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애플 드론이 세상에 나온다면? 애플 드론 상상도

by 썬도그 2015. 4. 30.
반응형

애플이 자동차 쪽에도 기웃거리던데 아마 애플이 다음 먹거리를 찾기 위해 이리저리 담장 너머를 기웃거리고 있습니다. 이는 애플만 그러는 것이 아니고 삼성전자나 LG전자 구글도 마찬가지입니다. 전혀 상관이 없을 것 같은 회사가 엉뚱생뚱한 사업을 해서 큰 성공을 하기도 합니다. 

그런면에서 삼성전자와 LG전자는 미래의 먹거리 찾는데 큰 고심을 하나 봅니다. LG전자는 사물인터넷 쪽을 대비하고 있더군요. 그런데 요즘 크게 뜨고 있는 시장이 드론입니다. 드론은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하고 점점 대중화가 되면서 여러 업체들이 이쪽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드론 시장은 이미 중국 업체들이 다 선점하고 있어서 애플이나 삼성전자가 뛰어들 여지가 많지 않아 보이네요.  그래도 돈 되면 할지도 모르죠

애플이 만들 것 같지 않지만 만약 애플이 드론이라는 무인 무선 조종 비행체를 만든다면 어떤 디자인으로 나올까요?
아래는 애플 드론 상상도입니다. 


http://www.quadrocopter.org/imagine-the-apple-drone/

쿼드콥터 사이트에 올라온 애플 드론 상상도입니다. 애플의 디자인은 조나단 아이브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 조나단 아이브의 디자인은 다양한 컬러를 사용하고 곡선을 적극 활용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이 특징이죠. 이 미니멀한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을 형상화 한 디자인입니다. 

현재 가장 잘나가는 쿼드콥터 드론은 중국 DJI사가 만드는 팬텀입니다. 이 팬텀과 비슷한 둥글둥글한 디자인이네요. 
가운데 애플 마크가 박혀 있고 화이트와 블랙 2가지 색으로만 배색을 처리했스빈다. 




4개의 날개 옆에는 4개의 카메라가 들어가 있어서 360도 전방위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이 360도 촬영은 360도 파노라마 동영상 촬영도 가능합니다. 60fps의 4K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모든 콘트롤은 와이파이 무선 신호를 이용합니다. 


애플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촬영하는 영상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으며 현장에서 바로 유튜브에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제품은 콘셉트 제품입니다. 이 콘셉 디자인을 한 디자이너는 Eric Huismann입니다.  디자인이 아주 뛰어나서 해외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