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휴대폰)

화웨이. 팝업 회전하는 카메라를 탑재한 스마트폰 아너 7i 발표

by 썬도그 2015. 8. 21.
반응형

중국산 스마트폰이 국내에 수입 되기 힘든 구조와 특허 때문에 선보이지 않아서 그렇지 중국 스마트폰 중에 샤오미나 화웨이나 오포 같은 경우는 꽤 성능이 좋아서 중국을 넘어 주변 국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샤오미는 국내 진출이 힘든 이유가 스마트폰과 통신에 관한 특허 때문에 못 들어온다고 알고 있습니다. 중국 안에서야 특허 침해를 하던 말던 중국 정부가 방관하고 있기에 판매하는데 문제가 없어서 수출 하려면 그 나라 법을 따라야 하는데 한국에서는 특허 문제가 걸린다고 하죠. 

반면 화웨이는 몇 제품이 한국에 소개 되기도 했고 특허에 관해서는 화웨이도 통신 관련 특허가 꽤 많은 회사입니다. 통신 장비 제조를 하던 업체이고 수익의 많은 부분을 연구 개발 쪽에 투자를 해서 기술력이 대단히 뛰어난 회사입니다. 요즘 샤오미 열풍에 샤오미에 시선이 쏠려 있는데 오히려 한국에서는 화웨이 제품이 수입도 가능하고 약간의 인기를 끌 듯 하네요

그러나 샤오미보다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이 흠이네요. 

화웨이. 팝업 회전하는 카메라를 탑재한 스마트폰 아너 7i 발표

화웨이가 새로운 스마트폰 아너 7i(Honor 7i)을 선보였습니다. 이 스마트폰은 카메라가 아주 독특합니다. 최근 미러리스 제품에서 많이 보이는 팝업 액정스크린 제품처럼 후면에 있는 카메라가 벌떡 기립해서 전면 카메라가 됩니다. 따라서 카메라 1개로 전면과 후면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포 N3>

이와 비슷한 스마트폰이 2014년에 나온 오포 N3가 있었죠. 이 오포 N3도 회전 하는 1개의 카메라로 전면과 후면 카메라로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폰 아너 7i(Honor 7i)는 1300만 화소의 카메라가 달려 있는 스마트폰으로 후면 카메라를 팝업 시켜서 전면 카메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셀카 찍을 때도 1,300만 화소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셀카 해상도 높다고 좋은 점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확대하면 모공까지 보이겠네요. 그럼에도 사진 욕심 셀피족에게는 괜찮은 기능이네요. 

카메라는 F2.0까지 지원되며 듀얼 톤 플래시가 탑재 되어 있어서 보다 밝은 셀카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왼쪽 측면에 카메라 셔터가 있는데 지문 인식 기능이 있어서 지문인식 후에 셀카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 점은 무척 좋네요. 스마트폰 화면이 커지고 베젤이 얇아지면서 한손으로 사진 촬영하기 힘들어졌습니다. 그래서 물리적 셔터가 있으면 했는데 옆구리에 지문인식 셔터가 있네요. 



또한 90도로 기울이면 로우 앵글 사진을 편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길바닥에 기어가는 개미나 게나 지렁이 찍기는 좋겠네요. 아니면 내려다 보면서 전면을 촬영할 수 있기에 몰카 찍기에도 좋겠고요. 물론 여기서 몰카는 캔디드 사진을 말합니다. 


스냅드래곤 616 AP가 탑재 되었고 5.2인치 디스플레이에 1080p 해상도를 보여줍니다. 3GB RAM에 32GB 저장공간이 있으며 듀얼 나오 칩 슬롯을 제공합니다. 배터리는 3,100mAh이니다. 



성능 자체로 보면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인 갤럭시노트5나 갤럭시S6보다는 못하지만 최고 성능보단 사용자 편의성이 좋은 제품이라서 인기가 많을 듯 하네요. 중요한 건 가격이죠

화웨이 아너 7i는 250달러에서 300달러에 판매 될 예정입니다. 
30만원 도 안 되는 가격이네요. 역시 중국 스마트폰의 최고 매력은 가성비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