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휴대폰)

당신이 원하는 폰을 골라주는 구글의 Which Phone

by 썬도그 2015. 6. 16.
반응형

스마트폰을 살 때 우리는 꼼꼼하게 보고 사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주변에 어떤 폰이 좋은 지 물어보고 정보를 좀 찾아본 후에 대리점에 가서 대리점 직원이 권유해 주는 폰을 사죠. 특히 나이드신 분들은 정보에 어둡고 삼성전자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서 삼성전자 스마트폰을 삽니다.

이런 분들에게 추천하는 사이트가 구글이 만든 Which Phone입니다. 


https://www.android.com/phones/whichphone/

이 곳은 내가 자주 쓰는 기능이나 우선 시 하는 기능을 선택하면 그 기능에 가장 충실한 스마트폰 3개를 소개합니다. 



따라서 브랜드가 아닌 기능을 선택하면 그 기능에 부합한 스마트폰을 소개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사이트가 영문 사이트이고 미국에 출시 된 안드로이드폰만 소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걱정마세요. 한국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스마트폰 대부분을 소개 받을 수 있습니다.

팬택은 해외에 수출하지 않지만 국내에서도 이제 만나 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총 12개의 기능에서 가장 중요시 하는 기능을 선택하면 됩니다. 사진, 음악, 브라우징, 소셜 서비스, 게임, 동영상 감상, 통화, 디자인 등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를 선택했더니 카메라 사용 빈도 수를 물어보네요. 1주일에 40장 이상 찍는다고 선택했습니다.



카메라도 빠르고 고퀄리티 사진을 찍는 폰을 골랐습니다.


소셜 미디어 서비스가 다음으로 중요합니다.


소셜 미디어 서비스를 하루에 2시간 이상 사용합니다.




그 다음이 음악입니다.



음악도 스트리밍 서비스 음악을 자주 듣습니다.



3개를 선택하면 하단에 show me phones라고 뜹니다. 누르면 통신사를 선택하라고 나오는데 choose later를 누르면 통신사 상관 없이 3개의 스마트폰을 추천합니다. 



내가 중요시하는 기능인 카메라, 음악, 소셜 서비스에 충실한 3개의 제품은 삼성전자의 갤럭시 엣지, 갤럭시 노트4와 HTC One(M9)를 추천해주네요




추천 이유와 함께 스마트폰의 스펙도 보여줍니다. 스마트폰 고를 때 참고하세요. 


당신이 원하는 폰을 골라주는 구글의 Which Phone https://www.android.com/phones/whichphone/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