의 카메라 상을 수여합니다. 중저가 카메라와 고가 카메라를 분리해서 시상을 하고 종합 시상을 합니다. 이번 글은 고가 카메라 즉 프로들을 위한 디지털 카메라 중에 올해의 카메라를 소개합니다. 


2015년 프로들을 위한 디지털 카메라

2015년은 고해상도 전쟁이 어느 정도 수그러드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캐논이 EOS 5DS을 통해서 5060만 화소 카메라를 선보이고 올림푸스가 여러장의 사진을 합쳐서 6,000만화소 카메라를 선보이는 등 화소수 전쟁이 일어났습니다. 그리고 그 전쟁은 다시 휴전 상태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그럼 고사양 고가의 디지털 카메라 중에 올해의 카메라로 선정된 카메라를 소개합니다. 



올해의 저조도 카메라 :  소니 알파7S II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중에 소니 알파7S는 저조도에서 발군의 활약을 하는 카메라입니다. 밤을 낮으로 바꿔주는 뛰어난 능력 때문에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 소니 알파7S의 후속 기종인 소니 알파7S II가 올해의 저조도 카메라에 선정되었습니다. 

5,000만화소 해상도에 4K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고 5축 손떨림 방지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플래시로부터의 해방을 선언한 제품입니다.  

                                       밤을 낮으로 바꿔주는 극강의 ISO 수치를 갖춘 소니 알파7S 2 소개




올해의 프로 카메라 : 캐논 5DS/R

5,060만 화소 카메라입니다. 작년 포토이미징쇼에서 무려 5,060만 화소라는 소리에 이제 중형 카메라까지 넘보는구나 했네요. 
캐논 5DS와 5DR의 차이는 로우패스 필터 유무에 있습니다. 캐논 5DR이 로우패스를 제거해서 좀 더 선예도가 좋습니다. 

저조도에서도 뛰어난 디테일을 보여주는 카메라입니다. 동영상 기능은 다른 기종에 비해 떨어지지만 사진 자체만 놓고 보면 가장 좋은 카메라입니다. 



최고의 고급 미러리스 : 올림푸스 E-M5 II


올림푸스는 필름 카메라 디자인의 미러리스 제품 라인이 3개나 있습니다. 플래그쉽인 E-M1 시리즈와 싸고 가볍고 작은 E-M10시리즈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중간에 E-M5 시리즈가 있죠. 이 E-M5 시리즈의 후속기종이 E-M5 II입니다. 이 제품 실제로 봤는데 무척 매력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멀리서 보면 필름 카메라로 오인할 정도로 필름 카메라 정서가 가득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전 제품보다 버튼 디자인을 변경하고 더 밝고 샤프해진 EVF를 내장했습니다. 틸트 및 스위블 액정이 들어가 있고 생활 방수도 가능합니다. 81개의 측거점으로 빠른 AF가 가능합니다. 5축 내장 손떨림 방지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8장의 사진을 찍어서 그 사진을 묶어서 RAW파일은 6,400만화소, JPEG는 4,000만화소의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우수 고급 미러리스 : 파나소닉 GX8

전작인 파나소닉 GX7는 큰 인기를 얻은 제품입니다. 뛰어난 고퀄 이미지와 스타일리시하면서 내구성 강한 이 제품은 전 분야에서 고른 퀄리티를 보여줍니다.  후속 기종인 GX8은 2,000만화소의 GX의 플래그쉽 모델입니다. 이전 제품보다 AF 속도와 연사 속도를 향상 시켰습니다. 또한, 듀얼 손떨방 기능을 넣어서 흔들리지 않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4K영상 촬영과 와이파이 NFC 기능도 들어가 있습니다.



최고의 고급 DSLR : 니콘 D7200

외모는 전작인 D71000과 비슷하지만 버퍼 메모리를 3배나 증가 시켜서 최대 100장까지 연속 촬영이 가능합니다. 
2,400만 화소에 APS-C사이즈 이미지 센서를 사용하는 DX 포멧 카메라로 로우패스 필터를 제거해서 사진 디테일이 좋습니다. 긴 배터리 시간과 모든 환경에서 촬영할 수 있는 점도 강점입니다.  화질과 성능 모두를 갖춘 카메라입니다. 



우수 고급 카메라 : 펜탁스 K-3 II

펜탁스 제품은 가격이 싸면서 성능은 좋은 제품들이 꽤 있습니다. 한국에서 인지도가 떨어져서 그렇지 제품 자체의 가성비는 꽤 좋습니다. K-3 II는 GPS 리시버가 내장되어 있어서 천체 추적 촬영인 별 타임랩스 촬영을 하 ㄹ수 있습니다. 방진 방적 기능도 기본 내장되어 있습니다. 




최고의 줌 기능이 들어간 카메라 : 소니 RX10 II

소니 RX10 II는 1인치 이미지센서를 사용하는 하이엔드 카메라입니다. 소니 RX10 II는 24~200mm에 F2.8까지 지원하는 렌즈가 붙박이로 달려 있습니다.  렌즈 교환이 안되지만 줌 성능이 좋아서 올해의 줌 카메라로 선정 되었네요. 

렌즈는 칼자이스 바리로 조나 T렌즈를 사용하는 제품으로 14연사와 4K영상, 0.09초의 빠른 AF와 4~40배의 슬로우 모션 기능등을 지원합니다. 특히 슬로우 모션 때는 1초에 무려 1,000장의 사진을 촬영합니다. 맥가이버 칼처럼 다재다능한 카메라입니다

출처 : http://www.imaging-resource.com/news/2015/12/17/cameras-of-the-year-best-enthusiast-and-pro-cameras-of-2015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