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카메라 구매할 때 좋은 카메라 크기 비교 사이트 카메라사이즈닷컴

by 썬도그 2015. 12. 17.
반응형

카메라 크기는 화질과 함께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카메라 크기가 크면 카메라 가방을 따로 들고 다녀야 하는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DSLR 그것도 풀 프레임 카메라는 휴대성이 떨어져서 잘 가지고 다니지 않게 됩니다. 

그래서 제가 풀프레임도 아닌 보급기인 DSLR 대신 캐논 미러리스 M3만 들고 다닙니다. EOS M3에 팬케익 단렌즈 끼면 주머니에 쏙 들어가서 언제든지 주머니에서 꺼내서 촬영할 수 있어서 좋아요. 덕분에 카메라 가방이 아닌 노트북 가방에 노트북과 책만 넣고 다닙니다. 

그런데 이 보다 더 작은 카메라가 하이브리드 카메라더라고요. 화질은 약간 떨어지지만 더 작고 가벼워서 기동성은 더 좋습니다. 따라서 카메라 사이즈는 카메라 선택의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문제는 카메라가 얼마나 큰지 작은지 알 수가 없습니다. 카메라 수치는 알지만 경쟁 기종과 얼마나 크고 작은지 알 수 없죠. 따라서 매장에 가서 비교해 봐야 하지만 매장에서 구매하기 힘든 분들은 천상 온라인 리뷰를 통해서 대충 감을 잡지만 정확하지 않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좋은 사이트가 카메라사이즈닷컴입니다. 



카메라 사이즈 닷컴 http://camerasize.com/


카메라 사이즈 닷컴에 접속하면 뭐가 좀 복잡한 듯한데 상단의 GET STARTED!를 눌러서 들어가면 됩니다





상단에서 1,2 말림버튼을 눌러서 카메라 기종을 선택하면 됩니다. 검색도 되긴 하지만 그냥 말림버튼 눌러서 직접 찾는게 더 빠를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캐논은 미국에서 판매하는 제품과 한국에서 파는 제품이 보급기는 다른 명칭으로 나오기 때문에 좀 알아보고 선택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캐논 Rebel T3 같은 제품이죠. 이 제품은 한국에서는 EOS 1100D입니다. 





본격 비교를 해보죠. 먼저 니콘 D5300과 비슷한 기종인 캐논의 EOS Rebel T4i인데 이 제품은 한국에서 캐논 EOS 650D입니다.  두 제품은 높이는 비슷한데 넓이가 캐논 제품이 더 기네요. 옆에 알카라인 배터리 이미지도 떠 있어서 어느 정도 크기인지 짐작할 수 있습니다. 




크기 비교 뿐 아니라 상단, 뒷면, 옆면 비교도 할 수 있습니다. 왼쪽의 카메라 모양을 누르면 비교하는 이미지 방향이 바뀝니다.




두 카메라에 대한 크기 정보를 더 보고 싶으면 왼쪽 메뉴를 클릭하면 어떤 제품이 얼마나 더 큰지 알 수 있습니다. 무게 비교도 %로 보여주네요



그래도 실제 크기가 아니기에 정확한 크기를 위해서 성인 남성의 평균 손의 크기를 제공해서 카메라가 얼마나 크고 작은지를 간접적으로 알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 체험한 캐논 하이브리드 카메라인 파워샷 G5 X와 캐논 미러리스 M3를 비교해보니 확실히 캐논 파워샷 G5 X가 작긴 작네요. 


카메라 크기 비교할 때 참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