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한국 드라마 정말 많이 발전했습니다. 80년대만 해도 재미로 보기보다는 볼 게 없어서 보는 드라마가 많았죠. 
그런데 요즘은 한국 드라마들이 비주얼과 스토리 등이 꽤 많이 발전했습니다. 그러나 전 한국 드라마 거의 안 봅니다. 특히 공중파에서 하는 한국 드라마는 안 봅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기승전연애라는 물린 스토리 때문에 아무리 선남선녀가 나와도 안 보게 되네요. 

오히려 케이블에서 하는 미생 같은 치열한 주제의식을 가진 드라마가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한국은 시장이 좁아서 그런지 달달한 소재인 선남선녀의 연애를 항상 넣습니다. 그래서 해외에서 20~30대 젊은 층에서 인기가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하지만 분명히 제 취향은 아닙니다. 제 취향은 전문적이고 배우가 주인공이 아닌 스토리가 주인공인 드라마입니다. 

미국 드라마 일명 미드는 스토리에 큰 강점이 있습니다. 스토리 작가 여러 명이 달라붙어서 미리 스토리를 다 뽑아 놓고 그 스토리대로 사전 제작을 해서 드라마 퀄리티가 꽤 높습니다. 여기에 할리우드 영화의 기술력을 전수 받은 뛰어난 CG는 다른 나라 드라마가 따라올 수 없는 매력을 넘어 마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미드의 인기는 꾸준했습니다. 80년대 V, 맥가이버, 전격Z작전, 에어울프는 30~40대들에게는 추억의 한 조각이죠. 90년대 들어서 한국 드라마가 상대적으로 큰 인기를 끌게 되면서 미드가 공중파에서 점점 안 보이기 시작하다가 2천 년대 들어서면서 다시 예전의 인기를 탈환합니다. 떡밥의 제왕이라고 하는 J.J 에이브람스가 연출한 '로스트'는 국내에서 방영해서 큰 인기를 끌었죠. 지금도 이런 드라마가 또 나올 수 있을까 할 정도로 스토리가 기이하고 흥미로웠습니다. 

2000년대 중반에 많은 인기 미드가 나왔습니다. CSI 과학수사대, 로스트 그리고 히어로즈 등이 국내 공중파나 케이블TV에서 소개되면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 중에서 초능력을 소재로 한 히어로즈는 화려한 CG와 스토리와 매력적인 초능력을 가진 캐릭터들이 잘 섞어서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미드 히어로즈가 다시 돌아온다 2015년 9월 히어로즈 리본 국내방영 예정

출처 : http://nikkan-spa.jp/893420

2015년 미드 라인업 중에서 가장 핫한 뉴스는 X파일 시리즈가 2016년 다시 시작한다는 것과 히어로즈 시리즈가 다시 시작한다는 소식이었습니다. 히어로즈는 2006년 NBC에서 방영을 시작해서 2010년 2월에 시즌4까지 진행하고 끝이 납니다. 시즌4가 큰 인기를 끌지 못하자 급하게 종료했지만 많은 히어로즈 팬들은 히어로즈가 다시 돌아오길 원했습니다

이에 미국 NBC 유니버셜은 전격적으로 히어로즈 시즌5를 제작했고 이번 9월부터 미국에서 방영할 예정입니다. 시즌5의 제목은 '히어로즈 리본(Heroes Reborn)'입니다 


출처 : http://movie.daum.net/tv/detail/photo/view.do?tvProgramId=66464&photoId=1033720&order=default#tvProgramId=66464&photoId=1033720&order=default

히어로즈는 평범하게 살아가던 일반인들이 자신에게 주어진 초능력을 발견하고 그 초능력을 이용해서 하나의 사건을 해결해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초능력자 개개인의 에피소드가 있고 그 에피소드가 큰 사건으로 향하게 되는 이중 플롯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런 구성은 미드에서 참 자주 사용하는 이야기 구성으로 X파일이나 로스트 등에서 자주 사용하는 플롯 구성입니다. 이 히어로즈가 시즌4의 부진을 딛고서 새롭게 2015년 9월 시작합니다. 



<출처 : NBC 페이스북>

'히어로즈 리본' 시즌4에서 많이 지적받은 스토리의 개연성 없는 진행에 시청자들의 불만이 있자 시즌5 방영을 포기하고 5년 동안 스토리를 다듬는 것을 넘어서 아예 새로운 캐릭터와 새로운 배우와 함께 리부팅을 하기로합니다. '히어로즈 리본'은 시즌4까지 연출을 받았던 '팀 크링' 제작을 맡았습니다. '히어로즈 리본'은 '히어로즈' 오리지널 시리즈 이후의 이야기를 담을 예정입니다. 

대부분의 캐릭터와 배우가 리셋 되었지만, 동양인 시공간을 넘나드는 초능력자인 '히로 나카무라'를 연기한 '마시 오카'가 그대로 나와서 낯섦음을 중화 시켜줍니다. 미국 NBC는 온라인으로 새로운 캐릭터를 미리 소개하면서 열혈 팬들을 다시 집결시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팬들의 목마름을 달래줄 '히어로즈 리본'단비가 매주 내릴 예정입니다. 


최신 미드를 볼 수 있는 LTE 비디오 포털. 히어로즈 리본 동시방영


다양한 미드를 공중파에서 다 소화하지 못하지 못해서 인기 미드들은 케이블TV나 IPTV에서 볼 수 있습니다. 공중파나 케이블TV나 IPTV에서 방영하는 미드는 방영 스케즐을 소비자가 따라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VOD시대입니다. '본방사수'는 구태가 되었고 내가 시간이 날 때 보고 싶은 것을 골라볼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런 변화된 시대상을 한국 온라인 업계가 제대로 구축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포털 네이버와 다음은 영화 다운로드 서비스도 네이버만 겨우 하고 있고 공중파나 케이블TV의 5분짜리 클립 영상만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런 인기 영상물 말고 자격증 공부나 수능, 최신 미드나 최신 일드와 게임방송 및 수많은 강의와 흘러간 고전 영화나 다이어트 비디오나 다큐 등의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텍스트 검색만 잘하지 동영상 검색력도 아주 떨어져서 동영상 검색을 하려면 유튜브에 직접 가서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세계 최고 속도의 초고속인터넷망과 이통망을 가진 나라지만 그 빠른 속도를 편하고 쉽게 동영상을 검색하고 소비할 수 있는 포털이 없었습니다. 특히 모바일에서 동영상을 소비하는 사람이 늘고 있지만 이 모바일 사용자들을 위한 배려는 없었습니다. 

이에 LG U+가 LTE 비디오 포털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LTE 비디오 포털이란?

LTE 비디오 포털은 LG U+가 제공하는  모바일 기반의 동영상 포털입니다. 예전의 LG U+ HDTV를 확대 개편한 서비스입니다. 
실시간 TV 시청은 물론 10만 편의 최신 영화, 기존TV, 미드, 일드, 게임방송, 다큐, 인문학 특강, 외국어 강의, 자격증 동영상 등 무려 13만 편의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NBC 유니버셜 최신 미드를 볼 수 있는 LTE 비디오 포털 


'LTE 비디오 포털'은 NBC 유니버셜의 최신 미드를 독점 공급합니다. 따라서 '히어로즈 리본'도 9월 25일부터 'LTE 비디오 포털'을 통해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LTE 비디오 포털 이용방법

1. LG U+ New음성무한 89이상 모든 요금제 또는  New 음성무한 비디오 데이터 38이상 요금제를 사용하면 무료
2. 기존 무한대 85/89 비디오 요금제 사용 고객도 무료
3. U+ tvG 이용자도 무료
4. 비디오 포털(TV Light 포함) 및 유플릭스 무비 월정액(1달 7천원) 가입자도 무료

LTE  비디오 포털은 LG U+ 고객만 사용하는 서비스는 아닙니다. 저처럼 다른 이통사를 사용하는 사용자들도  1달에 7,000원(VAT 별도)를 내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LTE 비디오 포털은 NBC 유니버셜와 독점 계약해서 히어로즈, 12몽키즈 등 5개의 미드를 9월과 10월에 시청할 수 있습니다. 


최신 미드 히어로즈 리본 9월 25일 부터 시청 가능 

 타이틀

 시청가능일

 무료 이용 서비스

 12 몽키즈 시즌1

 9월 17일 

 비디오포털, 유플릭스 무비, tvG 

 세티스팩션 시즌1

 9월 17일 

 비디오포털, 유플릭스 무비, tvG 

 스테이츠 오브 어페어 시즌1

 9월 17일 

 비디오포털, 유플릭스 무비, tvG 

 (동시방영) 히어로즈 시즌 5: 리본

 9월 25일

 비디오포털, 유플릭스 무비, tvG 

 (동시방영) 세티스팩션 시즌2

 10월 

 비디오포털, 유플릭스 무비, tvG

이번 추석 연휴에 밀린 미드를 보거나 새로운 미드를 몰아보면서 지루한 추석을 슬기롭게 보낼 수 있습니다. 미드는 1편을 보게 되면 자연스럽게 그 자리에서 5편 이상을 한꺼번에 보게 됩니다. 그만큼 중독성 높은 미드가 참 많죠. 이렇게 몰입하게 되는 이유는 드라마의 촘촘함 때문입니다.

히어로즈 시즌 1 ~ 시즌 4까지 보고 히어로즈 시즌 5 : 리본을 쭈~욱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시간짜리 영화는 2시간 안에 모든 이야기를 쏟아내고 볼거리로 챙겨야 해서 스토리가 복잡하지 않습니다. 복잡하면 관객들이 그 스토리를 따라가지 못하기 때문에 쉬운 스토리로 만들어집니다. 반면 드라마는 영화의 스토리보다 좀 더 깊게 나아갈 수 있는 긴 호흡을 할 수 있는 매체라서 스토리가 아주 촘촘하고 디테일이 좋습니다. 추석에 식구나 친척들과 멀리 여행을 가지 않는다면 낮에는 LTE 비디오 포털에서 보고 싶은 미드를 보고 밤에 친구들과 함께 술 한잔 하는 것도 좋죠. 

특히, 히어로즈 시즌5 : 리본이나 세티스팩션 시즌2는  LTE 비디오 포털에서 독점 제공하기 때문에 한국에서 최초로 볼 수 있습니다. 
최초일 뿐 아니라 거의 동시에 방영합니다. 히어로즈 시즌5 : 리본이 미국 현지 시각으로 9월 24일 오후 8시에 방영하고 한국은 25일 비슷한 시간에 동시에 방영합니다. 이렇게 동 시간대에 방영 하면 불법다운로드가 설 자리가 없겠네요. 그래서 할리우드 영화사들이 한에서 세계 최초 개봉을 하는 이유도 토렌토를 이용한 불법다운로드도 한몫 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스트리밍 서비스가 보편화 되면서 해외 미드의 모바일 비디오 포털에서 가장 먼저 자막을 입혀서 소개하는 이런 추세는 점점 강해질 듯하네요. 



영화 매니아들에게 솔깃한 월정액 영화 서비스 유플릭스 무비(Uflix Movie)



LTE  비디오 포털에는 비디오 포털답게 영화를 무료/유로 다운로드 또는 스트리밍으로 볼 수 있습니다. 영화 편수가 꽤 많습니다. 영화 매니아 분들에게는 솔깃한 유플릭스 서비스도 있습니다. 

월정액 영화 서비스인 유플릭스 무비가 있습니다. 
영화 콘텐츠를 1달 7,000원(VAT 별도)만 내면 무제한으로 볼 수 있습니다2014년에 서비스를 시작할 때 무려 1만3천 편의 영화나 다큐, 미드 일드, 한드 등을 볼 수 있는데 현재는 무려 2만여 편을 PC와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습니다. 

부럽게도 LG U+ New음성무한 비디오 데이터 38요금제 이상 가입한 분들은  이 월정액 영화 서비스인 유플릭스(Uflix)가 무료입니다. 게다가 유플릭스에 올라온 미드나 영화를 LTE망을 통해서 감상하면 하루 1GB 데이터를 무료로 받습니다. HD급 동영상을 감상하면 1분에 15MB를 사용하는데 드라마 1편, 영화는 반 정도 볼 수 있습니다. 


                                                                     


영화 좋아하고 드라마 좋아하는 분들이나 동영상 콘텐츠를 주로 많이 소비하는 분들은 아주 매혹적인 서비스가 유플릭스입니다. 
이 유플릭스 서비스가 너무 매혹적으로 다가오네요. 영화 1편 관람 가격보다 싼 가격으로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를 챙겨볼 수 있네요. 




LTE 비디오 포털에는 무료 영화도 꽤 많아서 체험해 보니 서비스 품질이 꽤 높네요. 먼저 영화를 선택할 때 영화 별점을 참고해서 선택을 합니다. 한국에서 가장 영화 정밀하고 신뢰도가 높은 취향 저격 영화 별점 서비스인 '왓챠'의 영화 별점이 제공됩니다. 여기에 스트리밍 서비스도 끊김 없이 깔끔하게 잘 나오네요. 여기에 영어 공부 할 수 있게 외국어 자막 서비스도 지원합니다. 미드도 보고 미드 자막으로 영어 공부 할 수 있습니다. 

유플릭스는 모바일만 제공하는 게 아닌 PC에서도 볼 수 있는 N스크린 서비스입니다. 한국판 넷플릭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NBC 유니버셜 독점 무료 기념 이벤트

출처 : http://www.tvweek.com/tvbizwire/2015/07/nbcu-announces-succession-for-key-executive-post/

LTE 비디오 포털은 히어로즈 시즌5, 12몽키즈 시즌1, 시즌2, satisfaction(세티스팩션) 시즌1, 시즌2 등의 ABC/NBC유니버셜 드라마 독점 방영 기념으로 복권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복권 이벤트는 오프라인 현장과 온라인 이벤트 페이지에서 복권을 긁어서 바로 당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유플러스 비디오 포털"을 검색하면 자세한 이벤트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복권 긁고 유니버셜 스튜디오 가자!

기간 : 9월 17일 ~ 10월 18일 
어디서 : 오프라인 현장, 온라인 페이지
내용: 현장에 배포 될 스크래치 복권이나 온라인 스크래치 복권을 통해서 참여

경품 : 1등 미국 유니버셜 스튜디오 (1인 2매)
        2등 : 70만원 상당 미니빔 (5명)
        3등 : 보조배터리 (3,000명)
        4등 : 비디오포털 쿠폰 100%

이벤트 페이지 : http://www.uplus-video.com

참여만 해도 비디오포털 쿠폰이 100% 지급되기 때문에 충분히 체험해보고 쓸만한 서비스라면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운 좋으면 유니버셜 스튜디오에 갈 수도 있고요. 점점 이통사 간의 서비스가 변별력이 떨어지고 있었는데 LG U+가 비디오 포털이라는 차별화된 콘텐츠 서비스로 치고 나가네요. 저도 이벤트 참여하고 비디오포털 서비스를 체험해 봐야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LG 유플러스로부터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xuronghao.tistory.com BlogIcon 공수래공수거 2015.09.18 09: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어제 종영한 어셈블리를 재미있게 봤습니다
    현실과는 동 떨어진 정치 이야기였지만 감동적인 코드가
    몇번 있었습니다^^

    •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15.09.18 09: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여태 안 보다가 마지막 회는 봤네요. 정재영은 연기 정말 잘해요. 말씀대로 비현실적인 내용이라서 뚱하게 봤지만 잠시 저런 사람이 세상에 있었음을 생각해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