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2015 천체사진 콘테스트 수상작들 본문

사진정보/사진에관한글

2015 천체사진 콘테스트 수상작들

썬도그 2015.07.02 12:24

천체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으로 '별의 일주'를 촬영하는 시도도 있을 정도로 천체사진은 점점 흔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천체사진이 많아지는 이유는 디지털 카메라의 발달 때문일 것입니다. '별의 일주' 사진이야 장노출로 여러 번 끊어 찍어서(오래 노출하면 이미지센서에 무리가 가기 때문에) 프로그램으로 이어 붙이면 되고 필름 카메라 시절부터 봤던 사진이라서 큰 느낌은 없지만 최근 들어 고감도 ISO를 지원하는 카메라가 늘면서 별의 일주가 아닌 우리가 눈으로 보는 밤 하늘의 초롱초롱한 별과 은하수를 촬영한 사진과 그걸 타임랩스로 만드는 사람들이 늘면서 천체사진의 제2의 전성기가 도래한 듯 합니다. 


이런 천체사진 콘테스트가 국제 지구 & 하늘 사진 콘테스트입니다. TWAN(The World At Night)단체가 주관하는 천체사진 콘테스트로 올해로 6년 째입니다.  그냥 쉽게 천체사진 콘테스트라고 하겠습니다. 올해도 천체사진 콘테스트 결과가 나왔네요. 그 사진들입니다. 

사진 분야는 Against the Lights와 Beauty of the Night Sky로 분리해서 수상하고 있습니다. 


Against the Lights 부문


대상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테이블 산에서 30초 노출 사진 900장을 촬영한 후 이어 붙인 사진입니다. 




빛 공해로 오염된 러시아 엘 브르스 산



2104년 10월 8일에 있었던 월식 사진입니다. 월식이라서 빛 기둥의 밑 부분은 붉은 색으로 나왔네요. 



인도네시아 Bromo Tengger Semeru 국립 공원에서 촬영한 사진



러시아 퍄티고르스키에서 촬영한 사진





Beauty of the Night Sky 부문


대상

러시아 무르만스크 숲에서 촬영한 오로라 사진



워싱텅 레이니어 산에 비친 달빛



미국 오리건 주에 있는 10km의 크레이터 호수 위로 흐르는 은하수



아이슬란드에서 촬영한 오로라를 담은 180도 파노라마 사진



볼리비아 우유니 소금 사막에서 촬영한  파노라마 사진  


Stunning Nightscapes: Earth & Sky Photo Contest 2015 from Babak Tafreshi on Vimeo.

출처 http://twanight.org/newTWAN/news.asp?newsID=6101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