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휴대폰)

보이스피싱과 스팸전화를 차단해주는 스팸 차단 앱 후후

by 썬도그 2015. 4. 25.
반응형

하루에도 수많은 스팸전화와 스팸문자가 날아옵니다. 바쁘지 않을 때는 큰 지장은 없는데 한창 바빠서 전화 받을 시간도 없을 때 전화벨이 울리면 짜증이 납니다. 그래도 중요한 전화일 수 있기 때문에 전화를 받는데 그 전화가 스팸 전화이면 짜증이 나죠. 

그렇다고 막 끊기도 그렇고 최대한 예의를 갖추고 끊는데 이 과정에서 많은 에너지가 낭비 됩니다.  이런 불편함을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스펨전화를 아예 받지 않는 것입니다. 그런데 처음 보는 전화번호가 뜨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전화를 받습니다. 반대로 처음 보는 전화 번호가 뜨면 안 받는 사람들도 있죠. 무조건 안 받는 분들은 스팸전화에 노이로제가 생긴 분들이자 회사원이 아닐 확률이 높습니다.

회사원이면 특히 영업을 하는 분이면 전화를 안 받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전화를 무조건 받아야 하는 분들에게 스팸전화는 일상의 소음 같은 존재입니다. 이런 스팸전화와 스팸문자와 보이스피싱을 차단해주는 스팸전화 차단 앱이 후후입니다



보이스피싱과 스팸전화를 차단해주는 스팸 차단 앱 후후

후후앱을 처음 알게 된 것은 후후 앱이 아니라 포털 다음에서 알게 되었습니다. 
원콜 스팸전화라고 해서 한 번 울리고 전화가 끊어지는 스팸전화들은 참 골치아픕니다. 잠깐 딴 짓을 하거나 화장실에 가 있거나 스마트폰을 책상 위에 올려 놓고 있지 않으면 전화벨이 몇번 울리다 끊어진 전화인지 알 수 없습니다. 전화벨 울린 횟수를 카운팅 해주는 기능은 왜 없을까요? 

그렇게 한 번 울리고 끊어진 전화는 미수신 전화로 붉은 글씨로 뜨고 중요한 전화인 줄 알고 그 미수신 전화로 전화를 걸면
불법 도박 등을 안내하는 스팸전화였던 것을 알면 짜증이 확 납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포털 다음 검색창에 전화 번호를 입력하면 그 전화번호의 스팸 여부를 알려줍니다.  포털이 전화번호만 입력해도 스팸 여부를 알려주기에 아주 편리하더군요. 

그런데 그 전화번호가 스팸전화인지 아닌 지를 어떻게 알까요? 그 스팸전화 판별은 후후앱에서 제공하는 스팸번호 DB가 있기 때문입니다. 

후후어플은 스팸차단어플이자 스팸여부를 판별하고 스팸차잔을 해주는 스팸전화 차단앱입니다. 

구글플레이에서 후후라고 검색을 하던가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tcs.whowho 주소에서 받으면 됩니다.  설치 후에는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데 그 이유는 계정이 있어야 내가 번호를 차단하거나 허용하는 것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면 연동이 가능하기에 회원가입은 쉽습니다.





사용방법은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후후 어플을 설치한 후에 전화나 메시지가 오면 위와 같이 스팸문자인지 스팸전화인지 알려주는 창이 뜹니다. 또한, 스팸 전화가 아니면 그 전화가 어느 회사의 전화인지 알려줍니다. 

스팸 전화이면 차단을 누르거나 수신거부로 처리하면 됩니다. 



전화번호 만으로 그 전화를 건 곳을 알 수 있는 이유는 등록된 전화번호 DB를 이용하나 봅니다. 예를 들어 교보문고 대표번호로 전화나 문자가 오면 전화번호 위에 교보문고라고 뜹니다. 아주 편리하죠

그러나 스팸전화는 등록된 전화번호가 아닙니다. 이런 전화를 스팸으로 판단할 수 있는 이유는 사용자들입니다. 
스팸전화를 먼저 받아본 사용자들이 스팸 여부를 판별한 후에 후후앱을 통해서 스팸 정보 여부를 공유합니다. 이렇게 스팸 여부를 전화를 받은 사람들이 직접 해주기 때문에 스팸신고가 많을 수록 마케팅 전화나 스팸전화일 확률이 높습니다. 

특히 사용자들의 자발적인 등록이 큰 힘이 되죠. 어떤 분은 목소리가 예쁘다는 정보도 올려 놓으셨네요. 이런 분들 덕분에 전화를 받지도 않고 수신을 거절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몇일 전에 스포츠토토도 아닌 불법 스포츠도박 사이트 홍보 전화가 수시로 와서 짜증났는데 후후 앱 설치 이후에는 아예 전화도 받지 않고 거절 할 수 있었습니다. 




스팸전화와 스팸이 아닌 전화는 오로지 후후앱을 사용하는 분들에 의해 판별됩니다. 
이는 사람이 직접 판단하기에 판별력이 상당히 정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팸전화에서도 위험도가 아주 높은 보이스 피싱이나 스미싱을 피할 수 있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부모님 스마트폰에 깔아 놓고 붉은 글씨로 스팸이라고 뜨면 받지 말라고 해놓으면 스미싱이나 보이스 피싱이 당할 일이 현저히 줄어들 것입니다. 


이외에도 내 전화 사용 패턴이나 가장 많이 통화하는 번호 등의 통계도 제공하며 수신, 발신 부재중 통계도 제공합니다. 
스팸전화로 스트레스 받는 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스팸차단 어플입니다. 


후후어플이 최근에 2.1.9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후후 알림창(발신번호 식별 화면) 다자인/UI 개편, 후후 알림창 신규 테마 6종 제공, 전화 수신시 알림창 위치 조정
최근 기록, 메모, 차단 기록 등 검색 기능 추가, 연락처 내 TOP9 선택적 삭제 기능 추가 등을 했습니다.



후후 어플 (구글플레이) 바로가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tcs.whowho




<이 글은 후후앱으로 부터 홍보의 대가로 원고료를 받고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