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배트맨이 타는 자전거? 자동차 바퀴로 굴러가는 신기한 자전거 본문

물건너온 소식/신기한제품

배트맨이 타는 자전거? 자동차 바퀴로 굴러가는 신기한 자전거

썬도그 2015. 4. 4. 16:20

많은 슈퍼히어로물 영화 중에 배트맨에서만 보이는 재미는 다양한 탈 것입니다. 배트맨카, 오토바이, 비행체까지 독특한 디자인의 탈 것은 눈을 호강하게 해줍니다. 이는 배트맨 시리즈마다 새로운 디자인의 탈 것을 선보여서 '팀 버튼'감독의 배트맨 시리즈와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배트맨 시리즈 모두 재미있었습니다. 그럼에도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쪽에 힘을 더 보태고 싶은 것은 놀란 감독 시리즈의 배트맨의 탈것이 더 쇼킹 했습니다. 


여러가지가 있지만 텀블러라는 자동차가 파괴 되자 그 파괴된 텀블러의 2개의 바퀴를 이용한 오토바이가 나옵니다. 그 장면은 정말 짜릿한 장면입니다. 




이 배트맨이 타고 다니는 오토바이는 배트포드라고 하는데 조커와 싸울 때는 바퀴가 공처럼 굴러서 유턴하는 장면은 놀라움 그 자체였습니다. 이 배트포드를 3편인 다크나이트 라이즈에서는 캣 우먼이 타고 다닙니다. 앞으로 숙이고 나는 것이 정말 근사합니다.  바퀴 보세요. 자동차 트럭 바퀴입니다. 비포장도로용 같네요.



오늘 광명시 가학동굴이 개장해서 찾아갔습니다. 가학동굴을 가려고 버스를 기다리는데 버스 정류장 앞에서 이상한 광경을 봤습니다. 왼쪽 자전거는 자전거 바퀴가 MTB보다 좀 더 두껍습니다. 저 자전거는 비포장도로와 눈 위에서 타는 제품입니다. 



서울 모터쇼에서 비슷한 자전거를 봤습니다. 60만원 대던데 눈이나 진흙이나 비포장도로에서 타는 자전거라고 하네요. 아무래도 타이어 폭이 크면 진흙이나 자갈 위에서도 빠지지 않고 잘 달릴 수 있죠



그런데 이 자전거는 뭔가요? 바퀴 폭이 커도 너무 큽니다. 상용 제품은 아닌 것 같고요. 자세히 보니 안장도 없습니다. 안장 자리에 프레임을 싼 폭신한 것이 있는데 저기에 엉덩이를 걸치나 봅니다. 



어딜 둘러봐도 전기 배터리 장치가 없는 것을 봐서는 전기 자전거는 아니고 두 다리로 달리는 자전거 같습니다. 



바퀴를 자세히 보니 자전거 바퀴가 아니네요. 한국타이어라고 써 있는 것을 보니 자동차 바퀴네요. 자동차 바퀴를 단 DIY 자전거네요. 놀라운 자전거입니다. 



손재주가 대단하시네요. 버스가 와서 더 자세히 보지 못했는데 시간만 있었으면 이것 저것 물어볼 걸 그랬네요. 저 자전거로 타려면 힘이 많이 들 것 같은데 주행 모습이 궁금하네요. 


해외에도 비슷한 자작 자전거가 있네요. 오토바이 바퀴지 위 자전거처럼 자동차 바퀴는 아닙니다. 이목 집중하는데는 최고겠네요. 


3 Comments
댓글쓰기 폼